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모바일 게이머, 구글에서 월 1만5천원 써…전 세계 1위" 2021-08-18 11:52:53
월평균 지출은 조사 대상국 중 1위, 애플 앱스토어는 일본에 이어 2위를 각각 차지했다. 한국 남성에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은 '브롤스타즈'였고 여성은 '로블록스'를 선호했다. 국내 이용자 기준 상위 1천개 모바일 게임 사용자의 75%는 Z세대였고, 밀레니얼 세대는 19%, X세대는 6%로 각각 집계됐다....
P2P 투자의 진화…年 수익률 7% '결혼비용' 채권 어때요 2021-08-08 17:21:29
월평균 168만원을 신용카드로 쓴다. 렌딧이 이 상품을 올린 지 단 3시간 만에 판매가 마감됐다. 수도권 아파트 담보대출채권 투자 ‘인기’개인 신용대출채권이나 아파트 담보대출채권에 투자하는 P2P금융상품이 금융권에 점차 자리잡고 있다. 온라인연계투자금융업(온투업)으로 금융당국에서 허가받은 P2P금융사들이...
하루 일찍 창업해서 탈락…자영업자 울리는 재난지원금 [강진규의 데이터너머] 2021-08-07 18:00:01
것이다. A씨의 설명에 따르면 2019년에는 6~12월 7개월간 월평균 342만원을 번 것으로 계산됐다. 지난해 월매출 400만원보다 적다. 다시 말하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오히려 늘어난 사업자로 분류된 것이다. B씨는 2019년 10월에 사업자 등록을 했지만 인테리어가 완료되지 않아 12월만 영업을 했다. 한달간 매...
코로나로 힘든 대형마트 입점업체, 임대료 감액 요청할 수 있다 2021-08-05 12:00:03
관리비·시설 사용료의 월평균 예상 비용을 계약 체결 전에 임차인에게 서면 통보하도록 했다. 유통업자의 자의적으로 임대료, 임대보증금, 판매 촉진 행사, 계약 갱신, 매장 위치 이동 등 주요 거래 조건을 결정·변경하는 것을 막기 위해 계약을 맺을 때 임차인에게 그에 대한 기준을 서면으로 알려주거나 공개하도록...
쿠캣·프레시지…MZ세대 입맛 잡은 푸드 스타트업 2021-07-28 17:38:52
등 독특한 식품과 1~2인용 HMR로 젊은 층에 인기다. 지난해 매출은 390억원으로 전년(185억원) 대비 111% 늘었다. 이달 초에는 서울 신촌에 2호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 최근엔 320억원 규모의 외부 자금을 유치했다. 국내 첫 번째 밀키트 전문기업인 마이셰프는 쿠팡, 마켓컬리 등 60여 개 유통 채널에 월평균 20만 개의...
"6시 통금에 손님 반토막"…택시기사는 나홀로 운전 중 2021-07-28 17:22:11
평소보다 50% 이상 감소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매출도 급감하고 있다.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에 따르면 서울 개인택시 매출은 2019년 대당 월평균 335만원에서 2021년(1~6월) 227만원으로 32.3% 쪼그라들었다. 정부가 이런 상황을 감안해 택시기사에게 50만원(개인)과 80만원(법인)의 재난지원금을 주기로 했지만,...
[마켓인사이트]삼정KPMG "e커머스, 배달기업 등은 '꿈'을 보고 기업가치 평가" 2021-07-28 09:31:01
시 이익 대신 매출 관련 지표를 기준으로 삼고 있으며, 매출 관련 지표 중 총거래액(GMV)이 이커머스 기업가치평가에서 주로 사용된다. 배달 산업도 규모의 경제에 도달하기 전까지는 적자를 보이는 플랫폼 기업의 특성을 갖고 있어 기존의 EBITDA 멀티플(상각전영업이익배수) 같은 방식 대신 투자 시점 전 약 6개월간의...
내달 17일부터 최대 2천만원…소상공인 피해지원금 지급 2021-07-26 17:32:29
수 있다는 지적에 따라 대폭 수정됐다. 이 제도는 지난 2분기 월평균 카드사용액 대비 3% 이상 증가한 카드 사용액의 10%를 환급해주는 제도다. 시행 기간을 애초 3개월에서 2개월로 줄였고, 카드 사용액을 집계할 때 배제할 예정이었던 배달앱 주문액을 포함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정의진 기자 justjin@hankyung.com
'카드 캐시백' 온라인쇼핑몰 제외·배달앱은 포함 검토(종합) 2021-07-26 11:59:19
사용액이 2분기 월평균 카드 사용액보다 3% 이상 늘면 초과분의 10%를 현금성 충전금으로 캐시백(환급)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골목상권·소상공인으로 소비 효과가 흐르도록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명품 전문매장, 유흥주점 등에서의 소비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한다. 소비 추세 등을 고려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쓴...
한샘, 상반기 매출 1조원 돌파..B2C 중심 성장세 지속 2021-07-23 17:17:46
부분에선 월평균 300만 명인 한샘몰 방문객을 1000만 명까지 늘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10억원 이상 판매되는 인기 품목을 확대한다. 또 홈인테리어 콘텐츠 및 연관서비스를 제공하는 리빙플랫폼을 도입한다. 고객들에게 맞춤 공간 설계를 제안하기 위한 전문가의 다양한 설계, 시공 사례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해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