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뚜띠쿠치나, 부담없이 즐기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2013-03-07 15:31:07
점주의 성공에는 관심도 없이 본사 몸 불리기에 급급해서는 안 된다고 김 대표는 강조한다. 가맹계약 이후에는 가맹점주와 가맹점에 속한 직원들의 교육에 역점을 두어 초기 실패를 막는 데 힘을 쏟고 있다. 교육과정에 들어가면 외부 강사를 초빙, 현장감 있는 연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본사에 소속된 직영점의 베테랑...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본아이에프, 가맹점 부담줄인 로열티·다문화 자녀에 장학금 2013-03-07 15:31:02
부른다. 본사는 가맹점주들의 성공을 도와주는 존재라는 의미다. 이를 위해 인건비 부담을 감수하면서 슈퍼바이저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이들이 매장 현장에서 점주들을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본아이에프는 2009년 ‘본사랑 재단’을 설립한 이후 사회공헌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본사랑재단은 죽 지원사업을...
개그맨 출신 이승환, 20억 빚더미서 연 130억 프랜차이즈CEO로 '인생역전' 2013-03-07 14:15:38
점주와 가맹본부의 긴밀한 소통을 위해 '핫라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수시로 점주들에게 휴대전화로 메일을 보낸다. ◆ 올해는 '도개걸육'과 '신사업 발굴' 이 대표는 지난해 주식회사 벌집의 세컨브랜드인 고기전문점 '도개걸육'을 론칭했다. 1년여의...
족발·보쌈전문점 '토시래', 단골고객이 가맹점주로 변신! 2013-03-06 09:34:14
점주는 “서울 성수동에는 유명한 족발집들이 많이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토시래 성수역점을 오픈한 것은 충분히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고 생각되었기 때문이다”라고 말하면서, “현재 족발맛집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많은 고객들의 방문으로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매장 운영에 있어서도 만족을 느끼고...
신개념 커피숍 `카페 로플라` 강남 개점 2013-03-05 20:17:09
매장에서는 고객들이 11가지의 원두중에서 최대 4가지의 커피를 취향대로 골라 즉석에서 블랜딩할 수 있어 총 7920가지의 커피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카페로폴라 유형선 사장은 "올해 안에 100개 이상 매장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외형확장보다는 가맹점주들에게 실질적인 수익이 돌아갈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프랜차이즈 치킨창업, 2013년 전망은? 2013-03-05 10:00:00
점주들의 경우, 서울 시내 주요 상권에는 치킨 호프 관련 업종들이 집중하고 있어 더욱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으며, 매출도 크게 늘어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창업전문가들은 치킨창업을 시작하려고 계획 중이라면, 시장을 보다 냉정하게 보고, 성장을 지속할 수 있는 업종과 아이템을 찾는 것이 중요한 창업 요건이라고...
"청담러닝, 공격적 신규사업 확대" - IBK투자증권 2013-03-05 08:33:21
"성장 모멘텀인 클루빌 사업부는 가맹점주 대상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하여 모객활동의 책임을 공유하고, 소규모 학습관 방식을 추가해 당초 가이던스를 확대시킬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손 연구원은 "주력사업 리뉴얼에 따른 컨텐츠의 일회성 수익, 클루빌 사업부의 공격적인 매출 확대를 반영해 실적을 추산했다"며...
내실 있는 커피전문점 자바시티 커피, 커피맛과 품질로 가맹점 확대 승부수 2013-03-05 08:20:01
반면에 가맹점주들은 꾸준하게 내실을 기해왔다는 것이다. 자바시티 커피는 본사, 가맹점주, 소비자 사이의 신뢰를 기반으로 구축된 가맹 문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점포수만을 확장하게 되면 외견상 매출이 늘어나고 사세가 커지는 것처럼 보이지만 내실은 부족해 질 수도 있다는 지적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코오롱 이웅열 회장, 빵집 프랜차이즈 사업 정리 2013-03-04 19:25:40
작년 '재벌 빵집' 논란에서는 살짝 비켜났었다. 코오롱 관계자는 "골목상권·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결정"이라며 "코오롱인더[120110]스트리가 보유한 나머지 지분도 가맹점주들에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점진적으로 정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CU, 이용자 중심 편의점 모델 선보여 2013-03-03 10:14:34
‘점주자녀 여름캠프’ ‘콘도 지원’ 등 가맹점 복지제도를 도입했다. 우수 가맹점 인증 프로그램인 ‘점주 마이더스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한 해 동안 점포 운영력 진단 결과 모범 사례 공유 등의 기준을 통해 선발된 우수 가맹점들에 해외 여행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cu는 제주올레, 강원愛 등 지역 특산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