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디스플레이 혁신은 트리즈의 힘" 2013-07-09 16:59:38
세계적 히트상품이 됐던 보르도 tv 디자인, 신형 냉장고 홈바 등을 트리즈 방식으로 개발했다. 세계적으로는 초고층 건물의 저층·고층용 엘리베이터 분리 운영, 고속도로 톨게이트 앞이나 위험구간 도로에 나타나는 규칙적인 홈 등이 트리즈를 통해 난제를 해결한 경우다. 이경원 한국산업기술대 교수는 “포스코 삼성 lg...
브리오니 2014 S/S ‘감춰진 로마예술의 유산’ 2013-07-09 16:00:33
패턴과 그래픽 라인들을 선보였으며, 보르도 와인 컬러로 악센트를 준 무디 핑크, 더스티 블루, 스틸 그레이와 같은 세련된 컬러 팔레트를 제안했다. 또한 대리석상의 색조와 빛바랜 바닥 타일에서도 모티브를 얻었다. 브리오니 고유의 사토리얼 DNA는 현대적인 해석을 통해 매력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룩으로 거듭났다....
브리오니, 2014 S/S 컬렉션 “감춰진 로마유산에서 영감 받다!” 2013-07-08 16:29:02
패턴과 그래픽 라인들을 선보였다. 보르도 와인 컬러로 액센트를 준 무디 핑크, 더스티 블루, 스틸 그레이와 같은 세련된 컬러 팔레트를 제안했다. 또한 대리석상의 색조와 빛 바랜 바닥 타일에서도 모티브를 얻었다. 브리오니 고유의 사토리얼 dna는 현대적인 해석을 통해 매력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룩으로 거듭났다. 체크...
2014 S/S 구찌, 신사복과 스포츠웨어의 혁신적 조화 2013-06-27 17:08:45
보르도(Bordeaux)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했고, 차가움이 감도는 아이시(Icy) 화이트 컬러는 베이지나 그레이 같은 뉴트럴한 컬러와 함께 매치했다. 밀리터리 그린은 옐로우 컬러와 사용하는 등 컬러의 다양하고 신선한 조합이 돋보인다. 구찌 고유의 플로라 아이콘을 연상시키는 꽃무늬 패턴은 팬츠, 티셔츠, 슈트, 아우터...
프랑스 보르도 와인 페어 '살롱뒤뱅 서울 2013', 시음회 개최 2013-06-19 19:04:48
프랑스 보르도 지역 70여 종의 와인에 대한 구매상담과 시음을 할 수 있는 와인페어 '살롱뒤뱅 서울 2013'을 홍보하기 위한 시음회가 19일 서울 신문로 레스토랑 '단아'에서 열렸다. 참가자들이 각종 보르도 와인을 시음하고 있다. 와인페어는 26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프랑스 보르도 와인 페어 '살롱뒤뱅 서울2013', 27일부터 개최 2013-06-19 18:55:29
프랑스 보르도 지역 70여 종의 와인에 대한 구매상담과 시음을 할 수 있는 와인페어 '살롱뒤뱅 서울 2013'을 홍보하기 위한 시음회가 19일 서울 신문로 레스토랑 '단아'에서 열렸다. 참가자들이 각종 보르도 와인을 시음하고 있다. 와인페어는 26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상상도 못할 스마트폰…삼성, 여기서 일낸다 2013-06-10 17:24:22
보르도tv 등 글로벌 간판상품 허브 경기 수원시 매탄동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정문에 서면 다섯 개의 연구소 건물이 한눈에 들어온다. 1980년 1월 세워진 5층짜리 첫 번째 연구소 빌딩 r1(r&d 1)부터 11층 규모의 r2, 27층인 r3, 37층짜리 r4에 이어 10일 입주식을 치른 27층 쌍둥이 빌딩인 r5가 차례로 서 있다. 1969년...
비교할 선진제품 드물어…'1등 삼성' 이젠 과거에서 배운다 2013-06-06 17:07:16
보르도 tv’ 등 삼성의 도약을 만든 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 최첨단 제품도 전시된다.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스마트tv’와 풀hd보다 네 배 더 선명한 ‘울트라hd(uhd) tv’도 볼 수 있다. 국내 최초 휴대폰인 ‘sh-100’뿐 아니라 휴대폰 세계 1위가 되기까지의 과정, 일상과 함께하는 스마트폰의 미래상도...
[전문가 심층 진단] "삼성전자, 스마트 가전 통한 성장세 지속될 것" 2013-06-06 14:59:53
보르도’ lcd tv는 세계 tv 시장의 디자인 혁신을 주도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선진국 소비자들에게 삼성을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식시키는 계기가 됐다.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가 한창일 때에는 패널 테두리에 발광다이오드(led)를 탑재한 ‘에지형’ led tv를 내놓아 led tv 대중화를 선도했다. 경쟁업체 어디도 에지형...
삼성 신경영 20년 한눈에…'삼성 이노베이션 포럼' 2013-06-06 11:27:51
TV 시장 세계 1위 도약의 주역 '보르도 TV',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알아서 추천하는 '스마트TV', 예술품과 같은 가치를 제공하는 'UHD TV' 등 삼성 TV의 진화 역사를 소개한다. IT모바일(IM) 부문은 국내 최초 휴대전화인 'SH-100'의 출시 후 세계 시장 1위로 올라선 휴대전화 사업의 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