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통합 1주년' 롯데마트·슈퍼, '최고 그로서리 마켓' 비전 선포 2023-11-08 09:10:14
90%를 그로서리 상품군으로 편성한 특화 매장이다. 1호점은 서울 은평점으로 약 40m 길이의 국내 최장 즉석 조리 식품 매대를 설치해 다양한 조리 식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는 "통합을 시작한 이래 달성한 유의미한 성과는 우리의 노력에 파트너사의 적극적인 협력이 더해졌기 때문에...
"연희동 핫플 쿠폰 준다"…LG U+ 엑스템 출시 2023-11-08 09:00:00
제로웨이스트를 추구하는 식료품점 ‘지구샵 그로서리’, 뉴욕 스타일 베이글 맛집 ‘에브리띵베이글’, 브런치 카페 ‘해피헤비드링커’ 6곳을 선정하고, 이달 15일까지 이용 가능한 무료 쿠폰과 할인권을 증정한다. 아울러 서울 커피 맛집을 즐길 수 있는 ‘로스터리 카페 패스’도 선보인다. 매주 신규 원두 라인업을 ...
일상 속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즐길 수 있는 ‘삼성스토어 부천중동’ 오픈 2023-11-03 09:00:00
커뮤니티 거점의 라이프 그로서리 스토어 BASKET이 입점한다. 'BASKET'은 일상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즐거운 발견과 멋진 경험을 위해 만들어진 '라이프 그로서리'로 단순히 물건을 사고 파는 매장이 아닌, 동네 이웃들이 커피한잔, 책 한권, 빵 한 조각, 식사에서부터 취향까지 함께 나누고, 시간을...
'근거리 고객 잡자'…롯데마트 "식품중심 공간혁신으로 매출↑" 2023-10-22 06:00:02
22일 롯데슈퍼에 따르면 식품·식자재(그로서리) 공간을 확대하고 집기 교체를 통해 전반적인 쇼핑 환경을 개선하고자 올해 초부터 일부 점포를 재단장해 선보이고 있다. 슈퍼 업태의 특성상 집에서 가까운 점포에서 당장 필요한 제품을 사려는 고객 비율이 높다는 점을 고려한 전략이다. 현재까지 6개점을 재단장했는데...
부산 영도, ‘메이커 · 크리에이터 페스타’ 개최 2023-10-20 14:51:55
입셀론바이오, 그로서리스터프와 인앤아웃코퍼레이션이 손을 잡고 '메이커-크리에이터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메이커-크리에이터 페스타'는 전국의 유망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제품 개발-상품화 과정을 통해 탄생한 제품을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각...
"이름 빼고 다 바꿔라" 결단…1년 만에 롯데마트서 벌어진 일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0-17 14:51:14
바잉 파워(구매력)가 생기며 그로서리(식품) 분야 가격 및 품질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다. 그 결과 요리하다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롯데마트 점포가 위치한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 뿐만이 아니다. 요리하다는 브랜드 개편 후 지난 5월 세계적 권위의 국제 품평회인 ‘2023 몽드 셀렉션’에서 출품한...
싹바꾼 롯데 간편식 PB '요리하다' 1주년…고객감사 행사 2023-10-17 06:00:06
그로서리 1번지'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PB 경쟁력 강화 전략의 하나로 지난해 10월 요리하다 브랜드를 전면 개편해 재출시했다. 이름 빼고 모두 바꾼 요리하다 브랜드는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와 함께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달 12일까지 1년간 요리하다 상품 매출은 재출시 이전과...
미끄럼틀 탄 이마트 주가…반등할 수 있을까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2023-10-14 08:56:57
이후 롯데쇼핑 그로서리 부문 바잉 파워(구매력)가 커지며 매출총이익률(GPM)이 전년 대비 2%포인트 개선됐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이마트24-이마트에브리데이-신세계프라퍼티-SSG닷컴-G마켓을 '리테일 통합 클러스터'로 묶어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하반기 이마트 리뉴얼 효과가...
모빌리티·디지털 헬스케어·2차전지…롯데 미래 영토 '무한확장' 2023-10-11 17:03:06
및 운영을 추진한다.○“‘그로서리 1번지’로 거듭날 것”롯데는 기존 사업의 경쟁력 강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롯데쇼핑은 지난달 ‘롯데쇼핑 CEO(최고경영자) IR(기업설명회) DAY’ 행사에서 2026년 매출 17조원, 영업이익 1조원을 올리겠다고 밝혔다. 6대 핵심 전략을 통해 사업부별 시너지를 창출해 ‘고객의 첫 번째...
"억눌렸던 욕구 폭발"…뉴진스 '팝업스토어' 대박 이유 있었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0-11 15:45:01
잠재 고객인 1020대를 겨냥해 청담동에 그로서리 스토어를 운영했다. 시몬스라는 브랜드를 일찍이 경험하게 함으로써 각인 효과를 기대한 전략이다. RSN 관계자는 “최근에는 단일 브랜드로 진행하는 팝업스토어보다 캐릭터, 카페, 베이커리 등 다른 브랜드와 손잡고 독특하게 전시공간을 꾸민 팝업스토어가 더 크게 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