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0만원이 18만원 됐다"…외인·기관도 내다 판 종목 [노정동의 어쩌다 투자자] 2024-04-20 08:30:01
증권사 앱을 지우는 게 답"이라고 했습니다. 지난달 미 경제지 포천과 보스턴컨설팅그룹이 선정한 아시아에서 성장 잠재력이 가장 큰 기업에 한국 기업으로는 셀트리온, 포스코퓨처엠, 카카오와 함께 네이버가 선정된 것을 두고 나온 토로입니다. 지난해 말 인터넷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트위치'가 전격 철수를...
"OTT 중 유일하게 흑자 내더니"…넷플릭스 가입자 확 늘었다 2024-04-19 08:53:51
모두 성장했다"며 "광고 기반 회원을 늘리고 광고주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두 가지 측면에서 모두 진전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올 1분기 광고 회원 수는 직전 분기보다 65% 증가했다. 넷플릭스는 올 2분기의 경우 계절성 요인이 맞물리면서 가입자 순증폭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 내년 1분기부터는 가입자...
"짧으니까 더 못 끊겠어요"…'디지털 마약'에 중독 된 아이들 2024-04-19 08:00:01
금지되지 않기 때문에 한 번 숏폼에 노출된 이용자들은 알고리즘을 통해 계속 보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 교수는 "특히 연령대가 어릴수록 자제력이 낮고 숏폼 내 광고를 통한 물품 구매 등 상업행위에 취약한데도 안전장치가 없어 위험하다"며 "짧은 영상 콘텐츠에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면 중독 증세와 함께 집중력 기능도...
"5월 말 출시"…넷마블, 신작 '레이븐2'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 2024-04-18 11:26:35
레이븐2의 광고 모델로 발탁된 배우 차승원이 쇼케이스 영상에 등장해 18일부터 시작되는 사전 등록과 5월 말 정식 출시 일정을 소개했다. 전작이 스토리 중심의 콘텐츠를 강조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인 만큼 레이븐2 또한 신과 악마가 공존하는 레이븐의 스토리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낙인의 힘을 가진 특무대...
숏폼+커머스 '숏핑'에 지갑 여는 MZ 2024-04-16 18:18:36
‘스토리’ 기능을 출시했다. 중고품 거래 앱 당근도 서울 강남 3구에서 숏폼 서비스인 ‘당근 스토리’를 시범운영 중인데 4개월 만에 2만 개 넘는 숏폼 콘텐츠가 업로드됐다. “제작비 싸고 많이 본다”숏폼은 짧고 단순하기 때문에 제작비가 적게 들고 클릭이 많이 나온다. 한 플랫폼 관계자는 “TV 시청자가 한 시간에...
'덩치 키우기' 급급했던 K유니콘, 이젠 수익성 확보 전력질주 [긱스] 2024-04-16 18:13:48
효과도 봤다. 광고선전비가 2022년 715억원에서 지난해 533억원으로 34% 줄었다.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의 지난해 영업손실은 1436억원으로 전년보다 40% 감소했다. 손실액 감소는 2015년 회사 설립 이후 처음이다. 작년 매출은 2% 증가한 2조774억원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컬리는 광고선전비를 2022년 537억원에서...
신한은행 SOL트래블 체크카드, 발급 50만장 돌파 2024-04-16 10:27:54
앱 ‘신한 SOL뱅크’의 이벤트 배너에서 '응모하기'를 누르면 오는 5월 20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경품은 광고모델 ‘뉴진스’의 사진이 들어간 메시지 카드와 함께 일본 최대 연휴 ‘골든위크’ 등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여행경비 지원을 위해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인...
"월요일엔 야구 안하는데 웬 알람?"…100만 야구팬 몰렸다 2024-04-15 20:00:01
있던 지역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자 사업자들 사이에서 광고 수요가 발생했고, 이를 수익 모델로 연결시킨 케이스다. 네이버는 스포츠를 주제로 한 오픈톡 서비스를 2022년 9월 처음 시작했다. 이후 여러 주제로 오픈톡을 확장해 이용자들을 플랫폼 안에 머무르게 했다. '톡담회'라는 이름의 오픈톡 기반 홍보 서비...
데이블, 2023년 4분기 흑자전환 달성…실적 개선 지속 2024-04-15 16:06:53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타겟팅 정확도를 증가시켰다. 이를 바탕으로 광고시장의 침체 속에서도 견조한 매출과 영업이익을 확보하게 됐다. 한편, 올해부터 신규 프로덕트의 성과도 가시화될 전망이다. 데이블은 모회사인 야놀자와 함께 공동 개발해온 머신러닝 기반 데이터마케팅 플랫폼 ‘웨얼즈’의 상용화를 준비해왔다....
[커버스토리] '알·테·쉬' 공습이 무서운 진짜 이유는 2024-04-15 10:01:01
접속할 때마다 테무(광고)가 따라다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이들의 작년 글로벌 시장 광고비만 40억 달러(약 5조4100억 원)에 이른다고 하니 이상한 일도 아닙니다. 알·테·쉬가 공급하는 초저가 생활용품이 글로벌 유통시장을 초토화하고 있습니다. 작년 이들이 미국으로 배송한 상품 박스만 매일 60만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