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메타, '광고 이미지·문구 생성 지원' AI도구로 광고주 유인 2024-05-08 11:34:29
대부분 중소기업이라 전문적인 마케팅을 벌이기에는 예산이 적은 만큼, 이론적으로는 이들 기업이 메타의 생성형 AI를 이용해 무료로 광고 문구와 이미지를 만들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도 제기되고 있다. 다만 광고주들은 점점 생성형 AI를 활용한 광고에 대해 주저하고 있으며, 일각에서는 빅테크(거대...
"롯데월드·아쿠아리움 싸게 가자"…가정의 달 맞아 '유플투쁠' 혜택 강화 2024-05-08 09:12:27
이용 중인 통신사와 관계없이 U+멤버십 앱을 다운받아 가입하면 참여할 수 있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 담당(상무)은 "최근 고물가 시대에 일상에서 소비자가 필요한 멤버십 할인 혜택을 꼼꼼히 살펴보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단순 할인보다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혜택을 강화한 것이 인기를 얻은 데...
인스타카트, 우버와 협력해 미국 고객에 음식 배달 서비스 제공 2024-05-08 01:10:38
인스타카트 고객들은 이제 식료품 배달 플랫폼 앱을 사용해 미국 전역의 수십만 개 우버이츠 레스토랑 파트너들에게 주문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7일(현지시간) 밝혔다. 공식적으로 메이플베어(Maplebear)로 알려진 인스타카트는 도어대시와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플랫폼 서비스를 개선하고...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스타트업 CEO] 특수헬스케어 토탈 플랫폼 ‘어댑핏(Adapfit)’을 운영하는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2024-05-07 23:00:26
SNS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복지관과 기관, 기업에도 다양한 협업을 통한 프로젝트성 프로그램을 유치해 함께 운영하기도 한다. 정 대표는 “현재는 SK행복나눔재단과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맥도날드 RMHC 재단과 협업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운동 소외계층 관련...
초저가 호기심 끝났나…'알·테' 이용자 첫 감소 2024-05-07 18:26:35
중국 e커머스 앱의 이용자가 감소한 것은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처음이다. 알리와 테무는 작년부터 대대적인 광고 마케팅과 할인 쿠폰 제공 등으로 국내 e커머스 시장을 파고들었다. 여기에 극단적인 초저가 전략으로 이용자를 폭발적으로 늘리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품질과 유해물질 검출 논란, 늦은 배송 등의 문제가...
펫프렌즈, 1분기 매출 281억원 역대 최대·영업손실 한자릿수 안착 2024-05-07 17:27:30
반려동물 빅데이터에 기반한 마케팅 비용 효율화를 통해 매출 대비 9~10% 수준에 달하던 비용을 5~6%까지 낮췄다. 펫프렌즈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 가격 경쟁력이 뛰어난 자사상품(PB)의 비중을 확대해 수익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기술과 신사업 투자 등 미래 성장 동력 마련에도 적극적이다. 최근에는 AI기반 빅데이터...
쿠팡이츠, 요기요와 격차 벌려 2024-05-06 17:53:39
전년 대비 25.7% 감소했다. 상대적으로 소극적인 마케팅 전략 탓에 이용자 수 감소를 막지 못하고 있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요기요는 배달앱 3사 중 가장 늦은 지난달 5일 배달비 무료 서비스에 나섰다. 배달의민족 이용자 수는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보였다. 지난달 배달의민족 MAU는 2174만2255명으로 전년 대비...
무제한 무료 배달 통했다...쿠팡이츠, 요기요와의 격차 더 벌려 2024-05-06 17:23:55
전년 대비 25.7% 감소했다. 상대적으로 소극적인 마케팅 전략 탓에 이용자 수 감소를 막지 못하고 있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요기요는 배달앱 3사 중 가장 늦은 지난달 5일 배달비 무료 서비스에 나섰다. 배달의민족 이용자 수는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보였다. 지난달 배달의민족 MAU는 2174만2255명으로 전년 대비...
'알리 무조건 최저가 아니다'…주요 생필품 K-커머스가 더 싸(종합) 2024-05-06 11:46:54
"다만, 막대한 마케팅 비용이 드는 프로모션을 무한정 지속할 수는 없는 만큼 이후 어떤 가격 정책을 운용할지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 알리익스프레스-쿠팡 상품 가격 비교 (단위: 원) ┌─────────────────────┬───────┬─────┐ │ 상품명 │알리익스프레스│ 쿠팡 │...
[게임위드인] 민희진의 K팝 저격, 게임업계도 남의 일 아닌 이유 2024-05-04 11:00:01
높아진 퀄리티와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한국 시장을 잠식했다. 앱 마켓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GAME'이 지난달 말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앱 마켓에서 매출 톱 20 내 중국산 게임 비중은 30%를 넘었다. 매출 순위 1위를 터줏대감처럼 지키고 있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M' 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