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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방사수' 옛말…몰아보는 OTT 문법에 방송사 드라마 확 줄었다 2024-03-19 09:00:12
강세에 케이블·IPTV "어쩌나"OTT 이용률이 증가하면서 케이블과 유료 방송 업계가 한숨을 내쉬고 있다. 지상파와 케이블 방송에서도 본 방송 편성 드라마 수를 줄이는 추세다. 19일 방송통신위원회 '2023년도 방송시장경쟁상황평가 결과 발표'에 따르면 2023년 OTT 이용률은 77%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2020년...
IPO 앞둔 레딧..."올해 매출 20% 성장할 것" 2024-03-14 09:02:09
유료화를 추진하면서 기존의 광고 수익을 뛰어넘는 수입 기반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회사는 해당 계약으로 올해 최소 6,640만 달러의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한다. 레딧의 IPO는 모간스탠리, 골드만삭스, JP모간, 뱅크오브아메리카 등이 주도하고 있으며 뉴욕 증권거래소에서 RDDT라는 티커명으로 거래될 예정이다....
지상파·종편·보도채널 유효기간 5년→7년으로 늘린다 2024-03-13 18:37:18
절차를 두기로 했다. 케이블TV와 IPTV 등 유료방송에서 한 회사가 전체 가입자 수의 3분의 1을 넘지 못하도록 한 규제도 없앤다. 방송광고 유형을 현행 7개에서 프로그램 내·외·기타 등 3개 유형으로 단순화하고 프로그램 편성 시간당 광고 시간 총량 제한은 완화하기로 했다. 미디어·콘텐츠산업의 민간 투자를 촉진하는...
한 총리 "낡은 방송 규제 전면 재검토"...유료방송 재허가제 폐지 2024-03-13 17:55:15
광고규제 특례 도입, 순수 외주제작 규제 완화 등을 검토한다. 다만, 지분 소유 규제 개선은 법 개정 사안으로 국회를 통과해야 한다. 이밖에 위원회는 한 사업자가 유료방송 가입자의 3분의 1(일반 PP는 매출액 49%)을 넘길 수 없도록 한 시장 점유율 규제를 폐지하기로 했다. 유료방송의 70개 이상 채널 운용 의무와...
[속보] 유료방송 재허가제 폐지…대기업 방송 소유·겸영 규제완화 추진 2024-03-13 16:32:52
중소·지역방송에 대해서는 겸영 규제 완화와 함께 광고규제 특례 도입, 순수 외주제작 규제 완화 등을 검토한다. 다만, 지분 소유 규제 개선은 법 개정 사안으로 국회를 통과해야 한다. 이밖에 위원회는 한 사업자가 유료방송 가입자의 3분의 1(일반 PP는 매출액 49%)을 넘길 수 없도록 한 시장 점유율 규제를 폐지하기로...
방송산업, 정말 숨통 트일까…재허가 최대 7년·광고유형 단순화 2024-03-13 16:30:02
기준 상향과 일간신문, 외국인의 유료 방송 지분 제한을 일부 폐지하는 안이 담겼다. 일간신문과 외국인의 지분 제한을 49%로 설정했던 것은 폐지하도록 하고, 대기업의 경우 소유 제한의 자산 기준을 기존 '10조원'에서 '국내총생산(GDP) 일정 비율과 연동'으로 개선하도록 했다. 일률적으로 '자산...
OTT 유료결제 '22%→57%' 3년새 급증…"돈 내고 본다" 보편화 2024-03-13 15:32:34
방통위는 OTT 사업자 매출·이용률·유료 이용자 비율 등이 전반적으로 증가하면서 방송시장 전반에 대한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유료방송시장의 경우 가입자·매출 등이 모두 늘면서도 개별 가입자 감소, 주문형 비디오(VOD) 매출액이 감소했다. OTT 경쟁 압력 강화로 성장세가 둔화했다는 분석이다....
"2루에서 SAVE? 해도 너무하네"…티빙 중계에 뿔난 야구팬들 2024-03-13 09:08:27
있다. 지난해까지 네이버에서 무료로 볼 수 있던 중계를 유료로 봐야 하는 것도 불만이지만, 부실 중계에 하이라이트 영상 등의 질이 현저하게 떨어진다는 반응이다. 티빙은 지난 9일 프로야구 시범경기 첫 중계를 시작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9일 티빙 앱 일일 이용자 수(DAU)는 전날 대비 13.2% 오른 184만6914명을...
"텔레그램 月이용자 9억명 돌파…IPO 검토" 2024-03-12 18:16:49
광고 및 유료 구독 서비스가 수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두로프 CEO는 “글로벌 펀드를 비롯한 잠재적 투자자로부터 300억달러(약 39조원) 넘는 기업가치를 평가받았지만 매각 가능성은 배제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가 수익화를 시작한 이유는 독립성을 유지하기...
"흑자전환 달렸다"…'프로야구 불만' 진화 나선 티빙 2024-03-12 18:10:40
등 답답한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유료 서비스를 앞둔 상황임에도 무료였던 네이버·다음보다 못한 서비스를 제공해 야구팬들의 빈축을 사고 있는 겁니다. 지난해 적자로 돌아선 티빙 모회사인 CJ ENM도 고민이 깊어지는 모습입니다. 티빙 프로야구 중계로 기대했던 분위기 반전은 커녕 계획대로 가입자를 끌어모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