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루 80만명 접속..."숲 제치고 유튜브 잡겠다" 2024-05-24 17:29:31
새로운 기능들이 이른바 MZ세대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스트리머 뿐 아니라 시청자들도 실시간 방송을 '숏폼' 영상으로 편집해 업로드하고, '움짤' 형태로 후원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페이로 후원금을 결제하고, 적립금은 네이버 쇼핑에서 쓸 수 있는 등 거대한 생태계와의 연결성도 강점으로 꼽힙니다....
"인증샷 남길래" MZ들 '새 놀이터' 뜨더니…대박 난 회사 2024-05-24 16:08:31
열기도 하고 SNS에 노래하거나 춤추는 영상, 먹방 인증샷을 남기기도 한다. TJ미디어 관계자는 "코인노래방의 95% 이상은 TJ 음향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며 "테마형 노래타운이 코인노래방을 넘어 MZ 세대의 새로운 놀이문화로 각광받으면서 당사의 사운드 경쟁력이 그대로 옮겨가고 있어, 앞으로도 시장이 지속적으로...
"여기가 음향 맛집이네"…MZ 세대 저격한 TJ 노래방기기 '테마형 노래타운' 2024-05-24 13:03:50
김 모 씨는 "2030 세대는 코인 노래방과 함께 자라난 세대들이라 TJ반주기에 익숙해져 있다"라며 "특색 있는 공간이나 서비스도 중요하지만, 노래를 부를 때 사운드에도 상당히 민감한 편이라 이들을 잡기 위해서는 풀세트로 구성할 수밖에 없다"라고 전했다. TJ미디어 관계자는 "코인노래방의 95% 이상은 TJ 음향제품을...
대구은행, 계명문화대 전용 플랫폼 '아이엠 유니즈' 제공 2024-05-24 12:18:53
와 MZ를 조합해 ‘대학생과 MZ세대를 위한 플랫폼’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DGB대구은행은 계명문화대학교에 ▲모바일학생증(신분증) ▲전자출결 ▲주요 학사 공지 PUSH 알림 서비스 ▲성적, 시간표 등 학사 관리 ▲도서관 열람실 등 시설물 예약 등 주요 서비스와 소모임, 채팅/톡, 전자투표 등...
밈이 대체 뭐길래..."바이든 '연봉 1억' 밈 전문가 채용" 2024-05-24 10:20:34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밈 페이지들은 인스타그램과 틱톡 등의 SNS를 통해 매일 수백만 뷰를 기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바이든 선거운동본부가 밈 전문가 채용 의사를 밝힌 이유는 MZ세대 때문일 것으로 분석했다. 최근 여론조사에서 바이든 대통령에 대한 젊은 유권자들의 지지율이...
'공매도 엇박 진화' 이복현 "다양한 옵션 검토…내달 설명" 2024-05-23 19:45:08
MZ세대 입장에서도 과거처럼 부동산에 대한 접근 가능성이 쉽지 않은 상태에서 자본시장을 통한 부의 축적을 해야 하는데 실제로 140만명에 불과했던 MZ세대 투자자들이 430만명 수준으로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높은 금융소득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자신의 자산 운용을 그대로 유지하는데 세금을 낼지, 아니면...
중소기업인대회 3년째 용산 개최…尹대통령·6개그룹 총수 참석 2024-05-23 19:00:01
에스앤디의 불닭볶음면, 삼진식품의 어묵바, 홍도식품의 돌김, 재래 김 등을 선보였다. 지난해 행사에서는 만찬 테이블에 '치맥'(치킨+맥주)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이날 행사장에는 국내외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에 인기 있는 셀프 즉석 사진 스튜디오도 설치됐다. kaka@yna.co.kr (끝)...
서울 롯데월드타워·몰 '포켓몬 타운' 400만명 찾았다 2024-05-23 17:59:13
지시한 이후 그룹 전사 차원으로 진행된 대형 프로젝트다. 롯데지주 관계자는 "포켓몬 타운에 방문자들이 몰리면서 롯데월드타워·몰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100억원 증가했다"며 "전체 고객 중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가 65%를 차지했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뉴스 한줌] 유통가, 위스키 열풍에 주류 행사 선보여 2024-05-23 17:47:58
최근 국내 주류시장의 트렌드가 MZ세대를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위스키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하이볼, 위스키 등이 MZ세대로부터 꾸준히 호응을 얻으면서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한 주류 행사가 늘어나고 있다. 이마트는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열리는 상반기 ‘주류위크’ 2주 차 행사에서 인기 위스키와 고량주 등을...
LGU+ 캐릭터 '무너크루', 글로벌 시장 진출 2024-05-23 16:23:49
무너는 귀여운 디자인과 익살스러운 표정으로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해 인스타그램 팬덤만 25만명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LG트윈스와 함께하는 '무너 유니폼 데이' 컬레버레이션 이벤트와 서울시가 개최하는 야외 도서관 '책읽는 한강공원' 등 다양한 오프라인 접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