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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금융공사, `은퇴금융아카데미`로 고령층 금융이해도 제고 2015-12-07 13:22:50
주택금융공사(HF, 사장 김재천)는 금융소비자원이 주관하는 ‘금융소비자 보호대상’ 공기업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 상은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 증진에 기여한 상품과 서비스에 주어지는 것으로, 공사의 ‘은퇴금융아카데미’가 경제금융 교육을 통해 고령층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금융상품에 ...
"내 소중한 금융재산, 이렇게 지키세요" 2015-10-27 06:00:36
금융소비자에 유용한 팁 소개 금융감독원은 27일 저축의 날을 맞아 소중한 금융재산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서 금융소비자가 꼭 알아둬야 할 사항을 소개했다. 금융재산을 늘리기 위한 현명한 재테크가 필요하지만 모은 재산을 안전하게 관리하는 습관이 더 중요하다고 금감원은 강조했다. ◇ 예금자...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영광의 얼굴들' 2015-10-22 18:00:03
] 한국경제신문사가 제정한 ‘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제4회 시상식이 22일 서울 중림동 한경 본사에서 열렸다. 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은 교보생명이 받았다. 부문별 최우수상(금융감독원장상)은 기업은행 삼성증권 미래에셋생명 농협손해보험 우리카드에 돌아갔다. 앞줄 왼쪽부터 시계 반대 방향으로 김진석...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교보생명, 종합대상 2015-10-21 18:55:20
기자 ] 교보생명이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을 차지했다.부문별 최우수상(금융감독원장상)은 △기업은행(은행) △삼성증권(금융투자) △미래에셋생명(생명보험) △농협손해보험(손해보험) △우리카드(여신금융)에 돌아갔다.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은 소비자 보호와 권익 신장에 대한...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NH농협손보, 금감원 민원평가 2년 연속 1등급 2015-10-21 18:01:07
업적평가에 반영한다. 정보 접근성을 강화하고자 회사의 소비자 보호 체계, 민원접수 및 처리 절차, 유용한 금융정보 등으로 구성된 ‘금융소비자보험 포털’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접수된 모든 민원을 3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했다.그 결과 올 상반기 보유계약 10만건당 민원발생 건수가 6.9건을 기록, 손보업계...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우리카드, 매달 고객 불편사항 점검…129건 제도 개선 2015-10-21 18:01:00
우리은행에서 분사된 이후 소비자 보호를 핵심가치로 내세우고 있다.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산하에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설치해 매월 고객불편사항을 점검하고 제도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특히 소비자 권익을 침해하는 요소를 사전에 점검하고 불완전판매를 방지하기 위해 강화된 내부통제 기준을 적용한다.올해...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기업은행, 모든 영업점에 불편 상담 창구…민원 즉시 해결 2015-10-21 18:00:51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지난해에는 금융실명제, 개인정보보호법 등 법규 준수, 정확한 상품 설명, 꼼꼼한 약정서 기재 등 은행원으로서 반드시 지켜야 할 10대 과제를 선정했다. 올 들어서는 ‘희망 경영 실천, 3정 혁신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3정이란 소비자를 응대할 때 지켜야 할 원칙인 정확, 정직,...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소비자보호 시스템화 돋보여" 2015-10-21 18:00:39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을 받는 금융회사들은 ‘금융회사가 존재하는 목적은 소비자’라는 의식을 회사의 본질가치로 확립하고, 이를 제도와 시스템으로 구체화했다.종합대상을 받는 교보생명은 상품개발, 판매, 사후관리에 이르는 전체 흐름에 금융소비자 보호 정신을 담았다. 고객패널이 상품의 불완전판매 위험을...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교보생명, 설계사가 고객 정기적 방문…'놓친 보험금' 320억원 찾아줘 2015-10-21 18:00:30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은 소비자에게 불리한 관행·제도 개선 등 평가한국경제신문사가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 신장에 앞장선 금융회사의 노력을 평가하고 모범적인 실천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2012년 제정했다.민·관·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소비자에게...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미래에셋생명, '민원맨·사고제로' 신설…소비자보호제도 강화 2015-10-21 18:00:17
부문별 최우수상 금융회사 - 생명보험 [ 이지훈 기자 ] 미래에셋생명은 기업의 핵심 가치를 ‘고객을 위해 존재합니다’에 두고 있다. ‘사고제로’ ‘민원맨’ 등과 같은 제도를 도입한 것도 소비자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경영철학을 실현하기 위해서다.미래에셋생명은 이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