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크래프톤의 메타버스 합작사 사명은 '오버데어' 2023-09-14 09:45:31
'오버데어'로 정했다. 크래프톤은 네이버제트와 함께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합작회사의 사명을 이같이 밝히고, 기존 '프로젝트 미글루'로 알려졌던 메타버스 서비스 이름도 '오버데어'로 동일하다고 14일 밝혔다. 합작사의 총 투자금은 480억원이며, 크래프톤의 취득예정액은 408억원이다....
크래프톤-네이버제트, 메타버스 합작회사 '오버데어' 공개 2023-09-14 09:35:49
크래프톤-네이버제트, 메타버스 합작회사 '오버데어' 공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크래프톤[259960]은 네이버제트와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한 합작회사 '오버데어'(OVERDARE)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에 '프로젝트 미글루'로 알려졌던 메타버스 서비스의 제목도...
"새 먹거리 찾자" 메타버스 두드리는 게임사 2023-08-13 18:34:49
이 회사는 네이버제트와 함께 세운 합작법인 미글루를 통해 메타버스 게임 을 개발하고 있다. 창작자가 자유롭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연내 출시하는 게 목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인크래프트’가 건축물 건설 등 이용자의 자유로운 창작 행위를 유도해 다양한 이용자창작콘텐츠(UCC)를 만들어낸 것과...
네이버제트 "안전한 메타버스 환경 조성해야" 2023-08-11 15:43:18
빅테크가 후원한다. 네이버제트는 이 행사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운영하면서 시도한 청소년 안전 가이드 구축 사례를 공유했다. 놀이 형식으로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 안전 공식 아바타를 제작한 게 대표적이다. 네이버제트 측은 “성착취 범죄 등 IT 업계 안전 운영 리스크가 갈수록 커지고...
[게시판] 네이버제트, CACC서 메타버스 구축 경험 소개 2023-08-11 11:33:40
[게시판] 네이버제트, CACC서 메타버스 구축 경험 소개 ▲ 네이버 메타버스 브랜드 '제페토'의 운영사인 네이버제트는 올해 CACC(Crimes Against Children Conference)에서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소통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사용자가 안전한 메타버스 환경 구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온 경험을...
크래프톤, 모바일 매출 감소에 2분기 영업익 20.7%↓(종합2보) 2023-08-09 17:34:50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AI) 연구개발 투자, 네이버제트와 공동 개발 중인 메타버스 게임 '프로젝트 미글루' 등도 차기 프로젝트로 공개했다. 배 CFO는 "전사적인 딥러닝 서비스 도입으로 전체 구성원의 97%가 이를 사용하고 있다"며 "미글루는 연말 소프트 론칭(한정된 지역에 우선 출시) 예정으로, 여기에도 딥...
답답해서 직접 뛰었다…대학 교수의 메타버스 개발 일기 [긱스] 2023-07-31 16:03:43
줄 수는 없다.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는 최근 2D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아바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2030년까지 17조원 규모로 성장이 예상되는 버추얼 유튜버 시장을 겨냥한 것이다. 이미 아바타를 바탕으로 사용자들과 소통하는 제페토 라이브 서비스는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 재생수가 3억 회를...
네이버 제페토, 생성AI로 크리에이터 기술 지원 2023-07-31 10:49:21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가 생성형 AI를 활용해 크리에이터를 기술 지원한다. 네이버제트는 제페토에서 간단한 키워드 및 명령어만으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생성AI 창작 이벤트 '도전! 제페토 디자이너'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AI기반 3D 콘텐츠 제작 기술 스타트업...
[게시판] 제페토서 내달 13일까지 초거대 AI 창작 이벤트 2023-07-31 10:27:19
네이버제트는 내달 13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간단한 키워드·명령어만으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초거대 인공지능(AI) 창작 이벤트 '도전! 제페토 디자이너'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3차원(3D) 창작 설루션 '3D프레소'를 적용해 아이템 제작 경험이 없는 이용자도 3D 아이템을...
'확장성 한계' 네·카, 인스타에 안방 내줬다 2023-07-26 18:17:13
더 늘려 슈퍼앱으로서의 확장성을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네이버는 슈퍼앱을 키울 새 무대로 메타버스를 골랐다. 네이버 자회사인 네이버제트의 메타버스 기반 SNS 플랫폼 ‘제페토’는 MAU 2000만 명, 누적 가입자 수 4억 명을 보유하고 있다. K팝과 적극적으로 연계한 덕분에 MAU 중 해외 비중이 90%에 달한다. 통신사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