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봄바람에 백화점도 신났다…세일 매출 '방긋' 2024-04-10 07:27:01
밝혔다. 따뜻한 날씨로 야외활동이 늘면서 스포츠와 아웃도어 매출이 각각 30%와 25% 늘었고 나들이를 나왔다가 백화점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사람들로 식음료 매출도 25% 증가했다. 럭셔리 제품 매출도 시계와 주얼리(55%) 인기에 힘입어 30% 늘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 기간 매출이 20.5% 늘었다. 특히 그룹 차원의...
'구스다운 블랙홀' 된 中…'金패딩' 우려에 떠는 韓 2024-03-22 18:40:27
아웃도어 패션 시장의 성장도 구스 다운 가격 급등의 원인이다. 2008년 베이징올림픽 이후 탄력을 받기 시작한 중국 아웃도어 패션 시장은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수차례 국제 대회를 거치며 급속도로 성장했다. 가장 근본적이고 주된 원인은 공급 부족이다. 중국에선 최근 값비싼 거위와 오리 고기 소비가 줄고, 닭과 돼지...
'구스' 입기 시작한 중국인에 초비상…'패딩 대란' 온다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3-22 15:19:21
폭발적으로 늘며 블랙홀이 됐다. 중국 내 아웃도어 패션 시장의 성장도 구스 다운 가격 급등의 원인이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이후 탄력을 받기 시작한 중국 아웃도어 패션 시장은 올림픽, 아시안 게임 등 수 차례의 국제 대회를 거치며 급속도로 성장했다. 가장 근본적이면서도 주된 원인은 공급 부족이다. 중국에선...
[아르떼 칼럼] 택시에서 듣는 시벨리우스 바이올린 협주곡 2024-03-15 18:10:06
아웃’을 하며 덕력 넘치는 대화를 하는 장면을 가끔 상상해 본다. 아쉽게도 바이올리니스트 양성식의 시벨리우스 바이올린 협주곡이 담긴 음반은 현재 구매하기 어려운 듯하다. 또 ‘50번의 콘서트’ 영화도 다시 볼 방법이 요원하다. 다음에 다시 그 기사님을 만나게 된다면 그 음반의 구입처를 여쭤보고 싶다. 그리고...
한기용 대표 "한방에 커리어 못 쌓아…나이 강박 벗고 도전하라" 2024-03-13 19:02:35
번아웃을 겪고 40대 초에 1년간 무작정 쉬면서 깨달은 사실이다. 그러면서도 젊은이들이 진짜 삶은 회사 밖에 있다고 생각하는 풍조에 대해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대부분의 시간을 회사에서 보내는데 소위 ‘부캐’를 따로 키울 시간과 여력이 없기 때문”이라고 했다. 한 대표는 “회사를 위해서 일한다고 생각하지...
[천자칼럼] 우주 PPL 2024-02-26 17:47:44
‘덕상 세창양행 고백(德商世昌洋行告白)’이 근대 광고의 시초다. 당시엔 광고란 말이 쓰이기 전이었고 ‘고백(告白)’이 광고를 뜻했다. 시장에서 팔리지 않는 상품은 사장된다. 마케팅 그루 세스 고딘은 “지루한 것은 곧 죽음”이라고 했다.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선 차별화한 무엇, 즉 ‘흔한 소떼’가 아니라...
"동인기연 브랜드로 배낭계 에르메스 되겠다" 2024-01-22 18:36:09
썩이던 고객사를 정리한 덕분에 영업이익률이 훨씬 개선됐다”고 말했다. 유가증권시장 상장 중견기업 동인기연은 아크테릭스, 그레고리, 블랙다이아몬드 등 전 세계 내로라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배낭을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만든다. 불편한 업체와 거래를 끊었지만, 여전히 글로벌 고객사는 40여 개에 달한다....
'올해 쉽지 않다'…백화점 신년세일 매출성장 '한 자릿수' 그쳐 2024-01-21 06:13:00
4.9% 각각 늘었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남성패션(20%)과 아웃도어(15%) 제품군 위주로 호조를 보였다. 신세계백화점은 가전제품 등 생활장르(17.7%)와 스포츠 상품(9.4%)이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현대백화점은 명품(27.3%)과 아웃도어(20.6%) 제품 판매가 늘었다. 그러나 3사 모두 20%가 넘는 매출 신장률을 거둔 지난해...
서울대 출신 男 "필리핀 정착 '신의 한 수'"…2500억 '잭팟'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2024-01-15 08:55:18
깎자고 속썩이던 고객사를 정리한 덕분에 영업이익률이 훨씬 개선됐다”고 웃어보였다. 인체공학 기반해 가볍고 튼튼한 제품 만들어유가증권시장 상장 중견기업 동인기연은 아크테릭스, 그레고리, 블랙다이아몬드 등 전세계 내로라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배낭을 주문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만든다. 불편한 업체와 거래를...
"中 공구가 뭐길래"…죽 쑤는 엔터주, 반등할까 [이슈N전략] 2023-12-14 08:41:22
엔터테인먼트 업종 전반이 '피크 아웃', 정점을 찍고 하락하는 것인가에 대한 많은 분석이 나왔는데요. 살아있는 K팝 역사라고 꼽히는 두 축, BTS와 블랙핑크에 대한 불확실성이 정리됐지만, 엔터주는 전반적인 약세입니다. 최근 1달간 4대 엔터주 주가 추이를 보면 하이브만 약 14% 오르면서 선방했을 뿐, JYP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