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배 더 비싸도 살래요"…명품도 아닌데 못사서 '난리' [대세로 뜨는 '덕질 소비'] 2025-07-08 16:43:12
‘라부부’의 인기 제품은 최근 중고 거래 플랫폼 크림에서 정가(12만8000원)보다 10배 더 비싼 가격에 거래됐으며 7일 오전 기준 판매가는 150만원에 이르기도 했다. 온·오프라인에서 품절 대란을 겪은 올리브영의 산리오 캐릭터 키링 역시 거래가가 정가(1만6000원) 대비 3배 높은 가격에 형성돼 있다. 식사는 편의점...
라부부 열풍의 끝은 어디일까?…리셀, 욕망과 희소성의 역사 2025-07-05 13:21:15
있다. 팝마트는 라부부를 블라인드 박스 형태로 판매한다. 구매자는 포장지를 열기 전까지 어떤 모델이 들어 있는지 알 수 없는 구조이다. BBC는 “수집가에게는 일종의 도박이 된다”며 ‘랜덤박스’ 방식이 MZ세대의 수집 욕구와 결합해 인기를 끌었다고 분석했다. 라부부 열풍에 힘입어 팝마트는...
한중일 MZ들 다 빠졌다…"20분 기다려야 겨우 사요" 열광 2025-07-03 06:01:51
특별한 서사 없이 큰 인기를 누리는 라부부 등이 대표적 예다. 이 같은 현상은 디즈니에서 먼저 관찰됐다. 도쿄디즈니랜드에서 미키마우스보다 더 높은 인기를 얻는 캐릭터는 '더피와 친구들'이다. 애당초 더피와 친구들은 디즈니의 정통 캐릭터도 아니었다. 미국 올랜도의 디즈니 장난감 가게에서 구색을 맞추기...
MZ '지갑 여는' 캐릭터…中 팝마트 시총 60兆 2025-07-01 17:55:43
인기를 누리는 라부부 등이 대표적 예다. 한·중·일 MZ세대의 캐릭터 선호 현상은 경제 상황과 무관하지 않다. 역사적으로 불황 때 캐릭터산업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 미키마우스가 등장한 1929년은 대공황 직후였고 1930년대는 디즈니의 황금기였다. 2008년 금융위기 이후 마블은 ‘위기를 극복하는 영웅 이야기’로 큰...
리사·리한나도 꽂혔다는데…주가 '급락' 무슨 일? 2025-06-20 16:29:46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라부부'(LABUBU)를 만든 중국 기업 팝마트의 주가가 급락했다. 중국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는 20일 '블라인드 박스와 블라인드 카드는 어떻게 아무 규제가 없을까'라는 기사에서 블라인드 판매 방식이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불문하고 소비 자제력이 부족한...
'라부부' 열풍에 잘나가던 팝마트, 中관영매체 경고에 주가 급락 2025-06-20 15:40:00
라부부' 열풍에 잘나가던 팝마트, 中관영매체 경고에 주가 급락 인민일보, 블라인드 판매방식 강력 비판…"아동·청소년 소비중독 위험" (서울=연합뉴스) 권숙희 기자 = 중국 관영 언론이 블라인드 판매 방식에 대한 규제 강화를 요구하자 전 세계적 인기를 얻은 캐릭터 '라부부'(LABUBU)를 만든 중국 기업...
지금은 캐릭터 전성시대, 넥스트 팝마트는 엔터주 2025-06-17 10:54:32
캐릭터 전문점 팝마트가 판매하기 시작한 라부부라는 캐릭터가 큰 인기를 끌며 해당 기업의 주가가 올해 들어 200% 상승함. - 티니핑의 제작사 SAMG엔터의 경우 상장 당시 대비 2년 만에 약 2배의 매출액을 기록하였으며, 일본 산리오의 주가도 최근 1년 사이 140% 급등함. - 증권가에서는 엔터 섹터를 넥스트 팝마트로...
'리사' 명품백에 '주렁주렁' 달리더니…200% 잭팟 터졌다 [종목+] 2025-06-17 09:19:31
불린다. 주가 급등세는 자체 간판 캐릭터 '라부부'(LABUBU)의 폭발적 인기가 이끈 것으로 풀이된다. 네덜란드에 거주하는 홍콩 출신 아트토이 작가가 만들어 낸 라부부는 토끼처럼 긴 귀에 큰 눈과 뾰족한 이 9개가 달린 큰 입 등이 특징이다. 2019년 처음 출시된 이 인형은 열어보기 전까지는 어떤 버전인지 알 수...
금값 20% 오를 때 300% 폭등…'87년생' 27조 부자의 비결 2025-06-09 16:25:47
북유럽 숲의 엘프가 모티브다. 일각에서는 라부부를 '플라스틱 마오타이'(塑料茅台)라고도 부른다. 중국의 고급 명주인 마오타이는 가격이 비싸고 수집 가치가 커서 재력가들이 부를 과시하는 수단으로도 활용된다. 라부부의 식을 줄 모르는 인기는 중국을 넘어 아시아, 북미, 유럽, 중동 등지로 확산 중이다. 미국...
"금보다 낫네"…프리미엄 붙은 '이 인형' 뭐길래 2025-06-09 16:13:59
보고서에서 라부부를 '차세대 헬로키티'로 평가했다. 실제로 구글트렌드에 따르면 2025년 5월 라부부의 검색 인기도는 헬로키티를 앞섰다. 팝마트 측은 블라인드 방식을 활용한 제품 판매를 통해 급성장했으며, 블랙핑크 리사와 리한나 등 유명 연예인들이 애용하는 모습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개되면서 인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