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유가 마신 '쩐루' 뭐길래…올해 中서 3000만병 팔렸다 2021-09-07 16:56:31
불리는 과일리큐르의 인기가 뜨겁다. 지난해 과일리큐르 판매량이 연평균 103%에 달했고, 소주류 중 과일리큐르 비중이 2017년 14%에서 올해 60%로 뛰었다는 설명이다. 이 같은 성과는 현지화의 덕이라고 하이트진로는 자평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딸기에이슬' 등이 화제가 되면서 기존 교민 중심의...
중국 MZ세대 사로잡은 `쩐루` 무엇?…올해 100만 상자 수출 2021-09-07 10:34:49
리큐르는 지난해까지 매년 103%씩 성장, 소주류 판매서 과일리큐르 비중도 2017년 14%에서 올해 60%로 확대됐다. 이러한 성장은 현지화 덕분이란 해석이다. 하이트진로 집계에 따르면, 소주류 구입 경로의 74%가 중국 현지 판매채널이다. 기존 교민 중심의 판매에서 현지 판매로 옮겨갔 셈이다. 실제로 대부분의 할인매장과...
대선주조, 신제품 '대선 샤인머스캣' 출시 2021-08-06 13:44:31
국내 리큐르 시장 공략 극한의 달콤함과 시원함으로 무장한 ‘대선 샤인머스캣’ . 대선주조 제공. 부산지역 대표 기업 대선주조(대표 조우현)가 신제품 출시로 올여름 주류시장을 공략한다. 대선주조는 상큼함과 극한의 달콤함을 지닌 샤인머스캣과 대선소주를 결합한 리큐르 ‘대선 샤인머스캣’을 10일에 출시한다고 6일...
'경기=맥주' 공식 깨졌다?…와인과 양주도 많이 찾는다 2021-07-24 10:00:06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는 독일 보드카 베이스의 과일 리큐르 '슈슈'(700㎖)는 25% 할인한다. GS25도 다음 달에 스파클링 와인을 9천900원에 판매하는 등 20여종의 와인 상품 할인 행사를 할 계획이다. 이처럼 과거 맥주 일색이던 행사 상품을 와인과 양주로 확대한 것은 소비자들의 와인이나 양주 선호도가...
파크 하얏트 부산에서 지중해 여름 향기 `맛`본다 2021-07-02 13:49:32
소화를 돕기 위한 이탈리아 레몬 리큐르 리몬첼로 한 잔도 포함했다. 추가로 본 코스 메뉴를 주문하면 아쿠아 디 파르마 블루 메디떼라네오 라인 향수와 샤워젤이 담긴 미니 햇박스를 선물한다. 더불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파크하얏트부산리빙룸 등)와 함께 인증 사진을 업로드하면 블루 메디떼라네오 라인...
“하이트진로, 거리두기 여파에 2분기 실적 기대 이하일 것”-IBK 2021-06-25 08:19:49
확대 효과로 시장 점유율을 끌어 올리고, 리큐르주(과일맛 소주) 수출이 호조세를 나타낼 것이라고 IBK투자증권은 예상했다. 김태현 연구원은 “가정용 맥주 시장에서 국내 업체간 경쟁이 어느 때보다 치열한 가운데, 성수기를 앞두고 경쟁 강도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면서 “다만 7월부터 완화된 거리두기 개편안이 적용...
"교민 보다 현지인이 더 찾는다" 2021-06-14 11:43:52
각각 22.9%, 22.3% 포인트 증가했다. 참이슬, 과일 리큐르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구축한 데 이어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 등 유통망을 개척해 현지 젊은 층을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 하이트진로는 2016년 `소주 세계화` 선포 후 해외 현지인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했다. 2018년부터 현지인 음용 비율 산정 방법·기준을 수립...
대세 배우 이도현,'떡볶이앤말리부'모델로 발탁 2021-05-07 16:49:56
배우 이도현이 여름을 대표하는 코코넛 럼 리큐르 ‘말리부(MALIBU)’가 선보이는 ‘떡볶이엔 말리부’ 디지털 캠페인의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이도현은 2017년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로 데뷔해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tvN ‘호텔 델루나’, JTBC ’18 어게인’에 이어...
소비자 요청에 강제소환…`아이셔에이슬` 한정판 앵콜 출시 2021-04-22 10:38:17
자두에이슬에 이어 4번째로 선보인 과일 리큐르 제품으로 상큼한 레몬 맛에 강력한 짜릿함을 더해 색다른 맛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기존 과일 리큐르 제품보다 1도 낮은 12도다. 이번 아이셔에이슬 역시 한정판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하지만 소비자의 요청에 의해 강제소환되는 만큼 많은...
동남아에 `K-소주` 붐…하이트진로 "과일리큐르 실적 견인" 2021-04-15 11:23:17
4년간 연평균 58%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특히 자몽에이슬 등 과일리큐르 제품 판매가 2018년 14%에서 지난해 55%로 증가하면서 소주 실적을 이끌었다. 인도네시아 수출액도 지난해 129만5000달러(14억5000만원)를 기록하며 2018년 대비 55% 성장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인구수 세계 4위 국가로, 식음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