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U "소주 페트병 매출, 유리병 넘어…가볍고 안 깨져" 2024-01-14 09:47:35
페트병 매출이 유리병 매출을 처음으로 넘었다고 14일 밝혔다. CU에 따르면 페트병 소주 매출 비중은 2019년 30.4%에서 2020년 31.3%, 2021년 44.2%, 2022년 46.0%에 이어 작년에 50.2%로 처음 절반을 넘었다. 같은 기간 유리병 소주 매출 비중은 69.6%에서 49.8%로 낮아진 셈이다. 2019년 대비 매출 신장률에서도 페트병...
"하이볼인기에 명절선물도 양주가 대세"…이마트, 선물세트 확대 2024-01-07 07:15:00
양주 선물 세트 매출은 전년 명절 대비 각각 23.4%와 19.1% 늘며 두 자릿수 이상 신장률을 기록했다. 당시 주류·차 선물 세트 전체 매출 신장률이 각각 13.3%와 2.2% 수준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양주의 인기를 가늠해볼 수 있다. 양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주인 견과류도 인기였다. 지난해 설 견과류 선물 세트 매출은...
갑진년 IPO 가늠자, 포스뱅크 수요예측 돌입 [이슈N전략] 2024-01-05 08:54:39
기반한 품질 관리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고 하고요, 재작년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 905억원, 126억원을 올렸고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연평균신장률이 22.5% 입니다. 하나증권을 주관사로 상장 절차를 진행해왔고, 총 공모주식 수는 150만주에, 희망 공모밴드는 13,000~15,000원으로 총 공모 규모는 195~225억 원,...
CU, 바리스타 박이추 명장과 '겟 커피' 협업 2024-01-01 09:51:26
매출 신장률은 2021년 20.4%, 2022년 24.8%, 2023년 23.2%로 해마다 20%가 넘었다. CU는 다음 달에는 '중식 대가' 여경옥 셰프와 함께 마라를 활용한 짜장, 짬뽕, 덮밥 등 가정 간편식 4종을 내놓는다. 여 셰프는 16살에 중화요리에 입문해 유명 호텔의 총괄 셰프까지 도맡았다. CU는 이전에 손잡은 요리연구가...
신세계 센텀시티, 지방 백화점 최초로 연 매출 2조원 달성 2024-01-01 06:00:10
크루즈 관광이 회복되면서 외국인 매출도 크게 늘었다. 지난해 센텀시티의 외국인 매출은 전년 대비 668% 뛰어 신세계백화점의 모든 매장을 통틀어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부산 해운대에서 시내 면세점과 웨스틴조선 부산, 그랜드조선 부산, 부산프리미엄아울렛 등 신세계그룹의 유통매장이 벨트를 형성하면서...
편의점 맥주처럼…라면도 아무거나 3묶음에 9900원 '파격'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2-29 12:00:01
나왔다. 행사 이틀간 이마트 전체 매장의 라면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1%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5000원 이상 고가 라면 매출 비중이 평소 5% 수준에서 행사 기간 35% 수준까지 증가한 점도 이례적이다. ‘더미식’이라는 브랜드로 종합식품기업으로의 도약을 꿈꾸는 하림의 김홍국 회장이 최근 더미식 라면 판매...
'1979년 개점' 롯데백화점 본점, 연매출 2조 고지 밟는다 2023-12-28 15:01:11
매출 신장률을 거뒀다고 소개했다. 이와 함께 매장 곳곳에 예술 작품을 전시하고 우수고객을 위한 편의시설을 개선하는 등 서비스와 아트 콘텐츠도 강화했다. 이 같은 노력을 바탕으로 본점은 지난해 역대 매출(1조9343억원)을 거뒀고, 현 추세에 비춰 오는 30일 기준 매출 2조원을 달성할 것으로 롯데백화점은 추산했다....
장평순 교원그룹 회장의 '교육 보국'…K-에듀 기틀 세우다 [강경주의 IT카페] 2023-12-27 15:26:20
학습지를 제본하고 오탈자를 수정했다. 연간 신장률이 1000%를 넘길 정도로 반응이 폭발적이었다. 자신감 하나로 무작정 창업을 했던 그였다. 주위에선 몇 개월 안에 망할 거라고 수군댔다. 하지만 장 회장은 보란듯 대성공을 거뒀다. 재벌 2~3세를 제외하고 자수성가로 돈을 번 사람 중에는 단연 1등이라는 평가가 나왔다....
'할인의 달' 1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8.7% 증가 2023-12-26 11:00:09
매출은 각각 4.2%, 4.2%, 1.3% 늘어났다.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상품군별로는 가전·문화(10.6%), 식품(10.8%), 생활·가정(11.4%) 등 대부분 품목에서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유명 브랜드(-1.6%) 매출은 하락했다.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는 패션·잡화(6.4%), 아동·스포츠(14.0%), 생활·가정(6.5%) 등...
"없는 거 빼고 다있소"…다이소, 이번엔 '이것'까지 내놨다 2023-12-25 15:37:20
색조화장품 매출은 50%가량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전국 150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오프라인 영업에 강점이 있는 다이소지만 익일 배송 서비스를 더해 온라인 영업을 강화하고 나섰다. 업계에선 다이소의 연매출이 지난해 2조9000억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3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점친다. 배송이 미래에셋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