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치 투자의 대가' 세스 클라만, 포트폴리오 군살빼기 돌입 [대가들의 포트폴리오] 2024-02-23 11:06:50
종합물류 및 비즈니스 솔루션기업인 베리티브 지분 332만여주 매도했다. 작년 3분기까지 포트폴리오에서 비중(10.77%)이 가장 컸던 종목 중 하나였다. 작년 10월 미국 사모펀드 CD&R이 베리티브 주식 전량을 주당 170달러에 인수하면서 클라만이 보유한 지분도 매각된 것으로 풀이된다. 베리티브는 미국 증시에서 대표적인...
테솔로, KRoC 2024서 3지 그리퍼 ‘DG-3F’ 및 로봇 데모 공개 2024-02-22 22:24:58
위해 참여하였다고 밝혔으며, DG-3F는 연구용 플랫폼을 넘어 산업 현장에서도 활용 가능한 진보된 로봇 그리퍼이다” 라고 설명했다. 한편 테솔로는 로봇 그리퍼 기반 제조 및 물류 자동화 사업 분야의 성장 흐름에 따라 올해 말까지 5개 손가락을 가진 인간형 로봇 핸드 출품을 준비하는 등 국내 시장에서 로봇...
권윤아 지사장 "동남아에서 활로 찾은 K셀러, 5년 만에 40배나 늘었죠" 2024-02-21 18:31:20
큰 차별점은 물류 서비스다. 셀러가 상품을 인천항까지만 보내면 현지 운송부터 보관·포장·배송·재고관리를 모두 지원한다. 물량이 적어도 상관없다. 적은 물량을 다른 셀러 상품들과 합해 컨테이너에 선적하기 때문이다. 셀러들의 자체 배송에 비해 비용을 60%가량 아낄 수 있다는 게 쇼피 측 설명이다. 권 지사장은...
"라면값도 아껴야죠"…브랜드 안 따지고 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0 21:00:04
높다고 본다"고 분석했다. 장근무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장은 "유럽의 경우 경제 저성장기에 실속소비 패턴이 정착하면서 PB 시장이 크게 성장했는데 한국도 최근 유사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며 "글로벌 유통업계 평균 PB 점유율이 21%인 점을 고려하면 국내 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고 진단했다. 오정...
'이베이·알리바바·마플·세일즈포스' 등 글로벌 플랫폼 내달 18일 한자리에 2024-02-20 09:54:43
이 같은 흐름을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브랜딩으로 글로벌 팬덤을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트렌드 분석에서부터 상품기획, SCM, CS에 이르는 밸류체인을 디지털 테크와 IT솔루션으로 혁신함으로써 활동 무대를 글로벌로 확장할 수 있다. 이런 배경에서 ‘2024 설텍'은 브랜딩과 DX를...
'기업천국' 경남, 약속받은 투자 93% 유치 2024-02-15 19:08:03
국내 대표적 온라인 물류기업인 컬리는 630억원을 투입해 조성한 창원 물류센터를 운영 중이다. 도내 반도체 기업인 해성디에스는 2026년 8월 준공을 목표로 창원국가산업단지에 약 3500억원을 투자해 공장을 증설하고 있다. 대구에 본사를 둔 2차전지용 양극화 물질 선도 기업인 엘앤에프는 하동군 대송일반산업단지 내에...
부산, 해양모빌리티 생태계 구축 '가속도' 2024-02-14 18:46:34
흐름에 가세했다. 부산항만공사는 이날 부산항 북항 감만부두에서 선박 대 선박 방식의 LNG 벙커링 실증이 성공적으로 이뤄졌다고 발표했다. 감만부두 1번 선석에 접안한 해외 선사의 자동차운반선에 LNG 벙커링 선박이 접근해 연료 탱크에 호스를 연결, LNG 1500t을 공급했다. 저조한 공급 실적과 안전사고 우려 등으로...
'생존경쟁' 이커머스 실적 볕 드나…G마켓 등 수익개선 성공 2024-02-14 14:28:47
국내 이커머스 업체의 이런 수익 개선 흐름은 피나는 비용 절감 노력의 결과다. 고물가 속에 물류비와 판매관리비 등 줄일 수 있는 건 모두 줄였다. 물류부터 배송까지 판매 전 과정을 효율화하는 구조 개선도 뒤따랐다. 업계에서는 온라인쇼핑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함께 외형 성장에 치중해온 업체들이 지난해부터 경영...
고물가에 잘 팔린다…1년간 12% 성장 2024-02-14 06:12:05
4.6%로 나타났다. 장근무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장은 "유럽의 경우 경제 저성장기에 실속소비 패턴이 정착하면서 자체 브랜드 시장이 크게 성장했는데 우리나라도 최근 유사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글로벌 유통업계 평균 자체 브랜드 점유율이 21%인 점을 감안할 때 국내 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물가에 '가성비' PB 상품 잘팔린다…1년간 시장 12% 성장 2024-02-14 06:00:07
물류진흥원장은 "유럽의 경우 경제 저성장기에 실속소비 패턴이 정착하면서 자체 브랜드 시장이 크게 성장했는데 우리나라도 최근 유사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글로벌 유통업계 평균 자체 브랜드 점유율이 21%인 점을 감안할 때 국내 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므로 유통사들은 자체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