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게 5000원이라고?…다이소 갈 때마다 난리 난 '속옷' 뭐길래 2025-08-14 06:08:01
조끼, 플리스 등을 5000원에 판매했다. 그 결과 의류 카테고리 제품 수는 2023년 270종으로 전년 대비 3배가량 늘었다. ‘덕질용품’ 카테고리에도 비슷한 전략을 적용했다. 좋아하는 아티스트나 캐릭터를 꾸미고 간직하는 문화를 뜻하는 ‘덕질’ 트렌드에 맞춰 폴라로이드 꾸미기 용품(폴꾸용품)을 선보였다. 2022년...
'3000원인데 샤넬급' 대박…다이소 만나 '인생 역전' 썼다 2025-08-12 20:00:03
달성하겠다"고 했다. 손앤박은 2012년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손대식, 박태윤 그리고 김 대표가 손을 잡고 색조 전문 브랜드로 출범했다. 올리브영, 미국 세포라 등에도 납품할 만큼 규모를 키웠다. 그러나 2016년 손대식, 박태윤과 사업상 결별하고 코로나19까지 겹치며 위기를 맞았다. 30명이 넘는 직원이 한 때 7명까지...
세계가 K를 탐하다…네슬레는 매운라면, 美마트 주먹밥PB 내놔 2025-08-12 17:55:53
아티스트 육성 시스템을 살려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국내 엔터업체 관계자는 “K팝 콘텐츠를 한국 업체가 제작하지 않아도 된다면 K팝이 세계적으로 유행하더라도 실질적 수혜는 국내 업계가 누리기 어려울 수 있다”고 우려했다. ◇ 너도나도 뛰어드는 K웨이브국내 음원업계는 케데헌의 성공에 오히려 긴장하고 있다....
한국만의 것이 아니다…'K웨이브' 무한경쟁 시대 2025-08-12 17:43:43
K뷰티 스타일 제품을 출시했다. 표면적으론 시장을 뺏기는 듯하지만 이는 K웨이브의 진화 과정으로 볼 수 있다. 드라마 ‘겨울연가’ 등의 흥행으로 일부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소비되던 K웨이브 1.0 시대에서 방탄소년단 등 K아티스트의 주도하에 K제품이 주요국 대형 유통망에서 판매되기 시작한 K웨이브 2.0 시대를 거쳐...
月 600개씩 쏟아지는 신상…"다이소서 보물찾기 해요" 2025-08-12 17:04:13
조끼, 플리스 등을 5000원에 판매했다. 그 결과 의류 카테고리 제품 수는 2023년 270종으로 전년 대비 3배가량 늘었다. ‘덕질용품’ 카테고리에도 비슷한 전략을 적용했다. 좋아하는 아티스트나 캐릭터를 꾸미고 간직하는 문화를 뜻하는 ‘덕질’ 트렌드에 맞춰 폴라로이드 꾸미기 용품(폴꾸용품)을 선보였다. 2022년...
헤라, 글로벌 앰배서더로 스트레이 키즈 '필릭스' 발탁 2025-08-12 10:22:10
아모레퍼시픽의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멤버 필릭스를 새로운 글로벌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의 새로운 앰배서더로 발탁된 필릭스는 깊은 음색과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 톱 아티스트다. 필릭스만의 담대하면서도 우아한 다면적인 매력이...
현대카드, 9월 이태원서 문화 융복합 이벤트 '다빈치모텔' 개최 2025-08-12 09:52:31
K팝, 아트, 패션, 코미디, 뷰티 등 분야에서 39개 팀이 참여한다. '뉴욕현대미술관(MoMA)'이 기획한 퍼포먼스 아트, 뉴욕의 패션 브랜드 'BODE'의 창업자 에밀리 아담스 보디 강연, 미스터리 유튜버 '기묘한밤'의 심야 괴담회, 코미디언 이수지의 신개념 인류학 토크, 뷰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의...
[고명석의 문화칼럼] ‘케데헌’ 열풍과 K컬처산업 2025-08-11 10:56:36
열거할 수 없는 한국계 크로스보더 아티스트들의 활약이 대단했다. 케데헌의 엔딩 크레딧에는 무수히 많은 컬처테크 아티스트들이 등장한다. 이들의 예술 역량이 집대성된 작품이 케데헌이다. K컬처테크 인적자원 네트워크가 한층 밸류업되었다. 또 다른 작품들의 추동 역량이다. 우리는 지금 K컬처 인적자원의 풍부함,...
140조 투자' 애플 5%↑...카카오 '어닝 서프'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8-07 08:33:23
주력 아티스트 IP의 높은 신보 활동 및 MD 부문의 판매 호조세가 전사 외형 성장을 견인하 였으며, 주요 계열사의 흑자 전환이 이어지며 연결 기준 이익 개선세가 뚜렷하게 나타남. - 별도기준 (음반원) 매출액은 99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7.9% 증가하였다. 라이즈 200 만장, NCT WISH 140만장, 에스파 92만장 등을 포함...
SM · 하이브 실적 발표 앞둔 엔터주...카카오뱅크·원전주는 강세 2025-08-06 10:34:35
K-뷰티의 신흥강자로 떠오르며 4%대 강세 ● SM · 하이브 실적 발표 앞둔 엔터주...카카오뱅크·원전주는 강세 국내 양대 기획사인 에스엠과 하이브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에스엠의 주가가 강세다. NCT, 에스파 등 주력 아티스트들의 앨범 발매와 글로벌 투어가 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하이브는 방시혁 의장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