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기차 대중화 위해 나왔다…기아, 소형 전기SUV 'EV3' 첫 공개 2024-05-23 19:00:01
기아는 23일 월드 프리미어 영상을 통해 EV3를 세계 시장에 처음 공개했다. EV3는 EV6, EV9에 이어 선보이는 기아의 세 번째 전용 전기차로, 크기는 제일 작지만 500㎞가 넘는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와 최고출력 150kW(킬로와트)의 동력성능을 자랑한다. 또 기아 전기차 최초로 '기아 AI 어시스턴트'가 탑재되는 등...
따라할 순 있어도 흉내낼 순 없다…에르메스 장인정신 2024-05-23 18:39:00
마구 공방에서 시작해 200년 가까이 세계 최고의 명품 브랜드로 이어지고 있는 에르메스가 어떻게 세대를 거슬러 그 유산을 지켜오고 있는지를 보여주겠다는 의지다. 여기까지는 다른 명품 브랜드들도 세계 곳곳에서 열고 있는 헤리티지 전시들과 별다를 게 없어 보인다. 하지만 6대에 걸쳐 명품을 명품답게 만드는 지점을...
경기관광공사, 체류형 관광객 유치 확대…지역경제 활성화 2024-05-23 16:03:31
방침이다. 공사는 특히 중국 최대 한국 여행 전문 온라인 여행플랫폼인 ‘한유망’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는 겨울 눈체험, 가을 단풍축제, 여름 물놀이 피서 등 계절별 특징을 담은 경기 관광 특집홍보 페이지를 각각 제작해 온라인을 통해 다채로운 경기도의 매력을 알리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일 일 투어...
구글 AI 번역에 맞선 독일 스타트업 딥엘 가치 2조7천억원 평가 2024-05-23 11:22:06
있다"며 "외국 여행 중 식당 메뉴판을 볼 때와 달리 기업이 고객에게 이메일을 보낼 때는 번역 품질 차이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딥엘은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연구 및 제품 혁신, 세계 시장 진출 확대 등에 투입할 계획이다. 딥엘은 지난 1년간 직원 수가 두 배로 늘어 900명에 달하며 영국, 네덜란드, 일본, 미국...
LG CNS 마케팅 플랫폼 'MOP' 1년 만에 기업고객 800곳 2024-05-23 07:03:00
설명했다. 'MOP'를 도입한 글로벌 여행 플랫폼 기업 트립닷컴은 포털 검색광고 영역에서 구매전환율을 기존 대비 약 25% 증가시키면서도 마케팅 비용을 32% 절감했다고 회사가 전했다. LG CNS는 기업 고객만이 보유하고 있는 실제 구매전환 데이터 등을 'MOP'와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로 연동시켜...
야놀자, 클라우드·해외여행으로 '날개' 2024-05-22 18:08:04
클라우드 사업에 뛰어들며 확장에 나섰다. 전 세계 각지의 소규모 호텔과 숙박업체가 객실 예약, 결제 이력 등을 수기로 작성하고 있다는 것에 착안했다. 풍부한 국내 숙박업체 데이터를 바탕으로 호텔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는 B2B(기업 간 기업) 사업을 펼치면 승산이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지난해엔 글로벌 여행 솔루...
성큼 다가온 무더위…더위 사냥 시작됐다 2024-05-22 16:23:56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만원 할인해준다. 1인 가구를 위한 소형 제습기도 올해 처음 선보였다. 저렴하게 단독 기획한 ‘가성비’ 제품도 내놨다. ‘캐리어 스탠드형 에어컨’은 500대 한정 행사카드로 130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하다. 쿠팡은 ‘여름가전 쿨 세일 기획전’을 26일까지 진행한다. 베스트 여름가전 특가에서는...
'2024 박물관·미술관 주간' 차별화된 콘텐츠로 시민과 만남 2024-05-21 11:17:29
세계 박물관의 날(5월18일)을 맞아 매년 국제박물관협의회(ICOM)가 선정한 공통 주제를 바탕으로 전국의 박물관·미술관이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일부터 시작해 오는 31일까지 전국 박물관과 미술관에서 진행된다. 대표 프로그램으로 '뮤지엄×즐기다', '뮤지엄×거닐다',...
5월 31일까지 ‘2024 박물관·미술관 주간’ 행사 진행 2024-05-21 09:00:00
주최하고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문화축제다. 세계 박물관의 날(5월 18일)을 맞아 매년 국제박물관협의회(ICOM)가 선정한 공통 주제를 바탕으로 전국의 박물관·미술관이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일부터 시작하여 오는 31일까지 전국 박물관 및 미술관에서 펼쳐진다. 이번 「2024 박물관·미술...
"때는 왔다"…확장 전략 재가동한 호텔롯데 2024-05-20 18:16:37
건 작년부터다. 코로나19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이후 여행 수요가 살아나면서 호텔 실적이 고공행진하기 시작했다. 지난해 호텔롯데의 호텔 부문 매출은 1조2917억원, 영업이익은 712억원으로 모두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실적(매출 9818억원·영업손실 432억원)도 뛰어넘었다. 기존 주력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