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OTT보다 여전히 강했다"…지상파, 월간 도달력 2천600만명 돌파 2025-11-11 09:18:47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압도한다는 내용의 보고서가 나왔다. 11일 데이터 테크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TV 인덱스가 공개한 'OTT를 압도한 TV의 도달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달 TV 주요 채널 시청자 수 추산 결과 MBC가 2천684만7천305명으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SBS[034120]가 2천640만2천325명, KBS 1TV가...
"돈 아깝지 않아요" 4만명 '우르르'…썰렁했던 극장에 무슨 일이 [트렌드+] 2025-11-10 20:00:03
가족 단위 관람객도 평소보다 더 눈에 띄었다. 최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확산과 흥행작 부재로 썰렁했던 극장가가 오랜만에 관객들 발길로 붐볐다.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케데헌의 싱어롱(sing-along) 상영이 진행되면서 영화관을 찾는 관객이 늘어난 덕분이다. 업황 둔화로 극장가가 침체되는 분위기 속에 팬덤...
OTT는 되고 방송은 안 된다?…"심의 기준 재정비 필요" 2025-11-08 14:00:01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서는 자유롭게 송출되는 장면이 방송에서는 민감한 심의 대상이 되는 등 방송에만 적용되는 심의 기준이 표현의 자유를 불합리하게 제약하고 콘텐츠 경쟁력을 떨어뜨리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지난 8일 서울 동국대학교에서 열린 한국방송학회 2025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2025 국제 OTT포럼' 열려…"아태, 세계 엔터테인먼트의 미래" 2025-11-06 11:05:24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사업자의 성공적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국내외 네트워킹을 확대하고 관련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국제행사가 서울에서 열렸다.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는 6일 서울 중구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국내외 미디어 관계자와 학계 등 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속 가능한 OTT 산업의...
네이버 "검색어 필요없이 AI와 채팅하며 쇼핑…내년까지 조단위 GPU 투자" 2025-11-06 10:31:02
사업도 이어나간다. 이재후 네이버앱 네이버 서비스 부문장은 “AI와 XR 기술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창작의 영역을 확장하고, 사용자는 초몰입·초실감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게임, 음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다양한 영역의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력을 확대할 예정...
OTT에 푹 빠진 한국인…넷플릭스 다음으로 '티빙' 찾았다 2025-11-05 12:06:13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가 역대 최대 월간활성사용자(MAU)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실시간 앱·결제 데이터 기반 시장·경쟁사 분석 솔루션 와이즈앱·리테일은 5일 주요 OTT 애플리케이션(앱) MAU·사용시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지난달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OTT...
LG전자, 인테리어 프로젝터 '무드메이트' 출시 2025-11-05 10:00:01
증폭하는 패시브 라디에이터(Passive Radiator)를 적용했다. 무드메이트는 LG전자의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웹(web)OS를 탑재했다. 노트북, 휴대폰 등 별도 기기를 연결하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해 LG채널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jakm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다리로 떼돈 벌어요" 치마 입고 각선미 과시…30대 아빠였다 2025-11-05 08:23:55
온라인에서 길고 여성스러운 다리로 화제를 모으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쉬 씨는 ‘쉬무무’라는 이름으로 중국 숏폼 플랫폼 더우인(?音)에 동영상을 게재하며 활동 중이다. 현재 1만5000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여러 레깅스·스타킹 브랜드와 협업하고 있다. 그는 짧은 치마나 여성복을 입고 다리를 드러내거나...
'토종 OTT' 티빙, 디즈니+ 손잡고…세계 콘텐츠 격전지 日시장 진출 2025-11-04 18:10:50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디즈니와 손잡고 세계 3대 콘텐츠 격전지인 일본 시장에 전격 진출한다. 워너브러더스디스커버리(WBD)와 손잡고 홍콩 등에 진출한 데 이어 글로벌 영토 확장을 가속하는 모습이다. 티빙은 4일 일본 도쿄 월트디즈니컴퍼니재팬 본사에서 글로벌 OTT 플랫폼...
쿠팡플레이, 국내 OTT 이용자수 2위…넷플릭스 턱밑 추격 2025-11-04 15:48:39
국내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에서 넷플릭스에 이어 2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쿠팡플레이에 따르면, 데이터 테크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가 발표한 지난달 OTT MAU에서 넷플릭스가 1천504만3천143명으로 1위, 쿠팡플레이가 795만5천477명으로 2위로 나타났다. 이어 티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