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포츠 '덕심' 효과…세븐일레븐 "크블·코보카드 40만팩 판매" 2024-02-15 09:14:40
출시 이후 현재까지 완구 카테고리에서 각각 판매량 1·2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 덕에 해당 기간 전체 완구류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0% 늘었다. 포토카드가 가장 많이 팔린 점포는 프로농구팀 수원 KT의 홈경기장인 수원 KT 소닉붐 아레나 인근에 있는 세븐일레븐 수원KT위즈본점이었다. 최근에는 각...
"아이들 대신 3040 성인이 더 찾더니 결국…" 줄줄이 폐업 2024-02-11 20:30:01
격일제로 운영해 부담을 줄이거나 문구·완구 대신 저렴한 과자·아이스크림 판매를 늘려왔지만, 최근 학교 앞에 우후죽순 생겨나는 무인 식품매장 등과도 경쟁해야 하는 신세다. 실제 지난 3일 오후 1시쯤 인천 부평구 한 초등학교 앞 한 문구점엔 학생이 단 한 명도 없었지만, 바로 인근 건물 무인 아이스크림 매장엔...
’티니핑’에 웃고 ‘터닝메카드’ 없어 울었다 2024-02-10 11:44:21
IP를 보유한 초이락컨텐츠팩토리가 분사하면서 완구 유통 기업으로 전락한 손오공은 고전을 면치 못했다는 분석이다. 이기훈 하나증권 연구원은 “SAMG엔터는 유행에 민감한 4-7세 유아를 타깃으로 주력 IP 캐치! 티니핑을 개발했다”며 “부모님이 아닌 아이들이 직접 선택하는 팬덤 비즈니스가 가능하다”고 분석했다. 이...
네이버·카카오가 키운 웹툰 판…콧대 높던 日·佛 기업도 '군침' 2024-02-05 17:54:44
등 완구 업체로 유명한 일본 반다이도 작년 12월 국내 웹툰업체인 와이랩에 15억엔(약 135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日 2000만 명이 ‘네·카’ 웹툰 본다해외 기업이 줄줄이 웹툰시장에 진출한 것은 한국 기업들의 성공 사례에 고무됐기 때문이다. 시장조사업체인 마켓그로스리포트에 따르면 2022년 세계 웹툰시장 규모는...
'한국 발명품' 전세계서 터졌다…콧대 높던 日도 '군침' 2024-02-05 15:55:14
완구로 유명한 일본 캐릭터 IP 업체인 반다이도 지난해 12월 국내 웹툰업체인 와이랩에 15억엔(약 135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日 2000만명이 ‘네·카’ 웹툰 본다해외 기업들이 줄줄이 웹툰 시장에 숟가락을 올리는 데엔 한국 기업들의 성공이 영향을 미쳤다. 시장조사업체인 마켓그로스리포트에 따르면 2022년 세계...
지난해 중소기업 수출 2.3% 감소…중국 줄고 미국 늘고 2024-01-30 12:00:23
완구(135.3%) 등은 큰 폭으로 늘었다. 온라인 수출 중소기업 수는 4천116개로 8.2% 늘었다. [표] 국가별 중소기업 수출액(단위: 백만달러, %) ┌─────────┬─────┬────┬────┬───────────┐ │ 국가 │ ‘21년 │ ‘22년 │ ‘23년 │ │ │ │ 수출액 │ 수출액 │...
"발암물질을 돈 주고 샀네"…'샤넬·디올·루이비통' 짝퉁 딱 걸렸다 2024-01-23 14:33:07
8%, 가방 5%, 완구 2%, 신발 2%, 지갑 2% 등이다. 관세청 중앙관세분석소를 통해 적발된 짝퉁 물품을 분석한 결과, 안전 기준치보다 최소 2배에서 최대 930배에 이르는 납과 카드뮴이 검출됐다. 루이비통, 디올, 샤넬 등 해외명품 브랜드의 짝퉁 귀걸이 24개 제품 중 83%에 해당하는 20개에서 카드뮴이 검출됐는데, 이 중...
"'국민 완구' 손오공, 배터리 사업 도전" 2024-01-22 17:55:10
“완구 사업이 지난해 바닥을 쳤으니 올해 다시 성장의 모멘텀을 만들고, 신사업인 리튬 배터리 분야에서 미래 성장동력을 찾을 계획입니다.” 최원식 손오공머티리얼즈 대표(사진)는 22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손오공이 그간 재무적으로 어려워 사업의 미래가 불투명했던 게 사실”이라며 “자회사인...
장난감 회사 '손오공' 적자 시달리더니…신사업으로 승부 본다 2024-01-22 17:39:37
장난감으론 역사적인 회사 아니겠습니까. 완구 사업도 올해 바닥을 쳤으니까 다시 일으켜나가고, 리튬 배터리 신사업에서 성장 동력을 찾을 계획입니다.” 12일 서울 역삼동 손오공 서울 사무소(현 손오공머티리얼즈)에서 만난 최원식 각자대표(현 손오공머티리얼즈 대표)는 자신감에 가득차 있었다. 과거 완구업계에서 세...
소비자에 '특별한 의미'…1등 브랜드로 우뚝 2024-01-14 17:05:42
대표, 이은정 더캐리 대표가 선정됐다. 캐릭터완구 부문에서는 오로라가 20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대표 브랜드인 유후와 친구들부터 작년에 선보인 신규 브랜드 ‘팜팔즈’까지 1981년 설립 이후 오랜 시간 국내외 위상을 떨치고 있다. LG 그램은 노트북 부문에서 11년 연속 대상을 차지하며, 대한민국 1등 노트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