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사과' 게 섰거라…외국산으로 잡는다 2024-03-20 07:08:22
한편 일일 단위로 산지 시세를 확인하고, 자체 이윤(마진)을 줄이는 등 과일 가격을 낮추고자 나섰다. 대형마트는 못난이 과일 판매 행사를 지속해서 진행하는 것은 물론 딸기와 참외 등 국산 과일 할인 행사, 할당관세가 적용된 저렴한 수입 과일 판매 확대로 사과와 배 수요를 분산시키고 있다. 정부가 24종인 관세 ...
대형마트 '과일값 안정' 총력전…체리·키위·망고스틴 늘린다 2024-03-20 06:03:01
총력전…체리·키위·망고스틴 늘린다 "가격 급등 과일 이윤 줄이고 B급 물량 늘려…수입 과일 확대" 수입과일 매출 최대 30% 증가…사과, 판매량은 줄고 매출은 늘고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정부가 '금(金)사과' 등 치솟는 과일값을 잡기 위해 전폭적으로 예산을 투입하는 가운데 국내 대형마트들이 체...
탈북민들 "장마당서 富축적하면 당국 칼날…그래도 없어선 안돼" 2024-03-20 01:11:11
지역 특산물을 유통했고, 외상으로 받은 중국산 상품을 북한에 판매하며 이윤을 창출했다. 그는 "상인들 사이에서 '연대' 같은 것이 생겼고, '돈이 있어도 신용이 없으면 장사를 할 수 없다'는 말과 '신용과 거래처가 있으면 얼마든지 돈을 벌 수 있다'는 말들이 북한 시장에서 나왔다"고 전했...
'물가안정' 압박에 결국 백기…'맏형' CJ가 먼저 나섰다 2024-03-19 16:39:31
기업의 과도한 이윤 추구라는 비판의 목소리가 있다”고 했다. 식품업계 ‘맏형’인 CJ제일제당이 가격 인하 첫발을 떼면서 다른 업체들도 뒤따를 전망이다. 대한제분과 삼양사, 사조동아원 등은 밀가루 가격을 낮추기로 결정하고 인하 폭과 시기 등을 조율 중이다. 라면이나 빵, 과자 등 다른 품목으로 가격 인하 움직임이...
또 가격 인하…"인플레 통한 추가 이윤 안 가져가겠다" 2024-03-19 10:18:56
추가 이윤을 가져가지 말자는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014년 광명점을 개점하며 한국에 진출한 이케아 코리아는 올해로 한국 진출 10주년을 맞는다. 이케아 코리아는 이케아 열풍이라 불릴 만큼 인기를 끌며 한국에서 빠르게 성장했으나, 지난 2년간 역성장하며 성장이 둔화하고 있다. 이케아 코리아 연간 매출은...
"이케아, 800개 가격 내린다…3년간 한국서 4천300억원 투자" 2024-03-19 09:00:04
이윤 가져가지 말자는 생각"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이케아 코리아는 작년 말 인기 제품을 포함한 300여개의 제품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수개월 안에 가격 인하 품목을 800개까지 늘릴 계획입니다." 잉카그룹의 톨가 왼쥐 잉카 리테일매니저(COO·최고운영책임자)는 지난 16일 이케아 고양점에서 연합뉴스와 만나...
부담금 줄지만…재건축 사업 '약발' 먹힐까 2024-03-18 17:35:18
사업도 정비 후 이윤이 발생하지만 부담금을 내지 않기 때문이다. 주택을 매각하지 않은 상태에서 재건축 후 주택 가격을 기준으로 예상되는 이익금을 산출해 부담금을 부과하는 것은 ‘중복 과세’라는 비판이 제기된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업계에서는 관련 규제를 추가로 완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은형...
돌봄시설·놀이터·도서관 조성…저출산 등 사회적 문제 해결 앞장 2024-03-18 16:07:00
경영이 정착되면서 이윤 추구를 넘어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일을 해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공공기관들도 각 분야의 전문성을 살려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있다. ○지역 인프라 확충에 기여KB금융은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만들기에 집중하고 있다. KB금융...
커브스, ‘연말 나눔 캠페인’ 기부금 사랑의열매에 전달 2024-03-18 10:19:25
커브스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이윤나 서울 사랑의열매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재영 커브스코리아 대표가 기부그 2천5백여 만 원을 전달했다. 커브스는 이번 기부 행사에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사랑의열마 뱃지 증정, 가입비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했으며, 동기간 자체 온라인 커뮤니...
"싸게, 더 싸게"…불붙은 '주류 최저가' 경쟁 2024-03-17 09:29:03
이윤을 낮추고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해 전통 막걸리와 유사한 1천원 중반대 가격으로 고객의 물가 부담을 낮췄다고 CU는 설명했다. 밤, 땅콩, 옥수수, 고구마 맛이 가미된 플레이버 막걸리는 20·30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BGF리테일 주류팀 조희태 MD(상품기획자)는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