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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AI 비서 시대 개막"…'익시' 기반 챗 에이전트 출시 2024-04-08 14:19:06
셈이다. 특히 LG유플러스의 생성형 AI 모델 '익시젠'(ixi-GEN)을 챗 에이전트 플랫폼에 적용하면 고객 상담 이력에 대한 학습을 기반으로 사람과 같이 스스로 추론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 성준현 AI·데이터프로덕트 담당(상무)는 "챗 에이전트 플랫폼의 강점 중 하나가 플랫폼...
"AI에이전트가 상담·안내 알아서"…LG유플러스 '익시' 서비스 확대 2024-04-08 11:49:33
△익시젠(ixi-GEN) 자연어 이해(NLU)와 거대언어모델(LLM)의 하이브리드 적용 등이 있다. 김민규 LG유플러스 AI·데이터프로덕트 사업팀장은 "3월에 서비스를 적용해 보니 AI 에이전트에서 가장 중요한 셀프서비스 처리율이 상당히 올라갔다"며 "자세한 수치를 밝히긴 어렵지만 연초 목표치 대비 많은 부분 초과 달성했고...
LGU+ "자체 기술 기반으로 AI 에이전트 시장 진출"(종합) 2024-04-08 11:35:24
'익시젠'을 적용하면 고객 상담 이력을 학습해 스스로 추론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했다. 성 상무는 "챗 에이전트에 있는 익시젠은 개발 쪽에는 적용됐지만, 아직 상용화된 것은 아니"라면서 "상반기 말쯤 되면 익시젠이 어떤 특징이 있고, 어떤 기술을 활용했는지 전략적 관점에서 얘기할 수 있을...
LGU+, 자체 기술 기반 AI 에이전트 4종 출시 2024-04-08 10:00:01
= LG유플러스[032640]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술 '익시'(ixi)를 기반으로 한 AI 에이전트 4종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챗 에이전트' 플랫폼은 정해 놓은 업무를 자동으로 수행하는 '봇'을 넘어 시나리오에 없는 전문적인 질문과 명령도 이해할 수 있는 AI 에이전트다. 특히 연내 공개...
LGU+, 황현식 대표 재선임…"익시젠, AI 사업 중추로 활용" 2024-03-21 10:31:43
AI 익시젠을 AI사업 중추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21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본사에서 진행된 제28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고객경험혁신, 플랫폼 사업 성공은 모두 디지털 전환 역량에 좌우된다"며 "자체 익시(ixi) 브랜드로 개발 중인 초거대 AI 익시젠(ixi-GEN)을 AI 사업의 중추로 활용하겠다"고 강조했다....
황현식 LGU+ 사장 "AI 시대 생존 키워드는 스피드" 2024-03-18 18:09:57
플랫폼 서비스 영역에서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겠다는 의지를 내보이고 있다. 올해부터는 AI를 무기로 변화 속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상반기 통신 특화 생성형 AI 모델인 익시젠을 공개한다. 익시젠을 기초로 다양한 AI 에이전트(비서) 기능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황 사장은 “AI 분야에서 더...
황현식 LG유플 사장 "AI 응용 서비스 혁신, 스피드가 관건"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3-18 15:52:45
올해 상반기 통신 특화 생성형 인공지능(AI) 모델인 익시젠을 공개한다. 익시젠을 기초로 다양한 AI 에이전트(비서) 기능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황 사장은 “모든 조직이 AI 응용 기술 분야 경쟁력 확보 방안을 빠르게 실행하다 보면 우리가 곧 앞서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위클리 스마트] 40돌 맞은 韓 이동통신…벽돌폰에서 AI폰까지 2024-03-16 10:00:03
'익시젠'을 상반기 공개하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통신사뿐 아니라 디바이스 제조사인 삼성전자[005930]도 지난 1월 자사 최초의 'AI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를 내놓으며 AI 기술에 사활을 걸고 있다. 특히 실시간 통역 등의 새 기능은 클라우드에 연결되지 않아도 기기 자체에서 정보를 수집하고...
LG유플러스, 쿠쿠 고객센터에 상담 솔루션 'AI 콜봇' 제공 2024-03-12 09:21:08
설명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자체개발한 생성형AI인 '익시젠(ixi-GEN)'을 구축형 및 구독형 AICC에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정영훈 LG유플러스 기업AI/DX사업담당(상무)은 "AICC는 최근 기업간거래(B2B) 부문 주요 수입 창출원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향후 AI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나갈 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
"대기 없이 상담가능"…LG유플, 쿠쿠 콜센터에 'AI 콜봇' 적용 2024-03-12 09:13:38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LG유플러스 생성형AI인 익시젠(ixi-GEN)을 구축형 및 구독형 AICC에 도입해 기능을 강화하고 적용할 수 있는 업무 영역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정현교 쿠쿠전자 경영지원본부장(상무)은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상담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LG유플러스와 협업해 고도화된 A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