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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빔]BYD보다 현대차가 적게 팔린 나라 2023-07-07 07:30:03
추세라면 야심차게 일본에 재진출한 현대차의 올해 판매는 500대를 넘기기 어려울 수도 있다. 지난해 다시 발을 내딛으며 달성한 연간 526대 실적이 ‘반짝 효과’로 내몰릴 수 있는 셈이다. 현상을 두고 여러 가지 해석이 쏟아진다. 그중 가장 설득력 있는 논리는 한국차를 바라보는 일본 소비자의 시선이...
'일본 재진출' 현대차, 새로운 도전…무공해차·콘텐츠 결합사업(종합) 2023-06-22 19:43:43
= 현대자동차가 12년 만에 재진출한 일본에서 무공해 차량(ZEV) 시대에 맞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기 위해 일본 현지 콘텐츠 기업과 손을 잡았다. 지난해 재진출을 공식화한 일본에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현대차의 새로운 시도로 읽힌다. 과거에는 단순히 '자동차 판매'에 치중했다면 이번엔 모빌리티...
'도요타 안방' 일본에 현대차 사장이…[뉴스+현장] 2023-06-22 19:06:44
시장 재진출을 선언한 뒤 현지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대차는 일본 콘텐츠기업 컬처 컨비니언스 클럽(CCC)와 무공해 차량(Zero Emission Vehicle, ZEV)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 선도 및 공동 서비스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이 직접 일본으로 건너가 다카하시 야스노리...
반도체에 사활 건 ‘인텔’…시작된 ‘파운드리 삼국지’ [글로벌 시황&이슈] 2023-06-21 07:56:32
겔싱어 CEO는 2021년 취임 직후 파운드리 사업 재진출을 선언했는데요. 앞서 언급한 IDM 2.0 전략에 이런 내용이 담겼습니다. 반도체 강자로서의 옛 영광을 되찾기 위해 3가지 축을 강화한다는 게 주요 내용이고요. 3가지 축에는 내부 제조시설 네트워크 강화, 외부 파운드리 역량 활용 확대, 그리고 인텔 파운드리 서비스...
판매량 1위 전기차…하반기 유럽·미국시장 공략 2023-06-12 06:51:37
초 시작된 현대차의 일본 시장 재진출에 기여할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앞서 일본에서 아이오닉5와 넥쏘를 출시한 현대차는 올 가을 2세대 코나 일렉트릭을 선보인다. 아이오닉5는 작년 말 일본 '올해의 수입차'로 뽑혔고, 넥쏘도 세계 1위 수소차로 존재감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 코나 일렉트릭이 소형 SUV 차급의...
국산 전기차 베스트셀러 코나 일렉트릭, 누적 30만대 눈앞 2023-06-12 06:00:09
초 시작된 현대차의 일본 시장 재진출에 기여할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앞서 일본에서 아이오닉5와 넥쏘를 출시한 현대차는 올 가을 2세대 코나 일렉트릭을 선보인다. 아이오닉5는 작년 말 일본 '올해의 수입차'로 뽑혔고, 넥쏘도 세계 1위 수소차로 존재감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 코나 일렉트릭이 소형 SUV 차급의...
'2나노' 선공 날린 TSMC, 바짝 쫓는 삼성 2023-06-11 10:01:28
뛰어들었다. 인텔은 지난 2021년 파운드리 사업 재진출을 발표하면서 2023년 하반기에 3나노, 2024년에 2나노, 2025년에 1.8나노 제품을 생산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를 위해 인텔은 200억달러(약 25조원)를 투자해 미국 애리조나주에 파운드리 공장을 짓기로 하는 등 대대적인 투자에 나섰다. 일본이 반도체 부흥을 위해...
반도체 '2나노 전쟁' 재점화…TSMC 선공에 삼성 바짝 추격 2023-06-11 06:41:00
재진출을 발표하면서 2023년 하반기에 3나노, 2024년에 2나노, 2025년에 1.8나노 제품을 생산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를 위해 인텔은 200억달러(약 25조원)를 투자해 미국 애리조나주에 파운드리 공장을 짓기로 하는 등 대대적인 투자에 나섰다. 수십 년간 중앙처리장치(CPU) 중심으로 업계 선두를 지킨 인텔은 시장 변화에...
삼성에 LG까지 뛰어들었다…불티나게 팔린 '대세' 가전 2023-06-08 21:00:01
삼성전자가 2021년 제품을 내놓으면서 시장에 재진출했고, LG전자도 철수 10년 만인 지난해 제품을 내놨다. 홈쇼핑에서는 방방냉방 유행이 이어지면서 한 번에 여러개의 냉방 가전 제품을 구입하는 흐름이 나타났다. GS샵 관계자는 "선풍기나 서큘레이터 판매 방송에서는 단품보다 2개 구성을 선택하는 고객이 60%로 단품...
[이슈프리즘] 일본서 '잃어버린 10년' 보낸 韓기업 2023-05-31 18:20:19
현대차는 12년 만에 일본 승용차 시장에 재진출했다. 아이오닉 5, 넥쏘 등 친환경 차를 들고 온라인, 카셰어링 시장 공략에 돌입했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일본에서 ‘현대차가 이렇게 좋나’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게 목표”라며 “일본에서 선전하면 일본 브랜드 텃밭인 동남아에서 분위기가 바뀔 것”이라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