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먹어보니 대단한 맛"…'1병에 35억원' 무슨 술이길래 2023-11-20 09:13:13
훨씬 뛰어넘었다. 소더비는 와인이나 증류주를 통틀어 경매 역사상 최고 가격에 판매됐다고 말했다고 AFP통신이 전했다. 이전 기록은 2019년 역시 소더비에서 낙찰된 금액인 150만파운드였다. 소더비 관계자는 "맥캘란 1926은 모든 경매인이 팔고 싶어 하고 모든 소장가가 갖고 싶어 한다"고 설명했다. 맥캘란 1926은...
100년된 위스키, 세계에서 가장 비싼 술 2023-11-20 05:28:54
훨씬 뛰어넘었다. 소더비는 와인이나 증류주를 통틀어 경매 역사상 최고 가격에 판매됐다고 말했다고 AFP통신이 전했다. 이전 기록은 2019년 역시 소더비에서 낙찰된 금액인 150만파운드였다. 소더비 관계자는 "맥캘란 1926은 모든 경매인이 팔고 싶어 하고 모든 소장가가 갖고 싶어 한다"고 설명했다. 맥캘란 1926은...
맥캘란1926 1병에 35억원에 팔려…"세계서 가장 비싼 술" 2023-11-20 01:05:49
훨씬 뛰어넘었다. 소더비는 와인이나 증류주를 통틀어 경매 역사상 최고 가격에 판매됐다고 말했다고 AFP통신이 전했다. 이전 기록은 2019년 역시 소더비에서 낙찰된 금액인 150만파운드였다. 소더비 관계자는 "맥캘란 1926은 모든 경매인이 팔고 싶어 하고 모든 소장가가 갖고 싶어 한다"고 설명했다. 맥캘란 1926은...
국내 최대 전통주 행사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24일 개최 2023-11-17 17:31:40
증류주 부문에는 아리랑주조의 ‘겨울소주45’ ▲기타주류 부문에는 두레양조 ‘두레양브랜디’가 선정, 농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우리술 대축제를 통해 소비자에게 우리술에 대한 항상 새로운 정보를 제공해 주며 전통주 산업을 지속적으로 확장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국내 전통주 행사 '2023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개최 2023-11-17 17:03:41
약청주 부문은 수블가 '두두물물약주', 증류주 부문에는 아리랑주조의 '겨울소주45', 기타주류 부문에는 두레양조 '두레양브랜디'가 선정, 농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우리술 대축제를 통해 소비자에게 우리술에 대한 항상 새로운 정보를 ...
"오너 이름 걸었다"…'폴당장' 샴페인 신제품 3종 출시 2023-11-16 11:40:36
왕실에 와인과 증류주 납품 허가권을 가진 ‘제이 앤 비(J&B)’에 발탁돼 영국 왕실 문양을 넣은 ‘샴페인 J&B’라는 브랜드로 납품해왔다. 폴 당장 수입을 맡고 있는 아영 FBC에 따르면 폴 당장 샴페인 주력 상품들은 최근 국내에서 판매가 크게 늘어났다. 국내 첫 출시 제품인 ‘뀌베47골드’와 ‘카르트 누와’는 올해...
'슈링크플레이션' 경고한 추경호…"공정위·소비자단체와 집중 감시" 2023-11-14 16:23:01
소주와 위스키 등 국산 증류주에 기준판매율을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기준판매율은 과세표준(세금을 매기는 기준금액)을 정할 때 적용하는 비율을 뜻한다. 일종의 할인율로, 원가에서 기준판매율분만큼 액수를 뺀 나머지가 과세표준이 된다. 기준판매율이 커질수록 내야 하는 세금이 줄어들기 때문에 주류 출고가...
롯데칠성, 소주 베이스 하이볼 '처음처럼X솔의눈' 출시 2023-11-13 09:51:59
증류주를 탄산음료, 주스 등 다양한 음료를 혼합해 하이볼 형태로 즐기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RTD 하이볼 주류"라고 소개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9월 중순에 출시한 '처음처럼X실론티' 하이볼 RTD 제품은 출시 후 6주가 지난 10월 말 기준 약 100만캔이 팔리며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에...
롯데칠성음료, 소주 베이스 하이볼 '처음처럼X솔의눈' 출시 2023-11-13 09:24:08
소주, 위스키 등의 증류주를 탄산음료, 주스 등 다양한 음료를 혼합해 하이볼 형태로 즐기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RTD 하이볼 주류"라면서 "주류 시장의 다양한 트렌드에 맞게 적극적으로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9월 중순에 출시한 '처음처럼X실론티' 하이볼 RTD 제품은 출시 후...
하이트진로, '참이슬' 판매량 387억 병 돌파…"세계인의 소주로 도약하겠다" 2023-11-08 16:19:15
소주 제품은 2001년 이후 22년 연속 세계 증류주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을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대표 브랜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를 통해 소주를 글로벌 주류로 키우겠다는 목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참이슬을 25년간 국내 1위 자리에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