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짝퉁과의 전쟁' 나선 중고거래 플랫폼 2022-07-19 17:10:24
진품 감정’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가짜 명품 등이 온라인에서 거래되는 사례가 나오고 있어서다. 중고 거래 앱 번개장터는 19일 시계 전문가 김한뫼 엠오아이(MOI)워치 대표(사진)를 고문으로 영입했다. 김 대표는 한국명품감정원의 시계 감정 자문가이자 시계 감정 교육 강사이기도 하다. 15년간 1000명가량의 시계...
명품에 힘주는 SSG닷컴…전문관 신설 2022-07-03 16:55:32
체결했다. 진품에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해주는 상품을 한데 모아 파는 ‘SSG 개런티’ 전문관도 명품 전문관으로 이동한다. 8만여 개의 상품을 한곳에 모아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다. 의류와 잡화를 포함해 시계 및 주얼리까지 진품 보증서 발급 범위를 넓혔다. SSG 개런티 상품이 ‘짝퉁’으로 판정되면 판매가격의 200%를...
[데스크 칼럼] 로또로 변질된 '유니콘' 상장 2022-06-30 17:31:32
세월 속에 묻혀 있던 진품, 명품을 발굴해 가치를 매기는 TV 프로그램을 한때 즐겨봤다. 최고가 감정이 나올 때면 마치 내 물건인 양 흥분했다. 그 프로그램이 인기를 끈 데엔 ‘의외성’이 큰 몫을 했다. 의외성은 가격이 정해지는 과정에 관한 무지에서 비롯됐다. 골동품에 대한 최종 감정가는 크게 두 가지 기준에서...
명품 브랜드는 왜 가상세계에 빠졌나 2022-06-23 17:43:10
받았다. 발망과 민트의 사례처럼 가상세계와 명품의 결합은 이제 패션 업계에 일상이 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디지털 세상에서 명품 NFT로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고, 동일한 디자인의 실물을 받아 보는 소비 패턴이 확산하고 있다. 발렌시아가는 게임 ‘포트나이트’와 함께 NFT를 만들었다. 게임 내 의류 아이템과 실제 옷...
[커버스토리] 브랜드 마케팅…베블런 효과? 2022-06-06 10:00:04
threat) 전략도 자주 쓰입니다. 명품 브랜드들이 할인하지 않거나 재고를 태워버리는 것을 말합니다. 진품을 제값에 사야 한다고 위협하는 것이죠. 《소비의 사회》에서 명품이 소비자 아이덴티티를 나타낸다고 했던 프랑스 철학자 장 보드리야르의 말은 곱씹어볼 만합니다. NIE 포인트 1.베블런 효과, 스놉 효과, 밴드왜건...
"인스타로 작품 보고, 3천만원 지른다"…1년새 71% 커진 온라인 미술시장 2022-05-17 17:03:50
이전에는 연간 40억달러(약 5조원)에 머물렀다. 진품 여부를 가리기 어려운 데다 고가 미술품은 직접 본 다음 구매해야 한다는 이유에서다. 이런 분위기를 코로나19가 바꿨다. 미술관이나 아트페어, 경매장에 갈 수 없게 된 컬렉터들은 ‘손안의 미술관’을 찾았다. 구매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SNS는 인스타그램(89%)이...
발란, 반년새 몸값 4배 뛰었다…명품 e커머스 첫 '유니콘' 눈앞 2022-04-14 17:16:13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서비스 고도화와 더불어 진품·가품을 감정하는 명품 검수 기업의 인수를 검토하는 등 인수합병(M&A)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또 중고 명품이나 뷰티, 시계 등으로 제품군을 확장할 예정이다. 2019년 256억원이던 발란의 연간 거래액은 지난해 3150억원으로 10배 넘게 증가했다....
[단독] 김혜수가 '찜'한 발란, 몸값 8000억으로 뛰었다 2022-04-14 17:07:28
수준이었다. 반년 새 몸값이 4배 넘게 불어났다. 명품 기업 M&A 검토발란은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서비스 고도화와 더불어 진품·가품을 감정하는 명품 검수 기업의 인수를 검토하는 등 인수합병(M&A)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또 중고 명품이나 뷰티, 시계 등으로 제품군을 확장할 예정이다. 2015년 설립...
"무신사가 파는 피어오브갓 티셔츠는 짝퉁" 2022-04-01 17:22:49
“(무신사가 판매한 제품은) 진품이 아니다”고 결론 내면서 약 석 달간의 공방전이 크림의 승리로 종결됐다. ○‘이대남’ 관심 끈 공방전크림은 피어오브갓에 무신사가 판매한 피어오브갓 에센셜 제품의 진품 여부를 문의한 결과 가짜인 것으로 결론 났다고 1일 사용자에게 공지했다. 크림은 “피어오브갓 본사에서...
무신사 '피어오브갓' 짝퉁이었다…제조사 문의 결과 '가품' 2022-04-01 13:13:42
무신사가 수입·판매한 고가 티셔츠를 크림 측이 ‘가짜’라고 공개적으로 문제 제기한 이후 두 회사 간 갈등의 골이 깊어졌다. 무신사 측은 해당 제품은 글로벌 공식 유통사를 통해 들여온 만큼 진품이라고 주장했다. 당시 무신사 측은 “글로벌 공식 유통사를 통해 정품 확인을 진행했다”며 “보유한 전체 물량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