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솔트룩스, LLM '루시아2' 공개…AI 비서 '구버'로 미국 공략 2024-05-30 14:15:05
솔트룩스가 차세대 거대언어모델(LLM) '루시아2'를 공개하고, 초개인화 인공지능(AI) 서비스 '구버'를 다음달 한국과 미국에 동시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강남 GS타워에서 개최된 '솔트룩스 AI 컨퍼런스(SAC 2024)'에서는 솔트룩스를 비롯해 플루닛, 구버 등 그룹사 전체가 참여해 생성형...
키움증권, 첫 밸류업 공시…"주가 영향은 제한적" 2024-05-29 09:14:26
사업 신규 진출과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초개인화된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등 신규 수익원 확보에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기업금융(IB) 부문에서는 규모가 큰 기업공개(IPO)를 주관해 개인 리테일 고객을 확보한다. 정민기 삼성증권 연구원은 "키움증권이 내놓은 설정 목표는 달성 가능한 수준으로 평가된다"며 "회사의...
KB금융, 은행-증권-보험 업무 원스톱 처리 PB센터 열어 2024-05-28 10:31:41
따라 국민은행, KB증권, KB라이프생명의 초개인화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원스톱으로 제공하여 고객의 종합자산관리에 대한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KB GOLD&WISE 역삼 PB센터와 KB STAR WM 프레스티지는 강남지역 허브로서 개인고객, 법인고객 등...
한경닷컴, UI/UX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운영 2024-05-24 13:00:01
‘초개인화’ 전략이 중심이 되고 있다. 국내 금융 회사들은 고객중심의 UIUX 전략을 핵심 과제로 지정, 관련 분야 인력 채용에 활발한 투자를 진행 중이다. 이에 한경닷컴은 시장에서 요구하는 UIUX 서비스 기획자 역량을 파악, 수강생에게 실무와 가장 가까운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현업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16주만에...
"이제 AI로 돈벌때"…같은날 수익모델 내놓은 MS·구글 2024-05-22 17:42:18
검색의 효율화와 초개인화를 불러올 기술이다. 일반적인 검색 결과 대신 제미나이가 선별한 정보를 먼저 제공한다. 필립 쉰들러 구글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는 “생성 AI 검색으로 이용자는 더 많이 검색하고 더 오래 웹페이지에 머물 것”이라며 “이에 따라 더 많은 광고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구글은...
덱스터크레마, 알리고에이아이와 'AI 기술 MOU' 체결 2024-05-20 14:56:49
빠르고 효율적인 초개인화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알리고에이아이 이장혁 대표는 "현재 글로벌 온라인 광고 시장은 신속한 단기 집행이 대세로 빠른 전략 수립과 실행이 필요하다"며 "양사의 협업으로 셀레뷰가 유명 인사들을 소개하는 대표 플랫폼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영상] 가전도 구독이 대세?…이득인지 아닌지 따져봤습니다 2024-05-17 06:30:01
'초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는데요, 가전 구독을 이용하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은 물론, 해당 제품과 연계된 제휴 서비스까지 함께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가전 구독이 어떤 서비스인지, 또 기존 렌탈 서비스와는 무엇이 다른지 궁금해하는 소비자들이 여전히 적지...
삼성카드, 아모레퍼시픽과 데이터 제휴 업무협약 2024-05-10 18:23:15
분석하고, 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 마케팅을 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상경 삼성카드 데이터BIZ담당 상무, 이혜진 아모레퍼시픽 글로벌마케팅전략DIV장(상무)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모레퍼시픽과의 다양한 영역에서 데이터 협업을 지속하여 양사 데이터를 활용한...
카드와 뷰티의 만남…삼성카드, 아모레퍼시픽과 데이터 제휴 2024-05-10 15:31:39
양사가 보유한 구매·소비성향 등 다양한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데이터 교류와 결합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뷰티 시장과 아모레퍼시픽 고객의 소비맥락을 분석하고, 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 마케팅도 추진키로 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모레퍼시픽과의 다양한 영역에서 데이터 협업을...
[게시판] 삼성카드, 아모레퍼시픽과 데이터 제휴 업무협약 2024-05-10 09:31:51
고객의 소비맥락을 분석하고, 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업무협약을 통해 아모레퍼시픽과의 다양한 영역에서 데이터 협업을 지속하고, 양사 데이터를 활용한 사업 기회 및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