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한저축은행, 모바일 웹에서 원스톱으로 대출 계약…'디지털뱅크 신디' 앱으로 여수신 통합 2025-06-19 15:56:19
수 있다. 이는 곧 고객의 금융 접근성과 서비스 이용률을 크게 높이는 결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신한저축은행은 여신과 수신으로 나뉘어 있던 기존의 모바일 앱을 ‘신한저축은행 디지털뱅크 : 신디(SINDI)’라는 이름의 통합 앱으로 일원화했다. 신디는 사용자의 금융 여정을 끊김 없이 연결하고, 한 번의 로그인으로...
뱅크샐러드, '숨은 내 돈 찾기' 출시… 마이데이터 2.0 첫 서비스 2025-06-19 15:19:20
선뵈는 첫 서비스다. 뱅크샐러드 숨은 내 돈 찾기는 △휴면 예금 △1년 이상 미사용 계좌 △소액 계좌 △미청구보험금 △해지환급금 등 개인이 일일이 찾기 어려웠던 휴면 자산을 앱·웹을 통해 한 번에 조회하고 바로 돌려받게 해주는 서비스다. 마이데이터 자체 기술을 활용해 비활성화된 자산까지 일괄 조회되도록 했고,...
KB국민카드, '대한항공 법인크레딧' 기업카드 출시 2025-06-19 14:14:09
기준으로 크레딧이 적립되어 회사 차원에서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적립된 크레딧은 대한항공 법인크레딧 전용 웹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조회 및 사용할 수 있으며, 보너스 항공권 및 좌석승급에 활용 가능하다. 마스터카드 브랜드로 발급 시 국내 공항(인천, 김포, 김해) 라운지 연 2회 무료 이용도 가능하다. 카드...
메가존클라우드, 하나투어 'AI 패키지 일정 설계 서비스' 구축 2025-06-19 09:08:10
예약 정보뿐 아니라 기존 상담 이력까지 통합 검색이 가능한 맞춤형 데이터 모델을 설계했다. 이를 통해 AI의 응답 정확도와 신뢰도가 획기적으로 향상됐으며, 예약 기반의 고도화된 개인화 상담이 가능해져 고객 응대 품질 역시 크게 개선됐다. 하나투어 플랫폼서비스랩 성진수 상무는 “하나투어만의 상품 기획 노하...
세일즈포스 "AI에이전트가 인적자원 한계 없애…디지털 노동혁명" 2025-06-18 14:00:02
상태 조회, 반품 요청 등 업무를 24시간 자동화하고 있다. 손 대표는 "85만 건 이상의 기술 지원이 에이전트포스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라며 "그 중 85%가 서비스 엔지니어의 개입 없이 AI 에이전트만으로 해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손 대표는 "올해 3분기 내에 한국 고객을 위한 에이전트포스의 데이터 클라우드...
마이데이터 2.0 개시…금융권 전체 보유자산 일괄조회 2025-06-18 12:00:03
마이데이터 통합관리 앱인 '포켓 앱'을 통해 본인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가입 내역과 제3자 제공 내역을 일괄 조회하고, 개별 서비스의 가입철회와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도 가능해진다. 자산조회를 위한 동의단계를 2단계에서 1단계로 축소하고, 개인신용정보 정기적 전송을 1주∼1개월 범위에서 선택할 수...
고려택배, 실시간 물류 대시보드 기반 '고객포털' 전면 개편 2025-06-11 10:36:18
휴무일을 연동한 캘린더 기능, 서비스 항목별 정산 내역과 물동량 통계 기능을 더해 고객의 운영 효율을 높였다. 이용자 유형에 따른 기능 구성도 이번 개편의 특징이다. 실무자에게는 배송 조회, 반품 신청, 공지사항 확인, VOC 접수 등 핵심 기능을 신속하게 제공하며, 운영 관리자에게는 정산 내역과 물동량 분석, KPI...
[고침] 경제(공정위, 티빙-웨이브 합병 조건부 승인…"내…) 2025-06-10 14:05:54
했다. 서비스가 하나로 통합된다면 현행 요금제와 가격대·서비스가 유사한 신규 요금제를 출시해 역시 내년 12월 31일까지 유지해야 한다. 통합 서비스 출범 전 현행 요금제에 가입한 소비자는 그대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소비자가 통합 서비스 출범일 이후 이러한 요금제를 해지했더라도 1개월 이내에...
티빙-웨이브 합병 '코앞'…"내년까지 요금제 유지 조건" 2025-06-10 13:03:34
서비스가 하나로 통합된다면 현행 요금제와 가격대·서비스가 유사한 신규 요금제를 출시해 역시 내년 12월 31일까지 유지해야 한다. 더불어 통합 서비스 출범 전 현행 요금제에 가입한 소비자는 그대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소비자가 통합 서비스 출범일 이후 이러한 요금제를 해지했더라도 1개월 이내에...
공정위, 티빙-웨이브 합병 조건부 승인…"내년까지 요금제 유지" 2025-06-10 12:00:06
했다. 서비스가 하나로 통합된다면 현행 요금제와 가격대·서비스가 유사한 신규 요금제를 출시해 역시 내년 12월 31일까지 유지해야 한다. 통합 서비스 출범 전 현행 요금제에 가입한 소비자는 그대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소비자가 통합 서비스 출범일 이후 이러한 요금제를 해지했더라도 1개월 이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