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기 한국 편의점 맞아?"...확 바뀐 세븐일레븐 2025-09-06 14:07:06
한국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여행하는 국가인 일본의 경우 현지 세븐일레븐에서만 판매하는 맛 좋은 디저트들이 SNS에 공유될 만큼 인기다. 회사 관계자는 “세계 각국에서 인기 있는 제품들을 한국에 들여오고 있는데 특히 일본 제품들이 반응이 좋다”고 전했다. 대표적인 제품이 ‘랑그드샤’다....
[고침] 경제('990원 빵' 논란 속…빵 물가 6개월째 6%대…) 2025-09-03 17:50:02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기준 한국의 빵 소비자물가지수는 129로, 미국(125), 일본(120), 프랑스(118)보다 높았다. 100g당 평균 빵 가격도 한국(703원)이 프랑스(609원), 미국(588원), 호주(566원)보다 비쌌다. 보고서에는 국내 베이커리 전문점의 수익성이 크게 향상됐다는 분석도 담겼다. 매출은 2020년 약...
'소금빵 990원' 논란 속 빵값 6개월 연속 고공행진 2025-09-03 08:50:09
기준 한국의 빵 소비자물가지수는 129로, 미국(125), 일본(120), 프랑스(118)보다 높았다. 해당 보고서는 최종 결론을 비공개했지만, 설탕·계란·우유 등 주요 원재료가 가공·유통되는 과정에서 시장 경쟁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구조적 문제가 있다고 분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양산빵 소매 시장에서 SPC삼립의 매출액...
"코카콜라 망한다" 큰소리치더니 코 납작…기막힌 반전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09-03 06:31:00
인식도 높았다. 그럼에도 한국의 식품산업계는 선제적으로 저당 제품 개발과 원료 투자에 나섰다. 국내에서도 각종 제로 탄산음료와 제로 과자, 저당 아이스크림 등이 인기를 끌었다. 2021년 출시된 칠성사이다 제로는 1년 만에 누적 1억캔 판매를 돌파했다. 하이트진로는 2022년 맥주인 테라에 알룰로스를 가미해 당을...
990원 빵에 '우르르'..."올라도 너무 올랐다" 2025-09-03 06:29:27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기준 한국의 빵 소비자물가지수는 129로, 미국(125), 일본(120), 프랑스(118)보다 높았다. 100g당 평균 빵 가격도 한국(703원)이 프랑스(609원), 미국(588원), 호주(566원)보다 비쌌다. 보고서에 국내 베이커리 전문점 수익성이 크게 향상됐다는 분석도 있었다. 매출은 2020년 약...
'990원 빵' 논란 속…빵 물가 6개월째 6%대 고공행진 2025-09-03 05:47:00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기준 한국의 빵 소비자물가지수는 129로, 미국(125), 일본(120), 프랑스(118)보다 높았다. 100g당 평균 빵 가격도 한국(703원)이 프랑스(609원), 미국(588원), 호주(566원)보다 비쌌다. 보고서에는 국내 베이커리 전문점의 수익성이 크게 향상됐다는 분석도 담겼다. 매출은 2020년 약...
요즘 난리 난 '이장우 호두과자' 또 일냈다…'깜짝 소식' 2025-09-02 15:45:24
운영의 품격을 제고하고 한국 고유의 환대 정서를 국제 사회에 널리 알릴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고 말했다. 이어 “과감한 리브랜딩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룬 부창제과의 도전정신이 APEC 재무·구조개혁장관회의의 핵심 의제인 ‘혁신’과 맞닿아 있다”며 “호두과자가 단순한 먹거리를 넘어 우리 고유의...
'김희선 와인' 나왔다…'4300억 매각 신화' 케이머스 창립자 아들과 협업 2025-09-01 09:57:47
주류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며 “FG가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주류 문화를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FG는 연예인 및 인플루언서와 F&B 브랜드 창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장우 호두과자'로 유명한 부창제과가 대표적이다. 부창제과는 오는 10월 말 경주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 공식 디저...
스페셜리스트를 꿈꾼다면 'Me Branding'부터 [장헌주의 Branding] 2025-08-28 08:56:54
모른다”는 것이다. 그들의 대부분은 자신을 ‘고성과자’라 인식하는 부류다. 이러한 문제를 유발하는 원인은 ‘Me Branding’의 갭(gap)에 있다. ‘Me Branding’은 ‘나는 누구인가?’의 문제와는 다른 차원이다. 내가 생각하는 나의 탁월함 보다는 조직 내 다른 이들이...
"왜 쓰레기봉투를 들고 다녀" 놀렸더니…147만원 명품백이라고? 2025-08-26 13:28:06
강한 섬유'로 꼽히는 폴리아미드와 다이니마 소재로 만들어졌다.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는 147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이 제품의 정식 명칭은 '남성 마르쉐 패커블 토트백 미디엄 블루'다. 발렌시아 측은 "올해 겨울 컬렉션의 25번 룩에서 선보인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가로 40cm, 높이 52.8cm에 폭 1cm로 손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