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리바게뜨·뚜레쥬르, 해외전략 다 바꿔…"한인타운 떠난다" 2013-10-11 13:53:54
안에 해외 매장을 3000개 이상 확보한다는 전략이다.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그동안 브랜드 인지도 및 수익성 등을 이유로 한인 상권 위주의 출점 전략을 쓸 수밖에 없었다"면서 "턴어라운드(급격한 실적개선)에 들어선 미국 법인을 중심으로 향후 현지인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뚜레쥬르도 지난 1일 쓰촨, 허난,...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SPC, 맨해튼에 간 파리바게뜨…현지인 입맛 사로잡는다 2013-10-11 07:01:47
3000개 매장 목표 spc그룹은 베이커리 파리바게뜨를 중심으로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04년 중국 상하이에 진출한 이후 올해 10월 현재 중국 미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에 169개 점포를 열었다. spc그룹은 2020년까지 해외 60개국에 3000개 매장을 열어 세계 제과·제빵 1위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대상주식회사, 인도네시아·베트남서 '글로벌 바이오' 새 도약 2013-10-11 07:01:43
거점 지역 확대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특히 중국을 놓칠 수 없는 매력적 시장이라고 판단하고 사업 역량과 시장 상황을 고려해 새로운 시각으로 전략 지역과 사업을 선택, 선제적으로 집중적인 투자를 한다는 계획이다. 전분당 사업은 베트남과 필리핀에서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고객과 원료 중심의 경쟁력 있는 글로벌...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삼성SDS, ICT 융·복합 '스마트 타운' 앞세워 중동·인도 공략 2013-10-11 07:01:37
흡수합병했다. 삼성sns도 삼성sds의 해외 거점을 기반으로 무선통신망 사업을 운영 서비스까지 확대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우수 역량을 보유한 협력사가 성장할 수 있도록 동반성장 체계도 공고히 다지고 있다. 삼성sds는 동반성장 문화를 확립하고 교육·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서울반도체, 세계최고 LED 특허 기술력…매출 '1조 클럽' 가입 눈앞 2013-10-11 07:01:25
특허 경쟁력이 뒷받침된 공격적인 해외 시장 개척이 원동력이다. 서울반도체는 설립 초기부터 내수가 아닌 해외 시장 공략에 집중했다. 현재 중국 일본 유럽을 포함해 세계적으로 4개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생산거점을 한국에서 미국 중국 대만으로 확대했으며 전 세계에 40개 해외 영업소와 150개가 넘는 대리점을...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락앤락, 中·베트남 등 신흥시장 공략…'주방용품 韓流' 신화 쓴다 2013-10-11 07:01:24
전략 거점으로 베트남을 육성하고 있다. 베트남은 풍부한 천연자원과 인적자원, 지리적 이점을 두루 갖추고 있어 해외 공략을 위한 전략 기지로 손색이 없다는 판단이다. 베트남에서는 2008년 호찌민에 첫 직영점을 연 것을 시작으로 2009년 하노이 영업법인과 동나이 연짝 생산공장, 2011년 12월 붕따우 내열유리공장 등...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대우조선해양 해외 블록공장, 조선 노하우 수출 2013-10-11 07:01:13
아프리카 앙골라·중동 오만…해양플랜트거점 확보 대우조선해양은 단순히 배를 짓는 조선사를 넘어 고부가가치 해양플랜트 위주로 체질을 개선해 성장을 지속해나간다는 전략이다. 이 회사는 올 들어 초대형 컨테이너선, 고정식 원유생산용 해양플랫폼,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등 일반 상선과 특수선, 해양분야를 합쳐...
[창간49 100년 주택 시대] 현대엠코, 독서실·골프연습장 등 편의공간 강화 2013-10-11 07:00:52
수주해 매출 3조3000억원을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해외 수주 성과는 특히 눈에 띈다. 올 들어 투르크메니스탄 국립대 공사(1400억원)를 수주한 데 이어 베트남 병원(210억원), 캄보디아 오피스(480억원), 브라질 현대중공업 중장비공장 공사(700억원) 등을 잇따라 수주했다. 지난 10여년간 투르크메니스탄 브라질 중국...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농심, '한국의 매운맛' 신라면 앞세워 日 공략 2013-10-11 07:00:20
글로벌 장수 식품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해외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는 글로벌 판매 전략을 강화하고 나섰다. 세계 80여개국에 진출해 있는 신라면의 맛은 모두 동일하다. ‘한국의 매운맛’ 그 자체지만 전략은 국가별로 다르다. 나라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식 전략’으로 글로벌 판매를 강화하고 있다. 올해 농심의...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현대, "새 성장동력 해외서 찾아라" 특명…건설·관광·유통도 확대 2013-10-11 07:00:15
이 회사는 해외 지점에서 현지 채용을 늘리고 지역별 전문가를 육성해 해외 영업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또 기존 설치·보수 대리점을 영업 법인으로 전환, 시장 대응력을 높이기로 했다. 현대그룹 산하 물류 회사인 현대로지스틱스는 아시아와 북미 등 세계 주요 거점에 해외법인을 추가로 설립해 내륙운송 및 3자물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