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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證 "동부화재, 경쟁사와 격차 벌려" 2013-05-21 08:25:28
829억원으로 예상과 일치했다"며 "이는 사업비율 악화와 일회성 손실에 따른투자영업이익률 하락에도 전반적 손해율이 개선됐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장 연구원은 경쟁사와의 어닝 격차 확대, 적정 수준의 자본적정성 확보, 밸류에이션 가치 등을 감안, 이 회사에 대한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삼성화재, 車보험 손해율 개선에 순익↑-신한 2013-05-16 07:37:38
이유는 유가증권 손상차손(580억원)이 반영되고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전년 77.8%에서 올해 86.3%로 증가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송 연구원은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개선되면서 올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9.6% 늘어난 8331억원을 기록하고 원수보험료는 17조8000억원으로 사상 최대 매출액을 올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손보업계, 車보험료 인상억제 정부방침에 속앓이> 2013-04-28 08:05:05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업체마다재무 상황이 다른 만큼 감내 수위를 벗어날 경우 어쩔 수 없이 보험료 인상 문제가불거지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지난해 손해율이 평소보다도 높았던 상황에서 얼마 동안 자구노력이 유효할지는 불분명하다"며 "시간이 지나면서 결국에는 보험료 인상...
손보사 "차보험 M/S 높여라" 2013-04-08 14:18:45
1위 유지를 목표로 영업을 전개한다는 전략입니다. 동부화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영업력과 언더라이팅 강화를 통해 우량물건 중심으로 시장점유율을 늘린다는 계획입니다. 금융당국의 차보험료 인하 억제와 손해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주요 손보사들이 올해 자동차보험 사업 강화를 제1의 목표로 내세우면서 어느...
고령화사회 노후소득원으로 `연금보험` 인기 2013-04-04 10:00:01
따라 이율을 적용하기 때문에 예상된 금액보다 더 적은 연금을 받게 되는 것이다. 이는 장수에 대한 위험이 상대적으로 크게 이슈화되지 않을 당시 확정이율을 종신토록 적용했던 상품들이 최근에는 보험사의 위험률이 커지면서 변동이율로 변경된 것. 보험사 입장에서 위험률이 커져 손해율이 높아지는 것은 보험금...
보험株, 1~3월 실적 예상보다 부진할 것-KTB 2013-03-29 08:28:33
대해 4분기(1~3월) 순이익이 예상보다 부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투자의견은 '비중확대'를 유지했다. 조성경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차보험 손해율 개선에도 불구하고 일회성 매도가능증권 손상차손 반영, 사업비 증가 및 추가상각 발생 등으로 보험 5개사(삼성화재 동부화재 현대해상 lig손해보험 메리츠화재)의...
메리츠화재, 신계약비 환입…2월 순익 회복-대신 2013-03-28 07:14:56
고액사고(36억원)과 자동차보험의 손해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장기보험 손해율 하락과 신계약비 환입에 따른 사업비율 하락으로 인해 큰 폭의 이익 증가가 나타났다"고 밝혔다.신계약비 환입이 2월에 나타난 이유는 신계약의 절대규모가 45억원 수준으로 감소했고 2월부터 전속채널과 일부 g.a 채널의 신계약비 분급 실시로...
보험사 보험료 인상 최소화…최대 2~3% 수준서 억제 2013-03-06 06:03:20
인하했던 자동차 보험료는 최근 폭설과 한파로 손해율이 급등했으나 올해 인상하지 않을 방침이다. 2012회계연도에 자동차 보험에서만 6천억원가량의 적자가 예상되지만, 서민 생활에 가장 밀접한 항목인 만큼 사업비 절감 등으로 인상 요인을 제거할 계획이다. 장기상품이 많은 종신보험과 질병 보험도 대부분 인상...
보험사 고객은 `봉'…신규가입 보험료 5~10% 또 인상 2013-03-04 08:01:06
만기인 실손의료보험은 손해율 상승(보험금 지급 비율)이 겹쳐 상당폭 인상이 점쳐진다. 표준이율 하락으로 보험료가 줄줄이 오르는 가장 큰 원인은 사상 유례없는 저금리 기조다. 표준이율이란 보험사가 보험금을 주려고 확보한 돈(책임준비금)에 붙는 이율을말한다. 보험사가 준비금을 운용해 얻을 것으로...
박근혜 정부, 차보험료 인상요인 적극 억제 2013-02-25 09:41:40
알려졌습니다. TF는 특히 보험료 인상의 `주범`으로 지목되는 외제차 수리비, 진료비 심사, 렌트비 지급과 관련해 산업통상자원부와 국토교통부등의 협조를 필수적으로 꼽았습니다. 부처 이기주의와 `칸막이`를 없애야 한다는 박 대통령의 의지에 맞춰 손해율과 직결되는 법령과 제도가 대폭 손질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