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산대,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13~14일 개최 2013-11-12 17:30:22
캡스톤디자인 교육을 법과대학, 문화산업대학을 비롯해, 대학의 전 학과로 확대해서 실시한 성과물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학생들이 ‘tv-cf 제작’ 전 과정에 기업과 함께 참여한 ‘와이즈 유, 와이즈 유니버시티’팀(광고홍보학과)은 학생들이 직접 아이디어 회의에서부터 녹음, 편집작업에 나서는...
[트렌드메이커 MD(上)] 살 1파운드를 건 유통 파이터의 하루 2013-11-07 09:28:37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루의 전략을 다시 짜는 일일 팀 회의를 하기 위해서다.오후엔 협력업체와 미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제품을 고른다. 인터넷을 통해 해외에서 인기 있는 아이템들을 찾아내는 것도 필수다. 저녁이 되면 마트나 백화점 등 현장도 둘러본다. 재고 관리와 다음날 선보일 상품들도 점검해야...
VVIP를 위한 '호텔 속 호텔'…귀빈층 라운지에서 '왕 대접' 2013-11-04 06:58:48
이어 귀빈층 라운지를 새로운 ‘비대칭 전략무기’로 내세운 신라호텔은 기존 5성급 호텔의 상식을 뛰어넘는 ‘퍼스트 클래스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방과 화장실, 미팅룸을 포함한 총면적은 802㎡으로 국내 최대급 규모다. 하루에 네 번 제공되는 라운지 음식은 화려하다. 푸아그라, 바닷가재, 관자요리 등 고급...
[글로벌 인재포럼 2013] "SNS로 신문 볼 수 없을까…플립보드 혁신은 의심에서 나와" 2013-10-27 21:01:00
설명할 수 있다. 모든 직원들이 예외없이 회의에 초대받고, 때때로 맥주 등을 마시며 진행하기도 한다. 덕분에 회의가 딱딱하지 않고 꽤 인기가 있다. 기업의 창조성을 위해선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플립보드는 사업 초기부터 it업계에서 가장 유능하다고 평가받는 인재들을 고용해왔다. 또 뽑은 인재들이...
[Biz스토리 (20)]'49전 50기' 가장 젊은 맥주 '드라이피니시 d' 성공스토리…"'카스 아니면 하이트' 공식 깼죠" 2013-09-25 14:51:40
디자인할 때 가장 중점을 둔 것이 '팝업성'이에요. 다른 맥주 병들과 함께 놓여있을 때 눈에 확 띄게 만들고 싶었죠. 그래서 병 둘레를 기존 병 맥주보다 날씬하게 해 한 손에 쉽게 잡을 수 있도록 했어요. 나아가 전반적으로 윗부분이 너무 길어 불안정했던 국내 맥주병의 단점을 보완해 균형도 다시 잡았습니다."...
<낡은 산단 25곳 리모델링…창의·융합 전초기지로> 2013-09-25 08:00:30
개별 기업 시설에 디자인 개념을 도입하고 입주기업의 시설물 유지·보수 활동에 대한 컨설팅을 지원하기로 했다. 여기에 산단별로 융·복합집적지를 2∼3개 조성, 전략산업 분야 제조기업과 함께 전문연구소·시험인증기관·디자인센터 등 연구개발(R&D) 인프라를 집적시켜 자연스럽게 혁신 활동이 이뤄지도록 할...
“스타를 빌려드립니다?” 스타X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의 진화 2013-09-19 08:50:07
디자인에 참여해 이름을 알리고 있다. 평소 패션에 관심이 많은 김재중은 제품 디자인부터 소재, 기획 회의 등 전 작업에 직업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가 디자인한 가방, 휴대폰 케이스는 4월에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3만개 이상 판매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스타와 브랜드의 만남인...
정부가 내놓은 '미니 경기부양책'…'창조경제 中企'에 2조 특별보증 2013-09-17 15:53:04
대한 맞춤형 지원도 늘린다. 중소기업의 상품 디자인이나 법률 컨설팅 등에 대한 지원을 확대(60억원→116억원)하고,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 진출 전략과 같은 컨설팅을 지원하는 ‘글로벌하이웨이’ 프로그램을 신설(100억원)한다. 중소기업ㆍ소상공인에 대한 융자와 보증 보험 등 정책금융도 올해 82조원에서 95조원으로...
[오피니언] 창의성과 생산성, 두 마리 토끼 잡는 법 2013-09-06 15:57:18
다양한 곳에 다양한 디자인의 ‘think different’ 포스터가 붙어 있는 것을 보고, 나는 발상의 전환이란 조직문화가 애플사 혁신의 원동력이라는 것을 느꼈다. 둘째 ‘남의 이야기를 잘 들으라’는 것은 반대 의견 속에서도 나름대로의 일리를 찾을 수 있고 이런 일리를 내 생각과 합치면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겨날 수...
부산 양주 '골든블루' 돌풍, 36.5도…박용수 회장의 저도주 마케팅 빛 봐 2013-08-18 21:50:02
병 디자인을 채택하고 이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내세우기 시작했다. 부산상공회의소 부회장을 맡고 있는 박 회장은 부산에서부터 드라이브를 걸었다.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기존 양주와의 차별성에 더해 향토기업이란 점이 먹혀들어 해운대를 중심으로 한 부산지역 점유율은 40%까지 높아졌다. 최근엔 ‘저도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