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주신상] 맥도날드 '미트칠리 버거'·대상 '김치우동' 2022-12-03 07:00:02
▲ 롯데칠성음료는 성인용 비알코올 탄산음료 '애플러리'(APPLARY)를 출시했다. 알코올이 1% 미만 함유된 제품으로 사과발효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디자인에는 캐릭터 '벨리곰'을 적용했다. ▲ 크리스피크림도넛은 12월 한 달간 시즌 도넛을 판매한다. 시즌 도넛은 크리스마스가 연상되는 이미지를...
방심하던 '동원참치' 바짝 뒤쫓은 '사조참치'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2-02 09:00:01
차지했다. 동서식품의 스타벅스(15.6%)와 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15.3%)가 뒤를 이었다. 캐시카우는 소비자들이 영수증을 제공하면, 보상 혜택(리워드)을 주고, 이를 바탕으로 시장을 분석하는 업체다. 한국경제신문은 캐시카우와 공동으로 소비재 시장의 동향을 분석하는 기사를 매주 금요일 9시 인터넷에 게재할 예정...
칠성사이다·파워에이드 가격 인상 2022-11-30 18:11:06
롯데칠성음료와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음료는 칠성사이다(롯데칠성), 파워에이드(코카콜라음료) 등 주요 음료 출고 및 공급가를 1일 대거 인상한다. 연말을 앞두고 확산 중인 가공식품 가격 인상 대열에 주스, 커피, 생수까지 합류했다. 출고가 인상은 시차를 두고 소비자가격에 반영되는 만큼 연말 각종 모임을...
내일부터 파워에이드·토레타 등 음료 가격도 오른다 2022-11-30 16:46:31
다음달부터 파워에이드, 토레타, 업소용 칠성사이다 등 음료 가격이 오른다. 연초부터 시작된 장바구니 물가 고공 행진이 연말까지도 이어지는 분위기다.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음료는 다음달 1일부터 대형마트 등 소비자 대상 판매처의 파워에이드, 미닛메이드, 토레타, 몬스터 등 4개 브랜드 제품 공급가를...
파워에이드도 오른다…LG생건·롯데칠성 등 음료가격 인상 2022-11-30 15:52:10
뒀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도 커피, 주스, 생수 등 10개 브랜드 음료 제품 가격을 내달 1일부터 평균 4.0% 인상한다. 업소용 칠성사이다와 업소용 펩시콜라도 이번 인상 품목에 포함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최근 당류와 오렌지, 커피 원료뿐 아니라 포장재 원재료 가격이 상승했고 인건비, 물류비, 전기·가스...
무라벨 생수 출시, 스타트업 실리콘밸리 연수 지원…롯데의 'ESG 행보' 2022-11-29 17:16:05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롯데월드타워&몰에 상영된다. 롯데는 소비자들이 쉽게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사례로 무라벨 생수 페트병, 전기차 충전소 등을 소개했다. 영상 속 무라벨 생수 페트병은 롯데칠성음료가 2020년 1월부터 선보인 제품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7월 말부터는 '아이시스8.0'의 200mL, 300mL...
업무개시명령에도 시멘트 수송 여전히 중단…출하량 10분의 1 2022-11-29 16:27:22
80% 수준인 오비맥주는 대체차량을 투입해 출고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도 정확한 파업 범위와 기간을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임을 고려해 대책을 세우고 있다. (서미숙 임기창 홍국기 김아람 신선미 오지은) pulse@yna.co.kr [https://youtu.be/dxsPW75DaLc]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신영복 글씨체 논란` 불똥 튈라...롯데칠성 촉각 2022-11-29 09:22:10
신제품 새로가 롯데칠성음료의 새 먹거리로 자리매김 할 것이 기대되고 있지만 회사는 긴장하는 분위기입니다. 최근 진보 인사로 알려진 신 교수 손글씨를 본뜬 글씨체, 이른바 신영복체 지우기가 곳곳에서 이뤄지고 있어서 입니다. 앞서 국정원은 신영복체로 쓴 원훈석을 교체했고, 강릉시는 허균·허난설헌 기념 현판을...
향토기업 지역소주 명성 약화…참이슬·진로 영토 확장 2022-11-28 06:01:01
지난해 매출은 2조2천29억원으로 10년 전보다 60.4% 늘었고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매출이 2조5천61억원으로 20.1% 증가했다. 지난해 하이트진로의 소주 부문 매출은 1조2천923억원으로 58.7%에 달해 10%대 수준인 롯데칠성음료보다는 훨씬 높다. 하이트진로는 2013년 전북 지역 소주 업체인 보배를 합병해 덩치가 커지...
무설탕 소주 돌풍에 롯데칠성 1주새 9%↑ 2022-11-27 17:16:09
50억원, 70억원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한화투자증권은 롯데칠성의 내년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조403억원, 3029억원으로 전망했다. 전년 대비 각각 7.5%, 33.8% 증가한 수치다. 롯데칠성의 소주 시장 점유율은 올 3분기 15.4%에서 내년 18%로 확대될 것으로 분석됐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칠성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