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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모집인에 고객정보 조회 허용…당국에 적발돼 2014-10-29 06:01:06
처음"이라며 "앞으로 다른 카드사에 대해서도 검사를통해 제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롯데카드 한 관계자는 "검사 결과 드러난 부분에 대해서는 이미 조치를 완료했다"며 "앞으로 신용카드 발급 거절 등이 재발하지 않도록 점검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taejong75@yna.co.kr(끝)<저 작 권...
모두투어, 오는 31일부터 F/W시즌 ‘2014 여행박람회’ 개최 2014-10-27 09:00:01
최대 15만원의 청구할인 혜택을 받으며, 카드사 별로 2~5개월 무이자 할부행사도 진행된다. 현장 예약고객 전원에게는 롯데면세점 1만원 선불카드 교환권을 증정한다. 방문객 이벤트도 풍성하다. 박람회 현장 입장객을 대상으로 입장권 응모를 통해 5명에게 모두투어 추천 해외 자유여행권(1인 2매)을 선물하며,...
이종걸 "카드사 발급 체크카드 절반 잠잔다" 2014-10-27 08:04:32
국내 전업카드사가 발급한 체크카드 2장 중 1장은 1년 이상 사용 실적이 없는 휴면 카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금융감독원이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이종걸(새정치민주연합) 의원실에 제출한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지난 6월 기준 신한·국민·우리카드 등 8개 전업카드사가 발급한 총 체크카드는...
"모바일 금융 빅뱅, 금융규제 완화 및 감독강화 필요" 2014-10-24 14:50:00
등 주요 신용카드사와 함께 2014년 10월 20일 서비스를 시작 * 알리페이: 2004년 설립된 온라인 금융·결제 서비스회사로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그룹의 자회사. 소비자들이 알리페이에 가입하고 은행계좌, 신용카드를 연동시키면 인터넷·스마트폰으로 송금·결제뿐 아니라 대출·펀드 가입 등이 가능 * 핀테크...
현대차, KB국민카드에 가맹점 계약 종료 통보(종합3보) 2014-10-23 18:11:56
자동차를 사는 고객이 캐피털사의 할부를 이용하는 과정에 카드사가 개입된 구조의 상품이다. 소비자가 자동차 대리점에서 신용카드로 대금을 결제하면, 결제액을 할부금융사가 대신 갚아주고 고객은 할부금융사에 매달 할부를 갚는 방식이다. 이 과정에서 자동차 회사는 카드사에 1.9%(KB카드는 1.85%)의 가맹...
금감원, '불법모집' 삼성카드 징계…임직원 포함 20여명 2014-10-23 17:05:02
이번 제재는 2012년 카드사에 책임을 묻도록 관련법이 개정된 이후 처음이다. 금감원은 지난해 삼성카드에 대한 종합검사를 통해 이들 모집인이 회사로부터 받은 수수료를 이용해 연회비의 10%가 넘는 불법 경품을 고객들에게 지급하고, 본인확인도 제대로 하지 않은 채 회원을 모집한 사실을 적발했다. 금융권...
현대차, KB국민카드에 가맹점 계약 종료 통보(종합2보) 2014-10-23 16:23:08
자동차를 사는 고객이 캐피털사의 할부를 이용하는 과정에 카드사가 개입된 구조의 상품이다. 소비자가 자동차 대리점에서 신용카드로 대금을 결제하면, 결제액을 할부금융사가 대신 갚아주고 고객은 할부금융사에 매달 할부를 갚는 방식이다. 이 과정에서 자동차 회사는 카드사에 1.9%(KB카드는 1.85%)의 가맹...
국민카드로 현대차 할부 못 받는다…현대차, 국민카드 가맹점 계약 종료 2014-10-23 16:04:45
비합리적이라며, 카드사가 실제로 부담하는 비용인 적격비용에 맞춰 수수료율을 합리적으로 조정해 달라고 요청해왔습니다. 국민카드는 현재 일반 카드거래와 카드 복합할부에 1.85%의 가맹점 수수료율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두달 동안 카드 복합할부 수수료 재협상 요청을 했지만 국민카드가 사실상 협상을...
현대차, KB국민카드에 가맹점 계약 종료 통보(종합) 2014-10-23 15:30:44
자동차를 사는 고객이 캐피털사의 할부를 이용하는 과정에 카드사가 개입된 구조의 상품이다. 소비자가 자동차 대리점에서 신용카드로 대금을 결제하면, 결제액을 할부금융사가 대신 갚아주고 고객은 할부금융사에 매달 할부를 갚는 방식이다. 이 과정에서 자동차 회사는 카드사에 1.9%(KB카드는 1.85%)의 가맹...
< KB 차기회장 윤종규, 리딩뱅크 위상 회복 급선무>(종합) 2014-10-22 20:00:23
외에도 국민은행 도쿄지점 부당대출과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 국민주택채권 위조사건 등 온갖 금융사고로 고객들의신뢰도가 땅에 떨어진 상태다. 한 국민은행 지점장은 "일부 고객은 최근 사고와 갈등 사태가 이어지자 은행이불안한 것 아니냐며 노골적으로 우려를 표시했다"며 "해명할 내용도 마땅치 않아 '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