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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시장 '동반성장' 하려면 … "TV 밖에서 찾아야" 2013-01-13 08:54:38
합해 실제 부담하는 수수료율은 58~81%에 이른다는 주장도 나왔다. 현재 공식적인 판매 수수료율은 30~40%다.이달 10일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년도 유통업 분야 서면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홈쇼핑 납품업체들은 판촉비용 부당전가, 경품제공·저가납품의 부당강요 등을 주요 문제 사항으로 지적했다....
[Focus] 카드 무이자 할부판매 없다고?…피해는 소비자 몫 2013-01-11 09:17:30
할부 중단에 항의하면서 판매직원과 언쟁을 벌이기도 했다”고 말했다.# 새 여신전문금융법 뭐길래? 카드사들이 소비자들의 불만을 외면하면서까지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중단한 이유는 뭘까. 단순히 원가절감을 통한 수익증대 때문만은 아니다. 속내를 들여다보면 지난해 12월22일부터 적용된 새 여신전문금융법 영향이...
우리카드 분사 임박…카드시장 `과당경쟁' 예고 2013-01-10 08:01:49
수익보장이 어렵기 때문이다. 최근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에다 각종 신용 대출 규제까지 강화돼 카드 산업이더는 `블루오션'이 아니라는 평가를 받는다. 다른 카드사 임원은 "국내 경제 규모로는 3~4개 전업 카드사만으로 충분하다"면서 "카드업만 하는 금융사가 10여개에 달하면 과당 경쟁에 부실까지 겹쳐...
[사설] 결국 소비자만 골탕먹인 카드 무이자할부 중단 2013-01-07 16:55:26
골목상권 보호를 명분으로 대형마트 수수료율이 인상된 다음이었다. 결국 “우리가 할부이자까지 분담할 수는 없다”는 대형마트의 저항이 서비스 중단까지 부른 것이다.정부 개입은 언제나 약자를 보호한다는 대의명분을 깔고 있다. 그러나 그 결과는 늘 엉뚱한 손실로 나타났다. 이번 여전법 개정도 결국 똑같은 길을...
카드사 마케팅비 24%는 무이자 할부 지원에 사용(종합) 2013-01-07 08:33:29
있다. 대형가맹점은 여전법 개정으로 수수료율이 오른 상황에서 추가적인 이자비용 부담은 어렵다는 이유로 분담을 거절했다. 대형가맹점 수수료율은 개편 전 1.5~1.7%에서 1.7~1.9% 수준으로 인상된 것으로 추정된다. 결국 신한카드, 국민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하나SK카드, 비씨카드 등 주요카드사들은...
TV홈쇼핑社, 판매수수료 연 140억 인하 2013-01-03 17:22:01
업체가 지난해 10월부터 총 805개 납품업체의 판매 수수료율을 인하했다고 공정거래위원회가 3일 밝혔다.이는 2011년 9월 대형 유통업체들이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해 판매 수수료율을 3~7%포인트 인하하기로 합의한 데 따른 것이다. 공정위는 지난해 11월부터 대형 유통업체의 판매 수수료율 인하 이행 결과를 점검,...
`동반성장' 5개 홈쇼핑사 판매수수료 140억 내렸다 2013-01-03 12:00:29
총 805개 납품업체의 판매수수료율을 내렸다고 공정거래위원회가 3일 밝혔다. 이는 2011년 9월 대형 유통업체들이 대ㆍ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해 판매수수료율을 3~7%포인트 인하하기로 합의한 데 따른 것이다. 공정위는 지난해 11월부터 대형 유통업체의 판매수수료율 인하 이행 결과를 점검, 총 4천43개...
홈쇼핑, 판매수수료 인하효과 140억…공정위 "풍선효과 감시" 2013-01-03 12:00:10
홈쇼핑 업체들의 판매수수료율 인하효과가 연간 140억원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공정거래위원회는 5개 홈쇼핑 업체들이 805개 납품업체(전체의 88.9%)에 대한 판매수수료율을 3~7%p 인하, 연간 총 140억원 수준을 지원하는 효과가 발생했다고 3일 밝혔다.3개 백화점과 3개 대형마트의 종전 인하효과분(총 513억원, 3238개...
[2013 대전망] KB국민카드, 고객정보 정밀 분석해 수익기반 확대 2013-01-02 15:31:14
호응을 이끌어냈다. 하지만 올해는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 등으로 지난해 같은 성과를 내기가 어려울 것이란 게 회사 측 우려다. 이에 따라 kb국민카드는 올해 경영 전략을 ‘수익기반 강화를 통한 위기극복’으로 정하고 시장 영향력 확대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고객 결제 정보를 더욱 정교하게 분석하는 등 마케팅 역...
GS홈쇼핑의 굴욕…덩치·실속 경쟁사에 밀려 2012-08-01 17:21:01
보였기 때문입니다. 홈쇼핑업체들은 지난해부터 정부의 판매수수료율 인하 압력과 종편채널 출범에 따른 SO 송출수수료 인상의 이중고에 시달리며 자구책을 세웠습니다. GS홈쇼핑은 취급고를 키워 이익액을 높이는 외형 성장 전략을 선택했습니다. 반면 CJ오쇼핑 자체 브랜드(Private Brand) 상품 비중을 늘리며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