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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감몰아주기법 정무위 통과] "베트남 인건비 한국의 10%…기업들 엑소더스 유혹 커져" 2013-06-26 17:07:55
점 등 생산요소 비용이 경쟁국보다 비싸다는 것을 문제로 꼽았다.이태명 기자 chihiro@hankyung.com ▶ 불꺼진 시청사 주차장서 男女 알몸으로…후끈 ▶ 송대관 30억 이태원집 경매 넘어간줄 알았더니 ▶ 女승무원 남편, 내연女와 "셋이 살자"며…경악 ▶ 배우 서지석, 결혼 2달만에 '글래머女'와…발칵...
[대한민국 100대 상품] NS홈쇼핑, 고객에 안전하고 바른 먹거리 제공 최우선 2013-06-26 15:30:52
기관으로 지정됐다. gap란 농산물의 생산, 수확 후 관리 및 유통의 각 단계에서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중금속 또는 유해생물 등 위해 요소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제도다. 고객 만족 서비스도 강화했다. 고객 불만을 신속히 처리하는 ‘고객 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도 구축했다. 신속한 고객 응대를 위해...
"주목받는 자동차주, 하반기 변수와 실적" 2013-06-26 14:47:59
15만 대를 넘어 20만 대까지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환율도 문제였지만 올해의 경우 현대차나 기아차 모두 뚜렷한 볼륨 모델 신차가 없었고 환율을 이겨낼 수 있는 펀더멘탈 요소가 없다는 것도 주가 하락의 큰 요인이었다. 그런데 올해 말부터 현대차가 제네시스를 시작으로 신차를 출시한다. ASP가 오르는 모습을...
추락하는 브릭스…과연 `중진국 함정`에 빠지나? 2013-06-24 09:07:31
생산요소의 양적 투입을 통해 성장하는 국면이다. 이에 반해 내연적 성장단계란 시장경제 도입, 기술혁신 등을 통해 생산요소와 전반적인 경제시스템의 효율성을 제고시켜 성장하는 단계를 의미한다. 특히 중국과 인도의 주력산업은 제조업 분야에서 심한 성장통을 겪고 있는 것은 그동안 공업화·도시화 진전으로 농촌의...
[쉽게 배우는 TESAT 경제] 사그라지는 브릭스 성장 불꽃…구조적 취약성 극복이 열쇠 2013-06-23 18:10:58
저해 요소 많아 q. 브릭스(brics)는 향후 글로벌 경기회복을 견인할 수 있을까요? 선진국을 대신해 세계 경제를 주도해온 브릭스가 최근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강유진 한국은행 조사국 국제경제부 신흥경제팀 조사역이 브릭스의 성장 둔화와 전망에 대해 설명합니다. a. 브릭스란 브라질(b), 러시아(r), 인도(i),...
"부산신항 등 권역별 개발 주목…외국인 동향 살펴야" 2013-06-23 15:09:49
부산신항과 경제자유구역 개발로 생산·물류거점 △도심권은 관세자유지역, 종합금융단지, 역세권 개발로 무역·금융거점 △동부산권은 센텀시티, 동부산 관광단지 조성으로 정보·관광거점으로 키우겠다는 발전 전략을 세워 놓고 있다. 정경환 경성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신규 택지개발사업·신도시계획 등 개발사업, ...
[영화로 쓰는 경제학원론] 개츠비의 호화 파티 비용은 마피아의 독점 이익에서 나왔다 2013-06-21 17:46:54
처음에 생산을 시작할 때는 줄어들다 생산량이 일정 수준을 넘어서면 올라가는 u자형 커브 움직임을 보인다. 단기적으로 생산요소가 제한돼 있는 상황에서 생산량을 늘리는 데 따른 비용이 더 늘어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인력과 설비를 추가로 확보하는 과정에서 시간 지체가 생겨나고 행정비용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113> 디자이너의 아버지는 경제다 2013-06-21 15:28:47
노동의 분업화는 비숙련 노동자를 생산과정에 참여시킬 수 있게 만들었다. 이전에는 오랜 숙련 정도를 보인 장인만이 제품 생산을 최종 마무리 지을 수 있었다. 하지만 분업화된 공장에서는 각 노동자들이 아주 작은 업무만을 담당하기 때문에 미숙련 노동자라 하더라도 작업에 투여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디자인은...
[bnt K-뷰티를 말하다] <1> 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6-20 21:30:07
의견이 보이는 제품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생산을 중단하고 회원들이 제안하는 제품을 개발하도록 힘쓰는 등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 개발 제품에 대해서는 회원들이 품평하여 생산 여부를 판단한다. “뷰티넷 회원에게 미샤의 제품 가격이 얼마면 사겠느냐는 물음에 많은 고객이 3,000원을 꼽았다. 거기에 부가세...
[책마을] 신경영 선언 20년…글로벌 일류 향한 삼성의 방식 2013-06-20 17:22:38
브랜드 명성이 미미해 대부분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해외시장에 접근했다. 하지만 지금은 완전히 달라졌다. 글로벌 일류 기업이 된 것이다. 이건희 삼성 회장의 신경영 선언 20년의 성과와 경영철학 등을 분석한 두 권의 책이 관심을 끈다. 조일훈 한국경제신문 경제부장이 삼성의 신경영 20년을 정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