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성만 금요일 단축 근무"…저출산 대책 제안 2024-05-24 21:46:28
더 잘 취하고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그러면 국가 인구 통계 상황에도 긍정적 영향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알렉산드르 셰르슈코프 러시아독립노조연맹(FNPR) 부위원장은 타스 통신에 "상당히 좋은 인도주의적 제안이지만 현재 러시아가 노동 부족을 겪는 상황에서 도입하기에는...
'유령아동' 막는다…출생통보제 7월19일 시행 2024-05-24 20:30:55
정보를 전달받는 심사평가원의 시스템과 가족관계 등록 시스템은 이미 개발을 완료했다. 아울러 정부는 다양한 이유로 출산 준비가 미흡한 위기 임산부가 전용 번호 1308번을 통해 언제든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이들에게 적합한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상담원들의 교육 과정 준비 상황도...
"우리 애 키 작은데 성장호르몬 주사 맞으면…" 몰랐던 사실 2024-05-24 18:40:30
특별한 질병 없이 부모의 키가 작은 가족성 저신장인 경우가 많다. 체질적으로 늦게 성장하는 체질성 성장 지연도 흔하다. 성장호르몬이 부족해지는 질환 때문에 저신장증이 생기기도 한다. 저신장증이 의심돼 병원을 찾으면 우선 성장판을 검사하고 성장호르몬이 적게 분비되지는 않는지 등을 확인한다. 성장판 검사는 ...
26년 역사 '세상에 이런 일이' 쉬어간다…25일 막방 2024-05-24 14:40:45
총 1천279회의 방송을 이어왔다. 제목처럼 신기한 사람이나 사연을 소개해 웃음과 감동을 전했다. 첫 방송부터 MC를 맡아온 임성훈은 지난 23일 진행된 종방연에서 "가족들과 함께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는 자부심이 있었다. 26년간 함께 해서 영광이었다"고 전했다. 25일 방송되는 회차는 지난 26년의 세월을 추억하는...
'생활고 호소' 김동성…포크레인 위에서 '햄버거 먹방' 2024-05-23 19:38:11
인스타그램에 남편이 건설 현장에서 식사하는 사진을 올렸다. 그러면서 "우리의 이중생활. 길에서 먹는 햄버거는 꿀맛"이라고 말했다. 사진 속 김동성은 안전모를 착용한 채 작업복 차림으로 포크레인 버킷에 앉아 햄버거를 먹고 있다. 김동성 부부는 현재 건설 현장 일용직과 쇼트트랙 교습을 병행하며 생계를 이어가고 ...
영국 왕실도 찾는 프랑스 샴페인이 '한국 MZ' 공략하는 까닭 2024-05-23 15:47:37
밥티스트 당장(40·사진)은 “한국 시장은 SNS 등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소개하고 또 접하는 트렌드가 있기 때문에 젊은층을 겨냥하려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방한한 장 밥티스트는 지난 22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MZ세대 중심의 전략으로 브랜드를 알리고자 하는 목적도 있지만, 결국 2030세대가 10년 뒤 구매력 있는...
AI를 악용하면 대가를 치른다…3억원 배상 2024-05-23 15:39:09
상태다. 로이터 통신은 23일(한국시간) "슈마허 가족의 대변인이 독일 뮌헨 노동 법원의 판결 및 푼케 미디어 그룹과 합의한 내용을 확인해줬다"라며 "상세한 설명은 없었다"라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푼케 미디어 그룹이 슈마허 가족에게 물어줘야 할 배상금은 20만 유로로 결정됐다. 지난해 4월 푼케 메디아 그룹의 ...
"진작 쓸 껄"··· LG전자, 이효리와 함께한 '나의 첫 식기세척기' 캠페인 호평 2024-05-23 12:30:01
이벤트’와 사랑하는 가족의 설거지하는 뒷모습 사진을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식기세척기를 증정하는 ‘뒷모습 챌린지’를 진행한다. 전국 LG전자 베스트샵을 비롯한 오프라인 매장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나의 첫 식기세척기’ 캠페인 런칭 기념 특별전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동생도 인기폭발…250만명 돌파 2024-05-23 11:22:41
다양한 동물과의 교감, 재미있는 볼거리, 유익한 정보를 꼽았다. 판다 가족과 사육사가 서로 교감하는 모습을 담은 '전지적 할부지 시점', '판다와쏭'을 비롯해 레서판다를 다룬 '오구그레서', 기린 사육사의 '마쿠마쿠' 등 코너를 연재해 다양한 연령대와 계층에서 팬덤을 형성하며 관심...
CU, 엘리베이터 TV 9만여개서 미아 방지 캠페인 영상 송출 2024-05-23 08:44:38
총 170여명의 아동 등을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기존 영유아 교육의 미아 방지 3단계 수칙을 활용한 '길을 잃으면 가까운 CU로'라는 콘셉트로, 내달까지 매일 100차례씩 엘리베이터 TV에서 송출되고, 전국 CU 점포에서도 계산대 화면 등을 통해 수시로 볼 수 있다. 양사는 이번 캠페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