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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휘영 문체장관, 'TGA 수상' 넥슨 엠바크스튜디오에 축전 2025-12-12 14:59:23
2014년부터 미국에서 개최한 '더 게임 어워드'는 게임계의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상)으로 불린다. 한국산 게임이 이 시상식에서 수상한 것은 2017년 'PUBG: 배틀그라운드' 이후 처음이며, e스포츠 선수로는 2017년·2023년·2024년에 '페이커' 이상혁과 2020년 '쇼메이커' 허수가 수상한...
[게임위드인] 독특한 세계관 '카제나', 흥행 성공할까 2025-10-25 11:00:00
인디 게임계에 커다란 획을 그은 '슬레이 더 스파이어'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이다. 플레이어는 제각기 다른 카드 덱을 가진 3명의 캐릭터를 조합해 스쿼드를 꾸려 전투에 나서게 된다. 매 턴마다 행동력은 기본적으로 3이 주어지고, 각각의 카드는 일정한 행동력 수치를 소모하기에 플레이어는 한정된 자원을 어떻게...
디랩스게임즈 김재석 대표 "버스8, AI 게임계 로블록스 될 것" 2025-07-23 08:10:00
디랩스게임즈 김재석 대표 "버스8, AI 게임계 로블록스 될 것" "누구나 쉽게 AI로 게임 개발…창의성·서사 중요성 커져"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인공지능(AI)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게임을 만드는 경험은 이제 막 시작됐고, 우리가 전 세계에서 가장 앞서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게임...
네오플 노사갈등에 등 터지는 유저…'던파' 20주년 축제도 취소 2025-07-15 11:59:26
두고도 불만…'게임계 노동자 응원' 반응도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던전앤파이터'를 만든 넥슨 자회사 네오플 노사의 대립이 장기화되며 게임 이용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1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네오플은 8월 진행 예정이던 '던전앤파이터' 시리즈 종합 축제 'DNF 유니버스...
'위믹스 유통량 조작 논란' 장현국 오늘 1심 선고…게임계 긴장 2025-07-15 05:33:00
'위믹스 유통량 조작 논란' 장현국 오늘 1심 선고…게임계 긴장 실형 선고시 넥써쓰 사업 타격 불가피…무죄시 사법 리스크 덜어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가상화폐 위믹스(WEMIX) 유통량을 조작했다는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장현국 전 위메이드[112040] 대표(현 넥써쓰 대표)에 대한 1심 판결이 15일 나온다...
해외게임사 국내 대리인 의무…적용 범위 넓힌다 2025-07-09 10:20:12
확인은 게임물관리위원회가 맡게 됐다. 문체부 관계자는 "게임계 의견을 반영해 재입법예고 전과 비교해 지정 대상 기준을 더욱 촘촘하게 했다"며 "앞으로도 보완 입법을 통해 계속해서 실효성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스테이블코인 선점 나선 블록체인 게임계…넥써쓰, 'KRWx' 출원 2025-06-25 10:47:57
블록체인 게임계…넥써쓰, 'KRWx' 출원 위메이드도 스테이블코인 연계 토큰 USDC.e 공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새 정부 들어 원화 스테이블코인 도입 논의가 활발해지면서 블록체인 게임 업계가 관련 상표권 출원과 서비스 도입으로 시장 선점에 나섰다. 2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써쓰[205500]는 최근...
텐센트, 넥슨 인수 검토...게임계 지각변동 예고 2025-06-13 14:30:03
검토...게임계 지각변동 예고 중국 IT 공룡 텐센트가 일본 도쿄거래소에 상장된 넥슨의 지분 인수를 검토 중이다. 게임 포트폴리오 확장과 시장 지배력 강화가 목적이다. 넥슨은 지난해 연간 매출 4조 91억 원을 기록했으며, 이 중 37%가 중국 시장에서 나왔다. 특히 '던전앤파이터'의 중국 서비스 권한을 텐센트가...
넥슨 인수 시도설까지…中 텐센트, 한국 게임계 장악력 확대 2025-06-13 10:34:16
게임계 장악력 확대 K-게임 中 서비스 핵심 창구…넷마블·크래프톤·시프트업 2대 주주 "수출 시장 다변화·투자 생태계 활성화 정책 필요"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중국의 IT·게임 공룡 텐센트(騰迅)가 한국 대표 게임 기업인 넥슨 인수를 시도한 것으로 알려지며 국내 게임업계 장악력이 점점 커지고 있다는...
메타버스 융합 SW 아카데미 4기 발표회 성료...AI로 꿈꾸는 예비 창업가들 2025-06-02 09:39:24
앤투스 손익성 대표는 "2025년 대한민국 게임계는 실감 콘텐츠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며, 메타버스와 연계된 미래를 상상한 글로벌 게임 시장 현황을 소개했다. 그는 또 "한국은 세계 게임 시장 4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시장 규모만 30조 원을 넘어섰다"라고 덧붙이며 메타버스의 무한한 가능성을 제기했다. 스타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