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켓몬 GO, K-POP 히트메이커 에스파(aespa) 모델로 기용한 광고 영상 31일 공개 2024-05-31 15:54:25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게임 포켓몬 GO(Pokemon GO)의 광고 모델로 전격 발탁됐다. K-POP을 대표하는 걸그룹과 세계적으로 높은 명성을 보유한 게임이 서로 만나 글로벌 인기의 시너지가 본격화될 것이란 전망이다. 5월 31일부터 에스파의 TV 광고가 온에어 될 예정이다. 이번 광고 콘텐츠는 에스파 멤버들이 포켓몬...
日 최대 가상자산 컨퍼런스 'IVS 크립토 2024', 오는 7월 교토서 개최 2024-05-30 17:13:38
2024'는 블록체인 기술의 진화와 응용에 초점을 맞추고 게임, 엔터테인먼트, 인공지능(AI), 비트코인 생태계 등을 통한 웹3의 미래를 탐구할 계획이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모 샤이크 앱토스(APT) 최고경영자(CEO) ▲슈헤이 미세 애니메체인 CEO ▲얏 시우 애니모카 브랜즈 CEO ▲요요 양 반다이 남코 CVC 대표 ▲겐키...
엔씨소프트, '리니지' IP로 방치형 게임 만든다 2024-05-30 15:18:57
초 '소울 스트라이크' 매출에 힘입어 흑자 전환에 성공하는 등 대형 게임사들도 방치형 게임으로 성과를 내고 있다. 중국산 방치형 게임 '버섯커 키우기' 역시 작년 말부터 국내 앱 마켓에서 흥행하며 한때 '리니지M'을 제치고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
"숏폼 콘텐츠 성장에 게임 위기…非게임 앱에서 배워야" 2024-05-30 15:03:47
위기…非게임 앱에서 배워야" 슈퍼센트 공준식 대표 "트렌디한 작은 게임 빠르게 만들어 출시해야" 성남산업진흥원·모바일게임협회, '국제 게임산업 콘퍼런스' 이틀간 개최 (성남=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숏폼 미디어의 등장으로 게임의 영향력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제는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연타석 흥행' 기대…넷마블 MMORPG '레이븐2' 정식 출시 2024-05-29 14:06:58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이븐2'는 넷마블이 2015년 출시해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일일 사용자 수 100만 명 돌파 등의 기록을 세운 '레이븐'의 정식 후속작이다. '레이븐2'는 PC와 모바일 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며, 원격 플레이 서비스인 '넷마블 커넥트' 앱을 통해 PC에서 실행...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매치라이크' 일본 출시 2024-05-29 09:50:01
위메이드플레이[123420]는 신작 모바일 게임 '애니팡 매치라이크'를 일본 시장에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애니팡 매치라이크'는 위메이드플레이의 대표작 '애니팡' 지식재산(IP)을 기반으로 퍼즐 게임과 역할수행게임(RPG) 요소를 결합한 작품이다. '애니팡 매치라이크'는 앞서 지난 3월...
네오위즈 인텔라X, 블록체인 게임사 슈퍼빌런랩스 지분 투자 2024-05-29 09:20:41
계열사 인텔라X가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슈퍼빌런랩스'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인텔라X, 앱토스랩스가 주도한 이번 투자에는 스파르탄 캐피탈, 케이아이피-크릿 인터랙티브 콘텐츠 펀드, 프레스토, 플라네타리움랩스 등 총 6개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과 투자사가 참여했다. 슈퍼빌런랩스는 이번...
中 호요버스 신작 게임 '젠레스 존 제로' 7월 4일 출시 2024-05-28 14:44:57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젠레스 존 제로(ZZZ)' 출시일을 7월 4일로 확정했다고 28일 밝혔다. 호요버스에 따르면 'ZZZ'는 한국·일본·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 지역에서 PC·모바일·플레이스테이션 5 등 멀티플랫폼으로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ZZZ'는 플레이어가 세상을 위협하는 재난 속에서...
인기 IP 신작, 연타석 홈런…적자 내던 넷마블 '환골탈태' 2024-05-24 17:56:56
24일 앱 시장조사업체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넷마블의 모바일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지난 13~19일 국내 모바일 게임 순위에서 매출 1위에 올랐다. 중국산 게임 ‘라스트워’,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 등을 뒤로 밀어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8일 출시 후 1주일 만에 매출 350억원을 거둔 것으로...
적자 늪 벗어난 넷마블의 무기…"꺼져가는 IP도 다시 봤다" 2024-05-24 15:20:53
신작 잇따라 성과 24일 앱 시장조사업체인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넷마블의 모바일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지난 13~19일 국내 모바일 게임 순위에서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중국산 게임 흥행 돌풍을 일으켰던 ‘라스트워’,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 등을 뒤로 밀어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지난 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