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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위드인] '아이온2' 직접 해보니…엔씨가 얻은 것과 놓친 것 2025-11-22 11:00:01
배경에 불과하며, 양산형 오픈월드 게임에 자주 나오는 반복적인 수집 요소조차 찾아보기 어렵다. ◇ 출시 초기 운영 이슈도 불안 요소 출시 초기부터 불거진 숱한 서버 장애와 운영 미스도 '아이온2'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에 일조한다. '아이온2'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19일 자정, 서버 오픈을 기다린...
[AI 마비] 클라우드플레어 장애에 LoL·발로란트 서버 한때 '먹통' 2025-11-19 09:52:29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발 서버 장애에 한때 멈춰 섰다. 19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라이엇게임즈가 국내에 서비스하는 LoL과 발로란트는 전날 오후 8시30분께부터 로그인과 게임 시작이 불가능한 서버 장애가 발생했다. 라이엇게임즈는 홈페이지를 통해 "외부 네트워크 서비스의 글로벌 장애로 발생한 현상"이라며 해당...
게임 중독은 질병일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2025-10-30 17:18:03
여러분은 게임을 얼마나 자주 하나요? 혹시 게임에 몰입한 나머지 학교 공부를 비롯해 다른 중요한 일을 등한시한 적은 없었나요? 세계보건기구(WHO)는 2018년 게임 이용 장애를 ‘국제질병분류’에 추가해 질병으로 명시했어요. 이후 국내에서도 게임 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할지를 놓고 민관 협의체가 오랜 기간...
AWS 서버 먹통에 로블록스도 멈췄다 2025-10-20 20:39:21
코인베이스의 거래도 멈췄다. 월간활성이용자가 3억8000만 명에 달하는 게임 로블록스도 접속장애를 겪었다. 크래프톤이 운영하는 게임 배틀그라운드도 접속이 지연됐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글로벌 플랫폼인 스팀을 통해 게임을 운영하는데 스팀이 AWS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다”며 “배틀그라운드 접속 장애가 산발적으로...
게임산업 단체 "게임은 중독물질 아냐…대통령 발언 환영" 2025-10-20 10:52:06
말했다. 게임산업 단체들은 "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 코드 국내 도입을 둘러싼 논쟁이 수년간 이어졌고, 게임문화와 산업의 근간이 흔들릴 수 있다는 불안감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런 상황에서 나온 대통령의 발언은 그간의 소모적인 논쟁에 종지부를 찍고 게임을 우리 사회의 주요 문화...
李 대통령 "게임은 중독 아니다"…업계 "10년 묵은 편견 깨져" 2025-10-20 10:20:29
‘게임이용장애’ 질병 코드 국내 도입 논의가 수년째 이어지는 가운데 대통령이 직접 “중독 물질이 아니다”라고 못 박은 것은 상징적이라는 평가다. 업계는 성명에서 “대통령의 발언이 산업 진흥과 이용자 보호를 병행하자는 균형 잡힌 메시지를 담고 있다”며 “성남시장 시절부터 게임 생태계를 가까이서 경험한 만큼...
'게임중독' 질병일까 아닐까…답 못 찾고 논의 결렬 2025-10-05 11:20:39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 문제를 공개적으로 다룰 공청회를 여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한편 국회입법조사처는 지난달 29일 보고서를 내고 게임이용장애 도입 여부와 관련해 "이분법적 찬반 논쟁을 벗어나 입법 일원화가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입법조사처는 "게임의 정의와 가치를 명확히 규정하고, 사행성 게임물과...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논의 6년…끝내 결렬 2025-10-05 09:45:01
주도로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 여부를 공개적으로 논의하는 공청회를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민관협의체 사정에 정통한 한 국회 관계자는 "문체부와 복지부 간 입장차가 뚜렷하고, 국무조정실이나 통계청이 나서서 결론을 내리기엔 위험부담이 크니 서로 떠넘기는 모양새"라며 "공청회를 거치더라도 결국...
[K바이오 뉴프런티어 (21)] 비엔에이치리서치 "원인 단백질 없애고 인지기능 높이고…알츠하이머 정복할 열쇠 찾았다" 2025-09-30 10:04:01
치료하는 신약을 개발해 글로벌 제약산업의 게임체인저가 되겠습니다." 정승수 비엔에이치리서치 대표는 최근 경기도 고양시 삼송테크노밸리에 위치한 본사 사무실에서 인터뷰를 갖고 이같이 포부를 밝혔다. 올해로 설립 9년차인 비엔에이치리서치는 알츠하이머,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DS), 뇌졸중 등 중추신경계(CNS)...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화는 과잉 의료화" 2025-09-03 10:52:56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화는 과잉 의료화" 콘텐츠진흥원 보고서…"건강 담론이 억압 도구로 기능"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이른바 게임 중독, 즉 게임이용장애가 개인을 억압하는 '과잉 의료화'의 산물이라는 반박이 미디어 학계에서 나왔다. 3일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연세대 커뮤니케이션대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