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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내년 정책 방향 공개…R&D·게임·AI 집중 2025-12-17 16:55:11
콘텐츠산업 전망과 내년도 지원 정책 방향을 발표했다. 예산 분야별로 R&D 예산이 454억원 늘어나 증가폭이 가장 컸고, 게임 분야 101억원, 해외 진출 지원은 83억원이 증액됐다. 콘진원은 내년도 6대 중점 추진 방향으로 R&D, 방송영상, 게임과 신기술, 지적재산(IP), 콘텐츠 기반 조성, 콘텐츠 수출 등으로 정했다....
[테크스냅] 카카오임팩트, 테크포임팩트 사회혁신 기술 7종 공개 2025-12-15 11:05:05
카카오임팩트는 테크포임팩트 랩 2기를 마무리하고 모두콘 2025에서 사회혁신 기술 7종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테크포임팩트 랩은 사회혁신가와 현직 정보기술(IT) 전문가가 협업해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다. 랩 2기가 공개한 기술 7종에는 쉬운 글 자동 번안 AI 서비스, 강화도 관...
영화찍고 웹툰 만드는 AI…콘텐츠 산업 판 바꾼다 2025-12-07 16:42:46
결과를 좌우한다”고 말했다. 김남걸 콘진원 게임신기술본부장은 “이번 ‘AI 콘텐츠 페스티벌’을 통해 창작자 아이디어가 AI를 만나 어떻게 새로운 콘텐츠로 구현되는지를 보여주려 했다”며 “여러 창작 과정을 공유하며 많은 사람이 새로운 영감을 얻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승목 기자 mok@hankyung.com
영화찍고 웹툰 만드는 AI…K콘텐츠 창작 공식 새로 쓴다 2025-12-07 10:06:48
사람에게 달려있다는 것이다. 콘진원 AI 장편영화 제작지원사업을 통해 AI 장편영화 ‘판테온’을 제작 중인 이진호 감독은 “AI는 사람이 필요 없다는 인식이 있지만, 오히려 모두가 ‘공동 책임자’가 되는 것”이라며 “함께하는 사람들의 창의성이 최종 결과를 좌우한다”고 말했다. 김남걸 콘진원 게임신기술본부장은...
K-게임 숨은 보석 찾아라…콘진원, 판교서 인디게임 쇼케이스 2025-12-02 10:54:58
K-게임 숨은 보석 찾아라…콘진원, 판교서 인디게임 쇼케이스 컴투스홀딩스·크래프톤·토스, 지원 기업 신규 합류 (성남=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국내 인디게임 생태계를 지원하고 홍보하기 위한 '코리아 인디게임 쇼케이스'가 2일 경기 성남시 그래비티 조선 호텔에서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기아, PBV 최신 기술 알린다…오토랜드 화성에 체험공간 조성 2025-12-01 10:23:58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기아는 지난달 30일 '한일 드림 플레이어즈 게임 2025'가 열린 일본 홋카이도 에스콘필드에 첫 PBV인 PV5 패신저 모델을 전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 시작된 '한일 드림 플레이어즈 게임'은 한국과 일본 프로야구를 대표하는 은퇴 선수들이 출전하는 이벤트 경기다. vivid@yna.c...
부산 지역 중견·중기 제조기업 파격 지원…글로벌 유니콘으로 키운다 2025-11-26 15:47:30
강화할 방침이다. 매뉴콘 프로젝트는 앵커기업 중심의 지역 기업 간 연결성 강화, 즉 ‘기업에 의한 기업 성장’을 지향한다. 조광페인트와 최근 4개 계열사를 통합한 SB선보가 여기에 해당한다. 조광페인트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을 이용해 스타트업과 접점을 늘리며 게임 등의 기업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진흥원, 판교서 '코리아 인디게임 쇼케이스' 개최 2025-11-26 08:54:47
게임의 발굴과 성장을 위한 선도기업별 특화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남걸 콘진원 게임신기술본부장은 "이번에 공개되는 35종의 작품을 통해 인디게임 분야의 창의성과 다양성을 체계적으로 보여주고, 개발사·투자사·이용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협력의 장을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jujuk@yna.co.kr (끝)...
콘크리에이트, 발달장애인 경제 자립 돕는 기능성게임 '머니폴리' 테스트 성료 2025-11-24 10:00:03
대상 경제교육용 디지털 보드게임 ‘머니폴리(MONEYPOLY)’가 현장 중심의 테스트(FGT)를 성공리에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발달장애인의 실생활 경제활동을 돕기 위한 교육 콘텐츠가 부족한 상황에서, 게임 기반 학습이 대안으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확인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지적장애인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누가 주인공이 될 것인가 2025-11-21 17:21:55
이미 글로벌 인플루언서·K뷰티·패션·게임·콘텐츠를 동시에 묶어내고, 도시 브랜드와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결합하며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콘텐츠산업의 수도’ 잠재력 큰 서울만약 서울이 향후 10년간 이 흐름을 유지하고, 세계 크리에이터가 매년 다시 찾는 도시가 된다면 서울은 단순한 페스티벌 개최 도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