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겨울연가' 촬영지 초대박 났는데…'성공신화' 주인공 연봉에 '충격' 2025-09-17 09:30:21
'겨울연가' 촬영지로 한류 신드롬의 성지가 된 '남이섬 성공 신화'의 주인공 강우현이 "월급 100원"이라는 충격 발언과 함께, 기상천외한 경영 철학을 공개한다. 17일 방송되는 EBS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이하 '이웃집 백만장자')가 대망의 정규 첫 방송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정우 감독의 영화 ‘짱구’,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예고편 주목 2025-09-03 13:58:24
'겨울연가', '동백꽃 필 무렵', '해를 품은 달' 등 다수의 흥행작을 제작했으며, 최근 넷플릭스 시리즈 '돌풍'까지 성공시키며 제작 역량을 입증했다. 한편, '짱구'는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스페셜 프리미어'에 선정돼 관객들을 만난다. 특히 영화제의...
[커버스토리] K웨이브의 진화 이젠 세계가 만든다 2025-08-25 10:01:01
말에 시작된 ‘K웨이브 1.0’은 드라마 ‘겨울연가’의 흥행이 계기였습니다. 한국 드라마에 관심 많았던 아시아 국가의 마니아들이 주 소비층이었죠. 이게 2010년대 BTS의 등장으로 ‘2.0 시대’를 맞습니다. K팝이 글로벌 시장에서 대중화하기 시작했고, 우리 먹거리나 화장품 등 소비재도 본격적으로 유행을 탔죠. ‘3.0...
한국만의 것이 아니다…'K웨이브' 무한경쟁 시대 2025-08-12 17:43:43
‘겨울연가’ 등의 흥행으로 일부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소비되던 K웨이브 1.0 시대에서 방탄소년단 등 K아티스트의 주도하에 K제품이 주요국 대형 유통망에서 판매되기 시작한 K웨이브 2.0 시대를 거쳐 K브랜드가 글로벌 주류로 자리매김하는 K웨이브 3.0 시대가 시작된 것이다. 이영애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글로벌...
"한국선 결혼 포기했어요"…日에 맞선 보러 가는 남자들 2025-08-08 10:24:28
겨울연가' 등을 보며 성장한 세대는 자녀나 손자가 한국인과 결혼하는 것을 쉽게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며 "결혼 전부터 한국 문화를 충분히 알고 있는 일본 여성도 적지 않다"고 전했다. 오이카와 히로에 홍익대 교수는 "혼인을 계기로 한국에 거주하는 일본인 여성의 30∼40%는 한국에 대한 동경과 삶의 보람을...
"K컬처 굿즈 빠르게 제작…美·日 시장 진출할 것" 2025-07-06 17:32:37
‘겨울연가’ 굿즈를 유통하며 시작한 온라인 플랫폼 ‘위드뮤’는 10여 년 만에 서울 용산과 명동, 홍대에 오프라인 상설 매장을 낼 정도로 성장했다. 지난해 7월 이 회사를 인수한 사모펀드(PEF) 운용사 케이스톤파트너스는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조 대표는 “올해 미국 캘리포니아에 법인을 세운 데 이어...
"1주만 갖고 있어도 반값 할인"…'주가 50% 불기둥' 시골회사 가보니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7-06 07:00:04
드라마 ‘겨울연가’로 한류 열풍의 성지이기도 하다. 차은우, 임수향 주연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과 공유, 김고은 주연 ‘도깨비’ 등 인기 드라마들이 모나용평에서 촬영돼 지금도 동남아시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다. 이를 토대로 용평뮤직캠프, 펀스키, 발왕수 플래시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 또...
[한일수교 60년] ⑥ 달라진 미래세대…K-컬처에 푹 빠진 日청년들 2025-06-15 07:01:12
겨울연가', 2차는 걸그룹 '소녀시대', 3차는 'SNS 사진이 잘 나옴'과 '치즈닭갈비', 4차는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과 걸그룹 '뉴진스'를 시기별 핵심 단어로 꼽았다. 이러한 흐름을 고려하면 '겨울연가'를 즐겨 봤던 노년층과 어린 시절부터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으로...
"여기가 노다지인가"…일본 원정 나선 K-제작사들 2025-05-18 07:58:01
한국 드라마' 1위는 2002년 방영된 '겨울연가'로 나타났다. 2위는 2019년작 '사랑의 불시착'이었다. 20년이 지난 드라마가 여전히 회자될 만큼 충성도 높은 소비층이 존재한다는 뜻이다. K 콘텐츠 제작사의 글로벌 IP 역량과 현지화 노하우가 결합되면 새로운 흥행 모델을 만들 수 있다는 분석이다....
누적 관객 210만 '케이콘'…"K컬처 글로벌 전파 일등공신" 2025-05-12 18:12:34
‘겨울연가’가 일본에 방영된 2003년 시작됐다. 2차 한류는 소녀시대, 카라 등 K팝이 이끌었으며 3차 한류는 블랙핑크, BTS 등이 주도했다. 4차 한류는 영화 ‘기생충’,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등에 힘입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올해 행사에선 총 33팀의 아티스트가 74회에 달하는 공연을 선보였다. 이날 엔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