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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패밀리세일서 환불 거부…업체에 개선 요청" 2025-12-16 12:00:22
우수고객(VIP)을 대상으로 한정 기간 이월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비공개 행사였지만, 최근 온라인에서는 일반 소비자의 구매도 가능해진 상황이다. 16일 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2022년부터 올해 6월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패밀리세일 관련 소비자 상담은 모두 83건이고, 올해 상반기에만 44건이 접수됐다. 83건...
LGU+, 오픈AI와 '에이전틱 콜봇' 출시…"추가 서비스 계획" 2025-12-16 10:10:41
고객의 상담 목적에 부합하는 완결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이전틱 콜봇은 대규모언어모델(LLM)과 지식검색(RAG) 등을 통해 사전 학습 없이도 다양한 표현과 상황을 파악하고 스스로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에이전틱 콜봇을 도입함에 따라 상담 시간이 줄어들고 완결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I전환 성공한 텍스코어 스타트업들…해답은 '끊임없는 질문' 2025-12-14 08:05:00
"상담센터 등과 심층 인터뷰를 통해 상담센터, 사용자, 상담자를 모두 연결하는 통합 설루션 개념을 구상했다"고 말했다. 상담받을지 고민하는 이용자를 점검해주고 상담 절차를 안내하는 등 명확한 목적을 가진 AI로 운영되는 게 특징이다. 이 대표는 "상담센터 인터뷰 과정에서 직접 써보고 싶다는 협업 요청이 들어와...
아정당 김민기 대표, ‘기업가정신발전소 TALK 라이브’서 인터넷 비교 사이트 성장에 담긴 문제의식 공유 2025-12-12 15:14:14
대표는 “단기 실적보다 고객 한 사람의 명의를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하다”며 “이 원칙이 흔들리면 브랜드의 기반도 흔들린다”고 말했다. 이 같은 운영 기조 속에서 아정당은 외부 투자 유치 없이도 빠른 성장을 이어왔다. 회사에 따르면 2020년 21억 원이던 매출은 2024년 1,191억 원으로 증가했다. 인터넷 요금 비교를...
KB증권, 온오프라인 결합 맞춤형 노후자산 컨설팅 2025-12-09 15:26:51
있도록 설계돼 있다. 비대면 상담 서비스도 강화했다. 연금자산관리센터 ‘PrimePB’를 통해 전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M-able(마블)’에서 상담 예약을 하면 전문 상담원이 고객이 지정한 시간에 직접 연락해 맞춤형 연금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고객센터 연결...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두레시닝, "데이터·AI 기반 부동산 마케팅 산업 고도화" 업무협약 2025-12-09 13:00:56
리포트’를 제공함으로써 회원사들이 고객에게 보다 정교하고 신뢰도 높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양 기관은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데이터가 부족했던 지식산업센터, 상가, 생활형 숙박시설 등 비주거용 부동산 상품에 대해서도 데이터 기반의 실태조사와 정책 대안 마련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제주항공, 할인 코드까지 알아서…'하이제코' 더 똑똑해졌다 2025-12-09 08:00:44
장벽 해소 효과가 컸다는 평가를 받는다. 고객센터 시스템과 연동해 운영시간에는 상담사 연결도 가능하다. AI 챗봇과 상담 간 ‘이음매 없는 여정’도 구현했다. 제주항공은 올해 11월 ‘안내형 챗봇’을 넘어 실시간 정보 연동 챗봇으로 기능을 확대했다. 예약 조회, 운항 스케줄 확인, 보유 포인트·쿠폰·프로모션 안내...
오픈AI "이미 업무에 챗GPT에 많이 활용돼…한국 B2B 시장 본격 공략" 2025-12-04 15:17:27
기술이기 때문에 이를 도입한다면 굉장히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할 수 있겠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정 상무는 "병원에서 예약을 변경해야 하는 상황을 가정한다면 기존 AI 콜봇은 이전 예약 정보에 대해 안내를 하는 정도에 그친다. 하지만 오픈AI와 함께 구현한 AICC는 실제 전자의무기록 및 시스템과 연동돼 예약 변경...
[게시판] KB국민은행 '골든라이프 자문센터 종로 평창' 개점 2025-12-04 14:44:34
자문센터 종로 평창' 개점 ▲ KB국민은행은 지난 3일 고령층 고객의 상속·증여·자산관리를 돕는 'KB골든라이프 자문센터 종로 평창'을 열었다. 서울 종로구 'KB골든라이프케어 평창 카운티' 1층에 마련된 센터에는 세무 전문가가 상주해 맞춤형 상속·증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순환 배치되는...
"평범한 실버주택은 싫다"…어르신 사로잡은 특급 서비스 [집코노미-집100세 시대] 2025-12-04 07:00:08
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주요 은행들은 전용 상담센터, 노후 자산 솔루션, 건강·문화 프로그램까지 선보이며 시장 선점을 노리고 있다. 금융권, 시니어 자산 연계 서비스 확대금융감독원, 국가데이터처 등에 따르면 국내 60세 이상 가구가 보유한 순자산은 약 4300조원대로 추정된다. 금융권이 전통적 예·적금 서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