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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창규 대표 "말하는 챗봇 시대 가고…사람처럼 일하는 에이전틱 AI 온다" 2025-12-23 15:50:11
쪽 경기가 좋지 않다 보니 큰손들이 데이터센터 짓는 데 들어가 있다”며 “데이터 수요와 공급을 잘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글로벌 벤처시장에서 투자를 결정하는 기준이 달라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플랫폼 기업의 상대가치가 계속 떨어지는 흐름 속에서 예전처럼 적자를 오래 감수할 수 있는 시대가...
[테크스냅] 토스, 내년 상반기 광고 우수 에이전시 선정 2025-12-23 09:19:34
상반기 광고 우수 에이전시 선정 CJ올리브네트웍스, 올해 1천100여명·3천300여시간 봉사 참여 뱅크샐러드, 올해 머니리포트 공개…자산·소비 변동 분석 ▲ 토스는 광고 서비스 토스애즈의 에이전시 중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상반기 TEP(토스 애즈 우수 에이전시) 17개사를 선정했다고 23일...
2시간 얼굴 스캐닝으로 광고 뚝딱…'디지털 DNA'가 뭐길래 [현장+] 2025-12-22 16:31:51
약 2시간의 스튜디오 촬영을 통해 현장에 가지 않고도 여러 개의 광고를 찍을 수 있는 세상이 올까. 22일 오후 서울 마포구 롯데시네마 홍대입구에서 KDDC(Korea Digital DNA Center) 사업설명회가 개최됐다. KDDC는 AI, VFX 기반의 프리미엄 테크,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인 M83이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와 함께 설립한...
"우리 식당 광고는 어떻게?"···식당 사장님용 '대화형 AI' 나왔다 2025-12-22 14:25:07
스스로 매장 운영 데이터를 해석하고 해결책을 제시한다. “효율이 낮은 플랫폼에 광고비 지출이 많다”거나 “크리스마스 시즌 메뉴로 xx을 추천한다” 같은 방식이다. 또 “하수구 막혔을 때 어떻게 해?”와 같은 현실적 문제도 매뉴얼을 학습한 AI를 통해 답변한다. 컨트롤엠은 자체 PoC...
"요즘 누가 싸다고 무조건 사요"…짠테크족들 돌변한 까닭 2025-12-22 11:25:26
빨리 반응한다는 점에 맞춘 방식이다. 아임웹이 100만개 브랜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상위 1% 고매출 브랜드의 80%가 고객관계관리(CRM) 캠페인 자동화를 활용하고 도입 후 3개월 사용률이 98%라고 강조했다. 'D2C 충성 전환'은 소비자들이 더 이상 플랫폼의 최저가를 따르지 않고 브랜드 가치·스토리에 집중할 ...
컨트롤엠, 외식업 전용 대화형 AI '레스토지니' 출시 2025-12-22 10:04:29
1.0은 대화형 AI로, 매장별 매출·손익 분석과 광고 관리, 신메뉴 개발, 마케팅 전략 제안 등 외식업 운영에 특화한 기능을 갖췄다. AI가 매장 운영 데이터를 해석해 판단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원종관 컨트롤엠 대표는 "AI가 직접 판단하고 실행까지 돕는 '외식업계의 비서'를 만드는 것이...
스튜디오벨루카, KBS후반제작기술국과 협업…AI-VFX 융합 기술력 선봬 2025-12-22 09:50:31
조명, 동선에 대한 현장 판단과 레퍼런스 확보, 데이터 관리가 최종 합성 품질을 좌우한다”고 설명했다. 슈퍼바이저 중심의 현장 대응 체계를 통해 제작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결과물의 안정성을 높였다는 의미이다. 이번 협업에는 스튜디오 벨루카의 모회사인 스튜디오레논(Studio LENNON)의 AI 제작 노하우도 적용됐다....
GDP 절반 책임지는 '검은 돈'…韓 부동산까지 '비상'?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2-22 07:00:06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지난해 세계은행과 국제통화기금(IMF)의 데이터에 따르면 라오스의 경우 스캠 조직이 자국에서 벌어들이는 수익이 약 109억 달러로 추산된다. 이는 라오스 공식 GDP(약 165억 달러)의 66.1%에 달한다. 캄보디아 역시 상황은 심각하다. 연간 스캠 수익은 약 128억 달러로 추정된다. 이는 캄보디아 GDP...
'AI 광고' 표기에 등돌린 소비자들…마케팅 효과 '급감' 2025-12-21 21:30:11
광고 성과도 연구했다. 연구 결과 광고에 'AI 생성'이나 'AI 편집'이란 문구를 표시할 경우 마케팅 성과가 큰 폭으로 떨어졌다. 현장 실험 데이터를 보면 'AI 생성' 표기 광고는 사람이 제작한 광고보다 클릭률이 약 31.5% 감소했다. 심지어 두 광고 이미지가 완전히 동일하더라도 소비자가 AI...
"네이버가 줄 수 있는 오프라인 경험…피지컬 AI로 꽃피우겠다" 2025-12-21 18:40:12
알고리즘 경쟁에서 데이터 경쟁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창작해내는 고유한 검색 데이터가 네이버의 강력한 경쟁력입니다. 구글 사례만 봐도 검색 플랫폼이 AI를 도입하면 검색이 더 다변화되고 강해진다는 걸 잘 보여주고 있어요.” ▷자체 AI 모델을 갖고 있습니다. “하이퍼클로바X 같은 내부 모델을 갖고 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