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골프브리핑] 테일러메이드, 내년 1월 신제품 최초 공개 2025-12-26 11:11:51
예약자를 대상으로 기념품이 제공되며 한정 인원을 대상으로 2026년 신제품 피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행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각 회차별 1명씩, 총 3명에게 럭키드로우를 통해 2026년 신제품 드라이버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테일러메이드 관계자는 "해가 거듭될수록 테일러메이드 신제품 론칭행사에...
테일러메이드, 26년 신제품 언팩 행사...고객 300명 초대 2025-12-26 10:14:21
예약자를 대상으로 기념품이 제공되며, 한정 인원을 대상으로 2026년 신제품 피팅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해당 피팅 체험에는 테일러메이드 공식 마스터 피터들이 직접 참여해 팀 테일러메이드 선수들과 동일한 수준의 전문 피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피팅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는 방문객들도 자유 시타를 통해...
기념품 가게에 대놓고 등장한 '욱일기'...'발끈' 2025-12-26 09:08:17
인근 기념품점에서 욱일기가 달린 나무 스틱이 판매되고 있다고 일부 관광객들이 목격해 전했다. 문제가 된 나무 스틱은 후지산 등반 시 각 산장에서 도장을 찍는 용도로 사용되는 기념품이다. 이 스틱에 욱일기 문양이 부착돼 판매되고 있어 논란을 키우고 있다. 욱일기는 일본이 과거 태평양전쟁을 비롯해 아시아 각국을...
포스코미술관, '한지 스펙트럼'전 개최…안치용 한지장 참여 2025-12-26 09:08:04
참여한다. 포스코미술관은 관람객들이 도록과 기념품을 구매해 모인 수익금을 포스코1%나눔재단에 기부했고, 이 돈은 대형 한지 제작의 고질적 문제 해결에 활용됐다. 내식성과 내구성이 우수한 포스코 스테인리스 강재를 활용해 '맞춤형 한지 건조기'를 제작해 지원한 것이다. 안치용 한지장은 "포스코그룹의 ...
울산 'KTX-이음' 정차 확대…관광 특수 노린다 2025-12-25 17:43:42
등 주요 정차역에서 울산 관광기념품 팝업스토어도 운영할 예정이다. 전경술 울산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증편으로 부산, 경북, 강원과 울산이 일일생활권으로 연결돼 관광 수요가 늘어나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교통 연계수단을 확충하는 등 관광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각종 대책도 추가로...
경남 진주에 '항공우주 전문과학관' 들어선다 2025-12-23 17:24:11
1층 카페와 기념품숍, 2층 항공기술관, 3층 천문우주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2028년 상반기 시범운영을 거쳐 같은 해 5월 개관하는 게 목표다. 전시 공간은 2014년 진주에 떨어진 운석을 모티브로 한 ‘스타 큐브(STAR CUBE)’ 콘셉트로 꾸몄다. 하늘을 나는 꿈, 비행기의 과학, 진주 퓨처랩, 항공우주 특화 기획전시,...
"새벽 4시 반 뮷즈 사려고"…국중박 직원도 놀란 400억 '잭팟' 2025-12-23 15:22:53
나오겠느냐"며 "이 수치는 단순한 기념품 소비를 넘어선 문화 소비가 일어나고 있다는 객관적 증거"라고 말했다. 뮷즈 인기의 핵심은 유물을 그대로 복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스토리텔링과 위트를 더해 현대인의 생활용품으로 풀어낸 점이다. 대표 사례가 '평양감사향연도'를 모티브로 한 온도 반응 소주잔이다....
전통문화는 어떻게 산업이 됐나…'오늘전통창업', 전통문화 창업 생태계의 엔진 2025-12-23 09:00:02
기록하며 '시장성'을 입증했다. 특히 올해 관광기념품 공모전 대통령상을 받은 △'미미디자인'은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전년 대비 매출 2.5배 성장을 기록했고, △'에움'은 일본인 관광객의 필수 쇼핑 코스로 등극하며 글로벌 시장성을 확인했다. 전통 매듭을 힙(Hip)한 패션 아이템으로 풀어낸...
영롱한 자개 소반이 최신 IT 기기로…쉘랑 코리아, 펀딩 5200% 달성 2025-12-22 09:00:13
장소에 입점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기념품’으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그 결과 올 하반기 매출은 상반기 대비 142% 급증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수작업 공방의 한계, ‘양산 시스템’으로 돌파하다 화려한 성과 이면에는 ‘성장통’도 있었다. 전통 자개 공예는 섬세한 수작업을 요하기 때문에 주문이 폭주해도 생산...
기념품 숍 말고 백화점으로…전통문화산업 대표주자 '미미달'의 질주 2025-12-22 09:00:11
인상을 받았다. 한국의 전통 상품이 대부분 외국인 중심의 '기념품'에 머물러 있던 현실과는 크게 달랐다. 그때부터 미미달은 '기념품'이 아닌, 일상에서 매일 쓰는 '쇼핑 아이템'을 만들기 시작했다. 단순히 전통 문양을 입히는 데 그치지 않고, "보이는 디자인을 넘어, 이야기가 들리는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