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치냉장고가 왜 이래" 했더니…예상 밖 주문 폭주에 '진땀' 2025-12-03 15:41:00
가전 브랜드 미닉스는 최근 자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이처럼 고객들에게 사과했다. 신제품으로 내놓은 미니 김치냉장고가 완판됐는데 밀려드는 주문을 소화하지 못하면서다. 앳홈은 3일 자사 가전 브랜드 미닉스의 신제품 미니 김치냉장고 '더 시프트' 초기 생산분 수천여대가 모든 채널에서 품절됐다고 밝혔다....
에쓰푸드, 뉴욕 기반 프리미엄 델리미트 기업 인수 2025-12-03 11:02:39
‘K-바베큐’ 핵심 제품군과 불고기 소시지, 김치 소시지 등 프리미엄 K-Flavor 육제품군을 생산하고 북미시장에 판매할 계획이다. 현지 생산을 통해 미국 및 글로벌 식품안전 기준을 충족함으로써 FTA 체결국으로의 수출 기반도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서브웨이, 도미노피자 등 국내에서 검증된 글로벌 외식 브랜드와의...
CJ제일제당, 태국 최대 유통사와 맞손…K푸드 확대 2025-12-02 10:05:24
'김치' 외에도 '비비고 만두' 등 다양한 제품군의 입점을 확대한다. CP엑스트라는 비비고의 제품력과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활용해 마크로와 로터스 내 K푸드 카테고리를 강화한다. 양사는 향후 CP그룹이 진출한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 국가로 협력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태국 최대 유통사 손잡고 'K푸드 사업' 확대 2025-12-02 09:08:45
제품인 비비고 볶음면과 김치 외에도 비비고 만두, K-스트리트푸드, K-소스 등 다양한 제품군의 유통채널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식당과 카페 등 기업간거래(B2B) 고객 비중이 높은 마크로와 함께 B2B 제품군을 육성하고 공동 마케팅·프로모션을 펼칠 예정이다. CP엑스트라는 비비고의 제품력과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롯데삼동복지재단, 울산지역 학생들에게 1억 5천만 원 규모 지원 2025-12-01 13:18:06
김장김치를 전달해 총 8,000만 원 규모를 지원했다. 롯데삼동복지재단 장혜선 이사장은 별도 인사말을 통해 앞서 진행된 <신격호 롯데 겨울나기 의류지원 전달식>에서 “올해 처음으로 학생들에게 패딩을 지원하게 된 계기는 지난 김장 나눔 행사에서 많은 분들께서 ‘김치도 좋지만, 따뜻한 겨울옷이 있었으면...
'밥심'으로 만든 생활가전으로 매출 2조 앞둔 이 기업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5-11-29 06:00:07
늘어난 수치다. 검증된 밥솥 품질을 앞세운 브랜드 파워로 다른 가전제품도 ‘믿고 쓰는 가전’으로 이미지를 굳힌 게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앞서 쿠쿠는 온도를 빠르게 올린 뒤 균일하게 유지는 ‘인덕션 히팅(IH) 가열’ 기술로 밥솥 시장의 70%를 점유해 왔다. 이 기술을 응용해 제조한 인덕션과 전자레인지는 각각...
원그대로, 와이앤아처 등 창업대상 수상...한국창업학회 K라이프스타일 기업 선정 2025-11-24 07:54:54
경험, 브랜드 세계관의 가능성을 논의하고 K라이프스타일 시대의 미래 경쟁력과 생태계 확장 방향과 새로운 통찰을 공유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은 "세계 곳곳에서 한국의 미, 식, 락을 담은 K라이프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는 배경에는 수많은 창업가와 소상공인들의 도전...
김치 수출입 '동반 최대'…올해 고물가에 무역적자 10% 증가 2025-11-24 06:01:01
김치 수출입 '동반 최대'…올해 고물가에 무역적자 10% 증가 10월까지 김치 수출액 1억3천739만달러…2% 늘어 고물가에 수입액 3% 증가…무역적자 2천200만달러 정부 "김치, 미래 수출형 전략산업으로…세계서 확고한 브랜드로"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올해 김치 수출액이 역대 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2025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전통 한식을 현대화한 글로벌 소스·시즈닝 브랜드 개발 및 유통하는 ‘코라클(KORACLE)’ 2025-11-23 19:19:34
브랜드로, 피넛버터·허니·스파이시·오리지널 등 다양한 맛으로 구성되어 있다. 파우치형, 1회용 실링컵 등 휴대와 사용이 간편한 패키지를 채택해 누구나 손쉽게 한식 소스를 즐길 수 있다. 크링클 시즈닝은 ‘Korean + Sprinkle’의 합성어로, 한식 맛을 담은 휴대용 시즈닝 브랜드다....
"K-치킨, 통했다"…해외 소비자에게 물었더니 '와우' 2025-11-23 11:14:56
이번 조사에서 한국식 치킨, 김치, 비빔밥이 세계인의 선호도를 이끌며 한식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가 더욱 높아진 것으로 평가됐다. 선호도 부문에서는 한국식 치킨이 14%로 1위를 차지했고, 이어 김치(9.5%), 비빔밥(8.2%), 불고기(5.6%), 라면(5.1%), 삼겹살구이(4.5%), 김치볶음밥(4.4%) 순으로 집계됐다. 최근 1년 동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