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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비 논쟁' 미 난방비도 급등 전망…AI발 전력비용 고공행진 2025-12-18 12:05:43
따르면 미국의 평균 가구는 올겨울 난방을 위해 거의 1천달러를 지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작년보다 9.2% 많은 수준이다. 비용이 오르고 있지만 주정부가 저소득층의 난방비를 지원하는 데 쓰는 연방정부 지원금은 오히려 줄어들고 있다고 NYT는 지적했다. 예산 규모로 가장 큰 한 연방정부 프로그램의 올해 예산이...
가전도 매장서 살펴보고 '라방' 때 산다…몇천만원씩 불티 [트렌드+] 2025-12-17 20:00:03
매출 1위를 올리면서 라이브커머스 핵심 제품군으로 자리를 잡았다. 세부 제품군별로는 생활가전과 주방가전 매출이 유사한 수준을 보였고 계절가전이 뒤를 이었다. 계절가전의 경우 라방 횟수가 1115건에 달해 높은 활동성을 보였다. 기온이 급격히 내려가면서 난방기기 등의 계절 상품 수요가 급증한 영향. 디지털·가전...
코웨이, 4분 만에 온도 5도↑ '히티브 온풍 공기청정기'…난방·청정·필터 선택 기능 갖춘 프리미엄 제품 2025-12-16 16:03:07
수요가 증가하면서 난방 기능을 결합한 ‘온풍 공기청정기’가 새로운 프리미엄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공기청정기 시장은 단순 청정 기능뿐 아니라 가습, 제습, 탈취 등 생활 편의 기능을 담은 다기능 복합 제품으로 진화하고 있다. 환경가전 판매 1위 기업 코웨이는 이 같은 흐름에 발맞춰 ‘히티브...
귀뚜라미, 체온 변화 흐름 감지해 스스로 온도 조절…'3세대 카본매트'로 난방가전 혁신 이끈다 2025-12-16 16:01:57
섬유제품 안전시험을 모두 통과해 청결 관리도 간편하다. 귀뚜라미는 2011년 업계 최초로 온수매트를 출시해 2세대 난방매트 시장을 주도했다. 이후 2020년 ‘숙면 중심’이라는 새로운 관점으로 온수매트 사업을 과감히 접고 3세대 카본매트로 전환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3세대 카본매트는 단순히 따뜻함을 제공하는...
신일전자, 시각적 힐링 극대화한 '가열식 물멍 가습기'…네가지 컬러의 은은한 무드등으로 감성 연출 2025-12-16 16:01:47
없이 안정적인 난방이 가능하다. 미니멀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리모컨은 최대 3m까지 수신 가능해 멀리서도 간편한 설정이 가능하다. 욕실 온풍기는 지난달 16일 방송된 NS홈쇼핑에서 단 하루 만에 4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제품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신일전자는...
"탄소 줄이고 돈도 버세요"…月 1만7000원 버는 '꿀팁' 2025-12-16 10:33:30
따뜻하게 입자는 ‘온맵시’, ▲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의 전원을 끄는 대기전력 차단 등과 같은 단기 실천 캠페인을 병행하고 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에 따르면 일반 국민들은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를 20℃로 유지할 경우 하루 7.7MJ(메가줄)의 에너지가 절감돼 가구당 월평균 약 5150원의 난방비를 아낄 수 있다. 실내에...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 성패…겨울철 가구 전력 사용량에 달려 2025-12-15 18:16:25
않는 가전제품의 전원을 끄는 대기전력 차단 등 단기 실천 캠페인을 병행하고 있다. 기후부에 따르면 일반 국민이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를 20도로 유지할 경우 하루 7.7MJ(메가줄)의 에너지가 절감돼 가구당 월평균 약 5150원의 난방비를 아낄 수 있다. 실내에서 옷을 따뜻하게 챙겨 입을 경우 체감온도 상승효과로 월...
올해 1∼3분기 소매 판매 4년만에 반등…車 판매 호조가 기여 2025-12-15 12:00:02
보였다. 특히 3분기에 16%(경상), 16.3%(불변)로 높아졌다. 의약품(9%)과 난방기기 등 기타 내구재(6.4%) 등은 증가했고, 가전제품(-6.3%), 기타 준내구재(침구류·주방용품 등-4.1%), 화장품(-3.8%) 등은 감소했다. 올해 3분기 누적 소매판매액지수 증가율은 승용차 및 연료 소매점이 경상 지수(6.9%)와 불변지수(6.7%) 모...
전기료 아끼는 '난방가전' 앞세워 두 달 새 매출 3억원 올린 이 회사 2025-12-11 09:12:06
관계자는 “올해 난방가전 매출이 호조를 보이는 가운데, 새롭게 선보인 ‘선풍기형 히터’도 출시 두 달 만에 약 3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라며 “신일은 앞으로도 겨울철 다양한 사용 환경에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난방가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종환 기자...
드웰러, 네이버 '강세일 겨울가전 기획전'서 탄소 전기매트 할인 프로모션 진행 2025-12-10 13:31:49
“제품은 단순 난방 제품이 아니라 위생, 내구성, 안전성을 모두 고려해 제작된 사용성 중심 모델”이라며 “실내뿐 아니라 외부 환경에서도 활용 가능한 만큼 다양한 소비층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드웰러 탄소매트는 정식 출시 전부터 인플루언서 공동구매에서 반복적으로 완판된 사례가 있으며, 리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