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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장폐지 가처분 신청 기각…정리매매 앞둔 쌍방울그룹株 2025-11-13 15:38:12
전 네이처리퍼블릭 대표가 지분 40%를 보유한 부동산 임대 회사다. 한국거래소의 퇴출 결정은 앞으로도 줄을 이을 전망이다. 최근 상장폐지 결정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기각이 잇따르면서다. 엔지니어링업체 세원이앤씨는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하면서 정리매매가 보류됐으나 지난달 2일 가처분 신청이 기각되면서...
장원영 앞세워 2.5조 '잭팟'…36세 억만장자에 관심 폭발 2025-08-07 07:30:41
당시엔 미샤, 네이처리퍼블릭,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 등 로드숍 화장품 브랜드가 인기를 끌고 있었기에 김 대표는 온라인 시장에 승부수를 띄웠다. 이후 2016년 민감하거나 여드름 피부에 사용하기에 적합한 콘셉트의 화장품 '메디큐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글램디'를 선보이며 사업 영역을 넓혔고,...
[데스크 칼럼] K뷰티서 배우는 바이오 육성책 2025-07-06 17:46:39
이 시기에 미샤, 네이처리퍼블릭 등 브랜드숍이 등장하며 화장품산업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나타냈다. 국내 화장품산업은 새 역사를 쓰고 있다. 2012년 첫 무역흑자를 기록한 데 이어 지속적으로 흑자폭을 키웠다. 식약처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화장품 수출액은 55억달러(약 7조5000억원)로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지난해...
광림 구조조정 곳곳에 등장하는 'CB 공장' 그림자 2025-05-09 15:34:58
지분 전량을 네이처리퍼블릭 계열사인 세계프라임개발에 넘겼다. 이 거래에는 쌍방울의 우군으로 알려진 KH그룹 자금이 투입된 것으로 알려졌다. KH그룹 역시 CB를 발행해 투자받은 돈으로 다른 회사를 인수하는 대표적인 ‘CB 공장’으로 꼽힌다. 명목상 구조조정이지만 실질적으로는 무자본 세력과 협업을 통해 회사를...
서울 공시지가 4.02% 올라 2년 연속 상승 2025-04-30 11:45:24
가장 비싼 곳은 2004년부터 최고가를 이어온 '네이처리퍼블릭 명동월드점'(중구 충무로1가 24?2)으로 ㎡당 1억8,050만원(2024년 ㎡당 1억7,540만원)이다. 최저지가는 도봉구 도봉동 산30(자연림)으로 ㎡당 6,730원을 기록했다. 개별공시지가는 서울 부동산 정보광장 또는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에서 조회할 수...
서울 명동 이곳, 22년째 전국 땅값 1위…평당 6억원 육박 2025-04-30 08:06:46
네이처 리퍼블릭 부지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이런 내용을 포함한 올해 1월 1일 기준 공시지가를 30일 결정·고시했다. 올해 개별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4.02% 상승했다. 서울 모든 자치구에서 공시지가가 올랐지만, 평균 변동률 이상 오른 곳은 5곳으로 나타났다. △강남구(5.47%) △용산구(5.21%) △성동구(4.82%)...
서울 최고가 땅, 21년째 '여기'...㎡당 1억8천만원 2025-04-30 06:17:59
서울에서 공시지가가 가장 비싼 곳은 2004년부터 최고가를 기록한 '네이처리퍼블릭 명동월드점'(중구 충무로1가 24-2)으로 ㎡당 1억8천50만원(2024년 ㎡당 1억7천540만원)이다. 최저지가는 도봉구 도봉동 산30(자연림)으로 ㎡당 6천730원이다. 올해 개별공시지가 상승률은 4.02%로, 작년에 1.33% 상승한 데 이어...
로드숍 줄이는 K뷰티...CJ올리브영서 돌파구 찾는다 2025-04-11 10:19:31
2023년 더페이스샵·네이처컬렉션의 가맹사업에서 전면 철수했다. 대신 가맹점주들이 경쟁사의 제품까지 판매할 수 있도록 허용하며 위기 대응에 나섰다. 온라인과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중심으로 국내 화장품 시장이 재편되면서 로드숍들이 어려움에 부닥치자 자구책을 마련한 것이다. 외국인 관광객 증가로 특수를 맞은...
다올PE, '화장품업계 숨은 강자' 영일유리공업 650억 인수 2025-03-19 09:30:40
인정받은 회사다. 영일유리공업은 LG생활건강을 비롯해 네이처리퍼블릭과 스킨푸드 등 100여개 국내외 화장품 업체에 화장품 유리 용기를 납품하고 있다. 영일유리공업의 2023년 매출은 173억원으로 전년(145억원) 대비 19.3%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3억원, 순이익은 18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인디 화장품 브랜드가 해외에서...
다이소·올영에 편의점 가세…판 커진 건기식 유통 경쟁 2025-03-04 17:32:49
건기식 시장에도 적용했다. 다이소는 VT코스메틱, 네이처리퍼블릭 등 중견 브랜드와 협업해 3000원, 5000원 균일가로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다. 기존 유통 채널에 비해 판매 수수료, 광고·판촉비를 낮춰 초저가를 유지한다. 이 같은 초저가 전략이 경기 불황기에 적중해 다이소의 뷰티(기초·색조 화장품) 제품 매출은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