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창업자부터 천재 디자이너까지…티파니 빛을 완성한 3명의 거장 2025-12-04 16:56:15
있다. 티파니 매장 앞은 늘 시간을 확인하려는 사람들로 북적였다. 입구 중앙에 시계를 놓아뒀기 때문이다. 당시 시계는 고가의 사치품으로 주로 상류층만 소유할 수 있었고, 교회나 광장 등 시계가 있는 곳엔 사람들이 모였다. 찰스 티파니는 여기서 착안해 1853년 뉴욕 매장 정면에 신화 속 아틀라스가 하늘 대신 시계를...
19세기 초 뉴요커 홀린 문구점에서 피어난 티파니의 188년 2025-11-26 19:08:06
사람들로 북적였다. 매장 입구 중앙에 있는 시계를 통해 시간을 확인하기 위해서다. 당시 시계는 고가의 사치품으로, 주로 상류층만이 소유할 수 있었다. 따라서 교회나 광장 등 시계가 있는 곳에 사람들이 모여들었고, 공공장소의 역할을 했다. 찰스 티파니는 이에서 착안해 1853년 뉴욕 매장 정면에 신화 속 아틀라스가...
[기고] 경주에서 본 지속가능한 유통의 미래 2025-11-03 17:57:21
지속 가능성 중심의 유통정책을 강화해야 한다. 녹색물류, 재활용 포장재, 탄소 저감형 공급망 구축을 통해 유통산업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선도 산업으로 자리 잡도록 해야 한다. 무엇보다 국제협력과 상생의 가치를 제도화해야 한다. APEC 회원국 간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공정거래...
전면 관계 회복 단계 들어선 한·중…FTA 협상 속도 높이고 AI 협력 2025-11-01 21:06:01
가속화하고, 인공지능(AI)·바이오제약·녹색산업 등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시 주석은 이날 "양국 관계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기 위해 호혜적 협력을 심화하고, 이익의 유대를 강화하기를 제안한다"며 "전략적 소통으로 상호 신뢰의 기반을 강화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양국 관계를 바라보기를 원...
CJ제일제당, 슈퍼말차와 협업…말차맛 붕어빵 출시 2025-10-15 16:57:39
더 짙은 녹색을 띠며 보다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낸다. 특유의 색감과 맛이 MZ세대의 큰 인기를 끌며 식음료, 패션, 뷰티 등에서 말차 열풍이 확산하고 있는 상황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근 말레이시아와 태국에 매장을 오픈하는 등 국내산 말차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슈퍼말차와...
끝없는 말차 인기…말차맛 붕어빵·호떡도 출시 2025-10-15 10:29:01
관계자는 "최근 말레이시아와 태국에 매장을 열고 국내산 말차를 세계에 알리고 있는 슈퍼말차와 협업해 젊은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최근 말차 특유의 색감과 맛이 젊은 층에서 인기를 끌며 식음료를 넘어 패션,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말차 열풍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다...
"옷·신발 사느라 20만원 썼는데"…스타벅스 직원 분노한 이유 2025-09-18 15:04:33
복장 규정이 직원들의 녹색 앞치마를 돋보이게 하고, 고객에게 친숙함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매장에서 더 따뜻하고 환영받는 경험을 제공하려는 전략이라는 설명이다. 새 복장 규정이 시행되기 전까지 스타벅스의 복장 규정은 비교적 느슨했다. 하지만 이제는 새로운 복장 규정을 준수하지 않으면 근무를 시작할 수...
[2025 ESG 브랜드]똑똑해진 소비자, 업종별 ESG 브랜드 선호도 '뚜렷' 2025-09-03 06:01:05
중심 녹색 발전 포트폴리오 확대 GS에너지는 국내 대형 태양광·풍력 사업을 미래 성장 엔진으로 삼아 녹색발전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1위를 차지했다. SK가스는 수소·암모니아 연료 전환과 LNG 기반 발전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2위에 올랐다. 지난해 3위였던 SK에너지는 올해 설문에서 석유·화학 업종으로 분류됐다....
"제니도 즐겨마신다" 떴다 하면 불티…난리 난 음료 [트렌드+] 2025-08-08 13:00:01
쌉쌀한 맛이 일품” 등의 호평 속에 일부 매장에선 품절되기도 할 만큼 인기를 끌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깔끔한 맛을 강조한 아이스 말차는 투썸의 스테디셀러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를 잇는 데일리 음료로 떠올랐다. 감각적 비주얼의 말차 크림 라떼, 스트로베리 말차 라떼 역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증샷이 여럿...
제니 "커피 대신 이거 마셔요" 한마디에…또 '난리' [트렌드+] 2025-07-04 07:30:02
“일본 스타벅스 매장에 들렀는데 녹색 쿠키가 눈에 띄어 그린티(녹차) 성분인가 하고 봤더니 ‘matcha(말차)’더라고요. 젊은 커플이 들어오더니 바로 그걸 주문하더군요. 요즘 말차가 핫하다더니 우리나라만 그런 게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지난달 일본 여행을 다녀온 직장인 최모 씨는 말차의 인기를 해외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