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바나타이거커피, MZ세대와 함께하는 ‘스윗 에너지 브랜딩’… 마케팅잡 프로젝트 4기 참여 2025-11-24 16:38:27
구성 등이 소비자 니즈로 확산되면서, 바나타이거커피가 강조해온 ‘스윗 에너지(Sweet Energy), 먹고 마시며 힘을 얻는 경험’은 이러한 시장 변화와 맞닿아 더욱 주목받고 있다. 바나타이거커피는 이번 협업을 통해 1030세대 중심의 고객층을 넘어 중·고등학생부터 직장인·가족 단위까지 자연스럽게 확장되는 전 세대...
세계 3대 말차 생산지 '우지'…그 초록빛 시간 속으로 [김현주의 재팬코드] 2025-11-14 17:00:01
문화현상임을 보여준다. 음료로서의 말차는 커피보다 부드럽고 에너지 드링크보다 오래 간다. 몸과 마음의 균형을 찾으려는 이 시대에, 말차는 어느새 가장 ‘트렌디하고 건강한 색’이 됐다. 초록의 향이 나는 도시, 일본 교토의 남쪽 우지(宇治)를 향했다. 아침의 교토역은 여행자들의 열기로 가득했다. 도시의 바람 속엔...
스타벅스, 중국 사업 지분 60% 매각 2025-11-04 17:02:12
지출 둔화와 루이싱커피 등의 토종 브랜드 부상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예컨데 루이싱커피는 저렴한 가격과 공격적 할인 전략을 통해 충성 고객을 확보했고, 현재 중국 내 스타벅스보다 더 많은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에 스타벅스도 지난 6월 논커피 음료 12종 가격을 인하했으나, 이로 인해 수익성에 대한 압박이 커졌다....
2025년 11월 글로벌 ESG 뉴스 브리핑 2025-11-03 09:00:01
커피, 팜유 등 상품의 생산과정에서 벌목이 발생하지 않았는지 추적·확인하도록 규정한다. 일부 회원국은 시행 연기를 요구했지만, 유럽집행위원회는 “법의 실효성을 위해 조속 시행이 필요하다”며 반대했다. EU, 새로운 탄소규제 시장에서 ‘배출권 급등 완화책’ 마련 2027년부터 새로 도입하는 유럽연합 배출권거래제...
화려한 라인업에 종일 북적…'가을 한강' 제대로 즐겼다 [ATA 페스티벌] 2025-09-27 21:37:19
아이스크림·빙수·논알코올 맥주·커피 등 시원한 디저트와 음료도 인기였다. 큐알코드와 연동한 주문 시스템으로 긴 줄을 서지 않고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었다. 발라드부터 댄스까지…다채로운 무대로 채워진 페스티벌이날 행사에는 페스티벌의 ‘백미’인 아티스트 공연이 낮 12시부터 이어지며 관객들의 시선을...
데뷔 무대서 인기 폭발 '빽다방'… "'짱구 텀블러' 너무 좋아요" [2025 청춘, 커피 페스티벌] 2025-09-27 16:26:45
70~80명이 이상이 줄지을 정도였다. 빽다방은 커피 할인권, 텀블러 등을 포함해 1000 여개의 경품을 준비했다. 빽다방은 올해 처음으로 커피 페스티벌에 참여했다. 다양한 음료도 마련했다. 빽다방은 아이스아메리카노, 달콤아이스티, 아이스티샷추가(아샷추), 애플 사이다 비니거(애사비), 콤부차 자두 등 5종의 음료 총...
좋은 음악은 기본, 먹거리도 풍성…한강에 '페스티벌 맛집' 열린다 2025-09-25 11:00:05
싹 날린다. 여기에 요거트 아이스크림, 빙수, 커피, 논알콜 맥주 등 디저트까지 알차게 마련돼 페스티벌 현장을 떠나지 않고도 편리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다. 팬들은 "메뉴만 봐도 배고파진다", "맛있겠다"며 좋은 반응을 보내고 있다. 관객들이 풍족하고 편리하게 현장을 만끽할 수 있는 분위기 속에서 '페스티벌의...
[포토]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가을음료 출시 2025-09-18 10:36:13
18일 서울 중구 스타벅스 한국프레스센터점에서 모델들이 스타벅스 가을 음료와 굿즈 등을 소개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가을을 맞아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논 커피 버전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를 비롯해 국내산 밤을 사용한 디저트를 선보인다. 최혁 기자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재출시한다 2025-09-17 10:09:02
'블글라'라는 애칭으로 불린다. 짙고 풍부한 커피와 달콤하고 부드러운 글레이즈드 폼의 조화가 특징이다. 지난해까지 누적 2,100만잔 이상 판매됐다. 2024년 홍콩, 인도네시아, 대만 스타벅스로도 역수출됐다. 19일부터는 오리지널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의 논커피 버전 '말차 글레이즈드 티...
현대백화점, 자체 카페 브랜드 '틸화이트' 열어…스페셜티 커피·베이커리·미술 콘텐츠 결합 2025-08-20 15:52:12
감각적인 블랜딩이 돋보이는 시그니처 음료다. 커피 11종과 논 커피 9종 등 총 20여 종으로 구성된다. 틸화이트 시그니처 음료는 국내 대표 스페셜티 로스터리 ‘커피 리브레’의 스페셜티 등급 원두와 이색적인 향신료, 과일 등 다양한 원재료의 풍미를 살리는 방식으로 개발됐다. 깊게 내린 에스프레소에 풍성한 크림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