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9세 '바둑 천재' 프로 입단...조훈현 최연소 기록 깼다 2025-12-19 09:27:28
경신할 수 있어 기쁘고, 신진서 9단처럼 강한 전투력을 가진 프로기사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표현우 초단은 "입단해서 정말 기분이 좋고, 신진서·박정환 9단 같은 프로기사로 성장하고 싶다"며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에 한국 대표로 출전해 10연승 하는 게 목표"라며 포부를 밝혔다. 표현우·유하준 초단이...
9세 바둑 프로기사…63년 만에 최연소 입단자 나왔다 2025-12-19 09:20:55
기쁘고, 신진서 9단처럼 강한 전투력을 가진 프로기사가 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표현우 초단은 "입단해서 정말 기분이 좋고, 신진서·박정환 9단 같은 프로기사로 성장하고 싶다"며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에 한국 대표로 출전해 10연승 하는 게 목표"라며 각오를 밝혔다. 표현우·유하준 초단의 입단으로...
"현실서 '케데헌' 라면 맛본다"…농심, 신라면컵 3종 한정 출시 2025-12-01 09:15:34
요소를 구현했다. 스파이시퀸컵은 기존의 오리지널 신라면컵보다 맵기를 2배 강화한 강렬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농심은 신제품 3종을 세계 시장에도 선보인다. 내년 1월 말 미국을 시작으로 호주, 캐나다 등 국가별로 신제품 3종을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과 신라면컵을 통해 소비자들이 콘텐츠를 '...
산업도시 구미의 반전…라면·벚꽃·야시장축제 '대박' 2025-11-20 18:30:07
아이디어를 살린 대표 사례다. 구미 농심공장에서 생산되는 ‘갓 튀긴 라면’ 콘텐츠가 핵심이다. 국내 신라면 생산의 75%를 담당하는 농심 구미공장을 기반으로 K라면 중심지라는 도시 자산을 재해석했다. 구미 라면축제에서만 갓 튀긴 라면을 구매할 수 있는 차별성을 백분 활용한 결과다. 갓 튀긴 라면 판매량은 2023년...
도심형 축제의 성공 모델, 구미 축제 방문객 100만 시대 열어 2025-11-19 11:00:05
배경에는 오직 구미에서만 가능한 차별화된 아이디어가 있었다. 우선 구미 소재 농심공장에서 생산되는 ‘갓튀긴라면’이라는 독창적인 콘텐츠 기획력이다. 국내 신라면 생산의 75%를 담당하는 농심 구미공장을 기반으로 K-라면 중심지라는 도시 자산을 재해석하고 구미라면축제에서만 갓튀긴라면을 구매할 수 있다는 데서...
[마켓PRO] Today's Pick : "삼양식품, 200만원까지 가능…글로벌 판매 호조" 2025-11-17 08:30:09
15배 적용. 사측은 4분기 가이던스로 국내 매출 YoY -LSD%, 해외 매출액 YoY mid~highteen%, 연결 영업이익 500억원 중반(컨센 385억원) 공격적으로 제시. 국내는 가격 인상 효과로 견조한 가운데, 미국 가격 인상 효과가 본격화되면서 성장세가 지속될 것. - 현재 미국 신라면 매출액은 YoY 30%, MoM 29%로 강한 회복세를...
김밥축제 이어 또 대박쳤다…구미 라면축제 올해 들썩인 이유 2025-11-09 16:28:00
대비 세 배 가량 늘었다”고 전했다. 구미 라면축제는 국내 1위 라면기업 농심과 구미시가 함께 기획한 지역축제다. 신라면 최대 생산공장이 구미에 있다는 점에 착안해 민·관이 손을 잡았다. 행사가 열린 7~9일 사흘 간 30만명 이상이 다녀간 것으로 구미시는 추산했다. 농심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기획중인 ‘신라면...
농심, 매운맛으로 세계를 행복하게…라면·스낵 쌍두마차 2025-10-09 16:09:53
활용할 계획이다. 생산 인프라 확충도 속도를 내고 있다. 농심은 지난 5월 부산 녹산 수출전용공장의 착공식을 열고 본격 건설에 들어갔다. 약 1만1280㎡(약 3400평)의 부지에 연면적 약 4만8100㎡(약 1만4500평) 규모로 지어진다. 내년 하반기 완공 후 3개 라인이 우선 가동되면 연간 5억개의 라면 생산이 가능하다....
한국인 라면 소비 '세계 2위'…한해 79개 먹는다 2025-10-09 10:54:37
배에 해당하는 수치다. 인구 2억8천만명인 인도네시아가 143억7천만개로 2위이며, 지난 2023년 3위 시장으로 한 계단 올라선 인도는 83억2천만개로 베트남보다 2억개가량 많다. 그 다음은 일본(59억개), 미국(51억5천만개), 필리핀(44억9천만개), 한국(41억개), 태국(40억8천만개), 나이지리아(30억개) 순이었다. 시장...
한국인의 라면 사랑…1인당 한해 79개 먹어 '세계 2위' 2025-10-09 06:15:01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유럽 지역에서도 라면 소비가 늘고 있다. 농심[004370] 신라면과 삼양식품[003230] 불닭볶음면 등 한국 라면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 1∼9월 우리나라의 라면 수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7% 늘어난 11억1천600만달러(약 1조6천억원)를 기록했다. 한 라면업체 관계자는 "K컬처의 영향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