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시장 특징주] 에스엘(005850)

에스엘이 최근 금융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그들의 실적이 급격히 좋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자동차 부품 업계에서 SL의 성장세는 눈에 띄는데, 지난 3년 동안 영업이익이 천억 대에서 5천억에 육박할 정도로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자동차 업체 중 드물게 ROE가 거의 18%에 육박하는 등 재무제표적으로도 매우 튼튼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스엘의 성공은 기존의 헤드램프, LED 헤드램프, 미러 등 디자인과 기술력이 결합된 제품들이 글로벌 업체들에게 어필되면서 탄탄한 매출 구조를 구축한 덕분입니다. 또한, 최근 현대기아차의 인도 진출에 편성되면서 공장 확대와 함께 새로운 모멘텀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 주가가 단기적으로 급등했음에도 불구하고, 에스엘은 자동차 부품 업종 평균의 PBR이나 PER이 낮은 편임에도 불구하고, 에스엘의 경우는 업종 평균의 절반 정도를 조금 넘는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이는 여전히 가격적으로 매력적인 상태라고 볼 수 있으며, 앞으로 개선되는 실적을 감안할 때 단기적인 주가 급등보다는 향후의 펀더멘탈 변화에 더욱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에스엘의 주가는 오늘 8% 넘게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여전히 가격적인 메리트가 부각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AI의 도움을 받아 작성된 기사입니다. 정확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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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시장 특징주] 노랑풍선(240612)

노랑풍선이 5개 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여행업계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는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여행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특히 여행 관련주 중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노랑풍선은 대리점을 통한 판매가 아닌 직접 판매(D2C) 전략을 채택하고 있어, 가격적인 매력을 더하며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국내 여행 산업의 GDP 대비 성장률이 타국에 비해 낮은 상황에서도 노랑풍선의 성장세는 눈길을 끕니다. 일본과 대만에 비해 낮은 4% 수준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우리나라 여행 산업이지만, 노랑풍선은 이러한 환경 속에서도 긍정적인 실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재여행객, 즉 리피터의 수요 증가와 중국 단체 관광객의 복귀가 예상되면서 여행업계 전반에 긍정적인 신호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노랑풍선은 비용 통제와 구조조정을 통해 고정비를 줄이는 한편, 매출 다각화 전략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직판 관련 매출이 전체의 70-80%를 차지하며, B2B 확대 전략을 통해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판매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노랑풍선이 대형 여행사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수요를 확보하며 실적 개선을 이끌고 있는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여행업계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노랑풍선의 행보에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AI의 도움을 받아 작성된 기사입니다. 정확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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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AI 모셔라"…AI 기업 몸값 천정부지

간밤 애플의 주가가 AI 사업 강화 소식에 큰 폭으로 급등했습니다. 시장에선 여전히 AI에 대한 열기가 뜨거운데요, 이러한 관심 속에 AI 기업들의 몸값도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습니다. 박찬휘 기자의 보도입니다. 애플의 주가가 하루 만에 7.25% 급등하며 207달러까지 치솟았습니다. 시가총액도 3조 1,760억 달러로 불어나며 엔비디아를 제치고 다시 2위를 탈환했습니다. 전날 열린 세계개발자회의 WWDC에서 공개한 AI(인공지능) 사업이 시장의 재평가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모간스탠리는 "애플의 AI 서비스인 '애플 인텔리전스'가 신상 아이폰 구매를 유도해 기기교체 주기를 가속화시켜서 매출 끌어올릴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AI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챗GPT 개발사 오픈 AI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점이 긍정적이란 평가도 나옵니다. 하단자막CG) [크레이그 페더리기 / 애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수석부사장 : 애플 이용자는 계정을 만들지 않고도 챗GPT에 무료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챗GPT 구독자의 경우 계정을 연동해 바로 유료 기능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이 본격적으로 AI 사업 강화에 나서자 AI 기술기업들의 몸값도 덩달아 오르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삼성전자 등은 프랑스 AI 스타트업인 미스트랄에 6억 유로(약 9천억 원) 가량을 투자했습니다. 이에 미스트랄의 기업가치는 지난해 말 19억 유로에서 현재 58억 유로(약 8조 6천억 원)로 반년 만에 3배나 불어났습니다. 이 밖에도 빅테크들은 AI 기술 확보를 위해 AI 스타트업을 인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용 컴퓨터 제조업체 HP는 옷에 붙이는 AI 핀을 만드는 AI 스타트업 '휴메인'의 인수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경제TV 박찬휘입니다. 영상편집 : 김민영, CG : 신현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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